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0-10-22 16:39:07 KST | 조회 | 395 |
제목 |
저그입장에서 개념있게 바라본 밸런스 비율
|
* 저테전 6.5:3.5
토스에 비해 가뜩이나 막기 쉬운 의료선이 이속감소로 인해 안쓰는게 나을 지경에
밴쉬는 6분대경에 대군주 찔러놓고 확인하면 막는데 큰 어려움 없는데다가
바퀴사거리 상향으로 사신+화염차 견제는 실력차가 압도적이지 않으면 무난히 막음
사실 본인이 느끼기엔 패치전에도 전진병영사신날빌만 아니면 테란은 무난한 상대였지만 더 쉬워짐
*저프전 5:5
역장에 바퀴털려먹으면서 4차관 게임오버
다수 지상군 교전에서 거신을 견제할 유닛이 탈락귀뿐이라는 최악의 상황
점멸자에게 모든 유닛이 녹아내림
세 가지 패턴뿐이었던 저그 패배공식이 바퀴사거리가 증가하면서 4차관이 막기 무난해지고
오히려 러쉬를 가게 되니 토스가 거신뽑을 여유를 없게 만들게 됐고
토스지상병력 압박이 줄어드니 저그가 맘껏 뮤탈뽑으면서 활개칠 수 있는 상황도 나옴
하지만 토스가 그동안 거신모으면 저그가 답이 없는 상황에 안주해있었기에 전략개발이 덜된느낌임
지상군 대결로 가면 여전히 거신견제못하는건 마찬가지고 유닛스펙자체가 약해진 건 아니라서 비슷한듯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