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야한마음백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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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9-23 14:54:45 KST | 조회 | 314 |
제목 |
1.1v 플토의 각 종족전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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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후 연습게임 데이터와 북미포럼반응 취합
vs테란
. 초반 사신 견제에 대비한 시간끌기용 질럿 1기를 대신 일꾼2기를 뽑고 바로 추적자를 뽑는다.
. 역장 유닛플러그 버그가 막혔으므로 초중반 소규모 전투에서 패치 전보다 더 웅크리는 자세가 필요하다.
. 탱크조합된 테란 상대로 발업질럿의 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했으므로 질럿발업->하템 테크가 쓸만하다.
. 거신은 여전히 강력하다. 동시에 여전히 무력하다.
vs저그
. 선해처리 까는 저그 상대로 초반 2게이트 질럿푸시가 약간 버겁다. 선포지 2파일런 입막이 다시 떠오를 수 있다.
. 차관딜레이타임 증가는 게이트를 1~2개 더 짓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 이제 4차관이 아닌 5차관이다.
(차관 딜레이타임이 늘어났다는 말은 1분당 동일개수 차관으로 인한 자원 소모가 줄었음을 의미)
. 포스필드 플러깅버그가 픽스되어 파수기를 한두기 더 뽑는 플토의 느린 테크를 노린 무탈리스크가 올 수 있다.
vs플토
. 전진2게이트 증폭질럿올인을 막기가 용이해졌다.
. 본인의 역장사용 스타일을 고려해서 파수기 숫자를 조정해 줄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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