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리퀴드의 마스터리그 분석
이 글을 사용해 마스터리그 관련된 토론을 해주세요
진급 기준
마스터리그 기준은 다른 리그들과 같습니다. 플레이어의 평균 MMR <주: 한국에서 칭하는 ELL> 이 마스터 리그 레벨에 해당되는 범위에 정착됬을때 진급이 됩니다
새로운 점수
일관되계, 저희는 마스터리그에 진급된 플레이어들의 새롭게 부여된 점수들이 ( 73 + 사용된 보너수 점수 )라는걸 볼수 있었습니다. 하위리그에서 보유했던 점수와 관계가 전혀 없습니다
디비젼 등급
모든 마스터리그는 같은 등급입니다. 하위리그에서 보이는것과 달리 마스터리그에는 등급제도가 없습니다.
<주: 엑스칼리버Z (팀리퀴드 운영진 멤버)가 블리즈컨 10 에서 Senior Designer (수석 디자이너)에게 물어보니,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리그에는 디비젼 랭킹이 없을거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
리그 인구
마스터리그는 해당 지역 전체 활동플레이어의 상위 2%, 그리고 다이아몬드 리그 상위10%로 보여집니다. 이것으로 인해 리그 인구 비율은 약 2%/18%/20%/20%/20%/20% 가 되겠습니다. (활동적인 유저에 한 해서) 활동적인 플레이어라는 것은 한주에 일정량의 게임을 한 유저들 입니다. 비활동이 된다 하여 리그에서 떨어지는것이 아니라, 그저 활동 리그 인구 비율에 포함 되지 않을 뿐입니다. 이 비율은 고정된 숫자가 아니며, 시간이 지나며 저 비율을 보이게 될 뿐입니다.
버그 관련
[버그 수정]
블리자드가 1.2패치에서 보인 문제점을 인지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아직 알수 없습니다.
--------------------------------------------------------------------------------
마스터리그에서 랭킹이 재대로 부여되지 않는 문제점
저희는 마스터리그 랭킹과 점수관련된 문제들을 관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를 일으킨점에 죄송합니다
<주: 해당글 링크: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869216989#1>
--------------------------------------------------------------------------------
마지막으로 마스터리그에 진급된 사람들은 보너스 점수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 경우가 있을경우에는 여기에 <주: 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183626 여기에 적어주세요> 프로필 링크를 적어주세요.
발번역: 엔제
출처:http://www.teamliquid.net/forum/viewmessage.php?topic_id=183626
업데이트 요약: 리그 인구 관해서 추가, 버그는 수정, 소문은 가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