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0-11-04 21:53:01 KST | 조회 | 82 |
제목 |
테프전 토스의 문제점
|
1. 테크가 강요됨
- 테란은 토스의 혼이담긴 날빌을 제외하고는 어떤 테크로 나올건지 다 알고 게임에 임할 수 있음
why? 초반에 로보틱스를 안올려도 결국에는 올려야 하기 때문, 토스로 거신 없이 테란 상대해 보면 알것임
2. 두 번의 타이밍 러시를 막기가 굉장히 버거움
why? 두 번의 타이밍 러시란 거신 전 타밍, 거신 뜨고 난 후 고기 충원 전 타밍인데,
적당한 병력에 적당한 테크를 타기가 굉장히 힘듬
병력 없이 빠른테크면 찌르기에 털리고,
반대로 병력을 지나치게 뽑아서 테크가 늦어버리면 유닛 효율이 딸려서 못막음.
역장으로 막아라 막아라 하는데, 역장이 있어도 토스가 병력 우위에 있어야 막는 게 가능하고,
못막는 경우도 존재할 뿐더러, 역장을 토스에게 유리하게 치기도 굉장히 힘듦
3. 토스가 이기려면 컨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테란의 컨트롤 미스 전제되어야 함
why? 해불 스팀 어택땅으로 오는 테란은 역장으로 퇴로막거나 허리 자르고 싸우면 되지만,
해불 중 해병 뒤에 놔두고 불곰 먼저 스팀빨고 짤짤이 하는 테란은 역장으로 이득보기 사실상 불가능
컨이 아무리 좋으면 뭐합니까? 일단 교전해서 붙어야 하는데 붙지를 못하는게 문제죠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