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1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제라그
작성일 2010-11-20 04:29:23 KST 조회 225
제목
지잡대 출신으로써 짜증나는거.

 학벌 딸리는거 짜증나는건 사실인데, 그런 생각은 들긴 함.

소위 말하는 스펙이라는거 자체가 어차피 돈 있고 여유로운 사람이 유리한 건데,

학벌까지 차별화를 주면 답이 없다는 생각. 그런데 더 답이 없는건, 실제 대기업같은 곳에서는

그래도 오히려 덜 한데, 중소기업이나 대학 강단 같은 곳에서 이게 훨씬 심하고, 그거보다 더 심한건

일반적인 인식임. 솔직히 어지간한 사람들이 하는 학벌 이야기들 옆에서 잘 듣고 있으면 진짜

웃긴게 있음.

일반적인 사람들, '학벌이란게 엿같지만 대단히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좋은 학벌 가진 사람 우대함.

그런데 아무리 봐도, 학벌이 원래 있는 곳도 있지만, 본인들이 하고 있는 행위 자체가 학벌을 만드는거 같음.

그렇게 엿같으면 본인이라도 좋은 학벌이라고 우대 안 하면 되는거 아닌가? 

만약에 내가 나중에, 십년뒤 이십년뒤쯤 유명해져서 인터뷰라도 하게 되면 이런것 좀 조롱해주고 싶음.

근데 일단 외국에서 살길을 찾는게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 쩝... ㅎㅎㅎ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MidOrt (2010-11-20 04:31:57 KST)
0↑ ↓0
센스 이미지
어.. 그니까 그거는 이런거에여
회사에서 팀프로젝트를 내려주는데, 신입사원 한명 뽑아서 같이하라는데여
서울대생이랑 같이할래요 배재대생이랑 같이할래요?
아이콘 다익스트라 (2010-11-20 04:32:51 KST)
0↑ ↓0
센스 이미지
통계적으로 학벌 좋은 사람한테 더 많은 걸 기대할 수 있는 건 맞아요
우대 안 할 수가 없죠
제라그 (2010-11-20 04:36: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idOrt// 진지하게 말하면 배재대생 안 뽑을 이유도 없음. 신입사원이 정말로 일을 '잘' 할 가능성 자체가 거의 없는거고 어차피 둘 다 못하는데 왜 서울대생이랑 같이 해야 할까요?
물론 서울대생이나 배재대생의 평균 학습능력, 지능지수를 비교하면 서울대생이 낫겠죠. 근데 상황이 '회사에서 팀프로젝트때 뽑을 사람'이면 둘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수준에는 있다는 뜻인데 서울대생이 낫다고 볼 이유가 없는거죠. 평균적인 서울대생과 배재대생이 아니라 서울대 나온 개인과 배재대 나온 개인의 문제인데.. ㅋㅋㅋ 여기서 답을 서울대생이랑 한다고 생각했으면 잘못 짚으신겁니다. 그리고 딱 위에서 제가 지적한 문제를 좋은 예로 보여주시는거네요.
제라그 (2010-11-20 04:4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익스트라// 통계 말하지 않아도 학벌 좋은 사람이 몇배는 많은 기회를 가져갑니다.
서울대라는 이유만으로 우대해주는건 거의 미신 수준입니다. 그 사람이 서울대에서 뭘 했고 얼마나 실력을 갖췄는가가 더 중요해야 하는게 합리적이죠. 물론, 일반적으로 서울대생이 다른 학교보다 여러가지 업무적인 능력에서 보다 나을수 있을 가능성을 부인하는건 아닙니다.
아이콘 MidOrt (2010-11-20 04:44:44 KST)
0↑ ↓0
센스 이미지
완벽한 예시를 들어드렸어야하는데.. 굳이 들어서 설득하긴 좀 그렇고
일단 서울대생이라면 더 나을 가능성이 있는건 인정하시는데.. 그게 지잡대생에게도 있을까요?
결국 잠재력 포함하면 서울대생이 결국 우위에 서는겁니다

간판말고 자격증 수상내역 외국어능력 등등 이것저것 다 보면 물론 역의 경우가 나올수도있는데
현실적으로 그 역의 경우가 나오기는 어렵구요, 게다가 그 이것저것 다 보는 경우 자체가
간판만 보는 경우보다 기회도 훨씬 적어요
제라그 (2010-11-20 04:5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MidOrt // 간판말고 자격증 수상내역 외국어능력 등등 이것저것 다 보면 물론 역의 경우가 나올수도 있는데 안 보는게 문제라고 지적한겁니다. 또 간판만 보고 더 중요한걸 안 보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웃기다고 말한게 제 의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서울대생이면 어렸을때부터 영어실력이 되고, 수상내역도 상대적으로 유리할 가능성도 높죠. 그러면 그것만 보면 그만이고, 그건 명확한 실력과 경력의 문제이니 뭐라고 할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런거 안보고 간판만 보고 서울대생이니깐 잘 하겠지..라고 생각하는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역의 경우가 나오면 그 사람에 한해서는 인정을 해줘야 하는데, 역의 경우는 애초부터 생각도 안 하고 이미 재단해버리는게 우리사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