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가 e스포츠에까지 저작권을 주장하는 것은 무리라고 봅니다. 방송사 나 선수가 정품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하기만 하면 자유롭게 경기할 수 있 고 그 경기를 중계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블리자드가 거기에다가 수억원 을 내라고 주장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서 누가 엑셀로 복잡한 매크로를 만들었다고 합시다. 그 사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허가 없이도 그 매크로를 판매할 수 있는 것이죠 베이직으로 프로그램을 짰다고 해서 그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것이 마소의 저작 권을 침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소의 저작권은 어디까지나 베이직이나 엑셀이 라는 제품에만 미치는 것이지 그것으로 파생된 2차 저작물은 어디까지나 그 프 로그래머의 소유라고 봐야겠죠
그리고 스타의 경기를 중계하는 것이 블리자드의 저작재산권을 침해한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스타의 경기가 많이 생기면 오히려 블리자드는 제품 판매 에 이득을 보겟죠. 이번 기회에 양 방송사는 기왕 소송을 시작한 바에야 조정하지 말고 끝까지 가서 유리한 판결을 얻어내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블리자드에는 한푼도 줄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블리자드가 돈을 주면 줬지 참나..
그리고 이번 소송에 이겨서 빨리 양 방송사에서 스타2 리그도 진행했으면 합니 다. 경기장에 입장료도 받고요. 제 생각엔 블리자드나 곰티비에 돈줄 이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
대강 개스파의 알바글....
요즘 시급 4110원 이라는데
먹고 살기 힘들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