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댓글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2174008
순수 스타2 게시물을 70% 이상 유지시켜주세요.
70%의 스타2 이야기와 30%의 뻘글이라면 게시가 허용이 됩니다. 하지만, 방금 새벽 같은 경우에는 스타2와 관련 없는 친목 이야기가 계속해서 리젠이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차단 사유가 됩니다. 무조건적인 뻘글 삭제가 아니라, 적당히 스타2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서 재미 요소로 중간 중간 뻘글이 들어간다면 상관 없지만, 그 이상의 뻘글은 자유 게시판과 다를 바 없기 때문에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신고를 하더라도 무조건적인 처분을 내리지는 않습니다.
문제가 되어서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도 있지만, 과거의 행동 때문에 무조건적인 신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최대한 종합적인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싫다고 무조건적으로 신고하는 경우도 있으나, 저는 그것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 3자 입장에서 판단을 하다보니 그 모니터링 과정이 길어질 수 있기에 그걸 관대하고 넘어간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결코 누군가를 봐주고 있지 않습니다.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매도하는 건 옳지 않습니다.
슈스케 같은 경우도 예시 케이스라고 보입니다만, 무조건 자기와 의견이 다르다고 알바니 뭐니 몰아가는 현상도 좋지 않습니다. 물론, 알바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글이 문제가 되지는 않고 경우에 따라서는 수용할 수 있는 혹은 토론할 수 있는 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설리 댓글 달거나 분쟁으로 격화 시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신고가 접수될 경우 판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분쟁 유발자 관련
분쟁 유발자들에 대한 처분을 내리는게 저도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적당한 흐름을 보고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늘 관련된 언급이 나오기도 했고 지속적으로 빠른 처리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니 앞으로는 좀 더 신경써서 분쟁 유발자에 대한 처분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신고 지연 및 기타
급한 처리 사항이 아닌 일반적인 신고 사항... IP 차단 요청이나 불건전 센스 이미지 차단 등의 요청은 조금 지연되기도 합니다. 또, 제가 24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제가 상주하고 있을 경우에는 상황을 바로 파악하여 처리하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문자 신고를 받은 뒤에 상황 파악을 하기 때문에 조금 늦어지거나 처리가 누락되기도 합니다.
마칩니다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방명록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최근 방명록에 너무 많은 의견/신고가 접수되고 있어 일일히 댓글을 남겨드리지 못하고 있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