작성자 | 갱스터머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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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24 10:39:52 KST | 조회 | 380 |
제목 |
왜 밸런싱 팀이 무능한지 쉽게 설명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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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건 밸런싱을 잘했다 못했다가 아니라요
밸런싱을 하는 접근 방식을 말하는겁니다.
밸런싱은 아무리 잘해도 5:5 딱맞추기는 힘들죠 맵적인 요소도 있고해서말이죠
하지만 쉽게 설명해서
저그의 종족컨셉은 물량개때고 싸구려 유닛의 물량화 입니다.
그런데 어 바퀴 너프에 너프를 거듭하다 아 안되겠다 인구수2 로 해버림
그런데 이건 그 저그라는 종족자체의 컨셉을 바꾸는 엄청난 대 격변임 ;;
그런걸 아무생각없이 눈앞에 밸런스만 맞춘다고 쉽게 바꺼버리고
더웃긴건 그래놓고 다시 사거리를 4로 늘려버림..;;
유닛에 인구수나 사거리는 그유닛의 핵심 컨셉이고 종족의 특색입니다.
저그가 렌지 사거리5이상 유닛이 즐비한다면 그게 테란하고 무슨 차이겠음?
즉 제가 말하는건 당장 눈앞에 불만 끌줄알지 그 게임의 철학이나 컨셉을
생각지 못하는 근시한적인 패치만 하는 팀이라 이겁니다.
한마디로 무능한.....
지금 돌아가는 상황은 마린사기라고 테란 사기라고 우기면 심하게 말해서
마린 불곰 사거리 3으로 만들기세라 이겁니다... 무능한 종자들..
확장팩때 다잘라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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