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ampade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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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15 12:37:41 KST | 조회 | 446 |
제목 |
고효율 유닛 하향, 안쓰는 유닛 상향 개인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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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벙커 : 회수 조건 -> 벙커의 체력이 100%, 회수할동안 벙커가 공격을 받을 경우 회수 취소됨.
위와 같은 조건을 추가해서 부당하게 자원을 모두 회수해가는 상황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충격탄 업그레이드 : 자원소모 50/50 60초 -> 100/100 120초
전투 자극제 업그레이드 : 자원소모 100/100 140초 -> 200/200 140초
불곰을 직접적으로 하향하기 보다는 기술실 업그레이드 비용을 늘리는 방안은 어떨까요.
사신 : 생산 요구사항 -> 기술실, 공학연구소
공학연구소를 추가로 요구함으로써 초반 사신 빌드에 따르는 부담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공성전차 : 비용 150/125 -> 175/125, 공성모드시 최소 사정거리 2 -> 3
현재 공성전차의 이점이 매우 크게 작용하는 것 같아 비용과 최소사정거리를 조금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이킹 사거리 업그레이드 추가 : 지상공격 범위 5 -> 6 , 공중 공격 범위 7 -> 9, 기술실 150/150 60초
현재 바이킹만 뽑아도 공중을 대부분 제압할 수 있죠. 스1의 골리앗, 거신처럼 사거리 업그레이드라도 요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밴시 : 비용 150/100 -> 175/100
현재 스2에서 밴시는 스1의 가디언급 화력과 레이스급 기동성을 갖추었기 때문에 테러용으로도 효율이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순양함 : 범위공격 능력 추가 -> 에너지 125, 사거리8, 범위2 영역 1초 동안 6*10 피해, 융합로 150/150 60초
안쓰는 전투순양함 이와 같은 능력이라도 하나 추가해줍시다.
[저그]
점막종양 생성 : 에너지 25 소모 -> 미네랄 25 소모
약간의 미네랄을 소모하는 대신 초반부터 애벌레 생성과 동시에 사용가능하면 어떨까요.
바퀴 : 땅굴 발톱 업그레이드시 방어력도 1 상승
땅굴 발톱이 방어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정으로 업그레이드에 의한 능력을 조금은 상향합시다.
히드라리스크 : 이동속도 업그레이드 추가 2.25 -> 3.00 , 군락 필요, 비용 150/150 시간 110초
히드라는 체력이 적은 만큼 기동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와같은 업글 추가시 바퀴와 이동속도가 같습니다.
감염충 : 신경 기생충 지속시간 15초 -> 20초
좀 더 지속시간이 시간이 늘어나야 쓸만할 것 같습니다.
타락귀 : 공격력14(거대20) -> 17, 타락 능력 -> 30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3 감소시킵니다. 건물에도 사용가능.
타락귀의 낮은 dps 개선, 그리고 타락 기술을 다른 유닛과 조합했을때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게 합니다.
무리군주 : 체력 225 -> 250, 방어력 1 -> 2
총 비용은 울트라보다 비싸지만 기동성이 떨어지고 밴시와 비슷한 화력이죠. 멧집이라도 강화해야 합니다.
[프로토스]
광전사 돌진 : 업그레이드 비용 200/200 -> 150/150, 돌진 능력은 이동속도 감소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음
돌진 능력은 확실히 상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집정관 : 공격력25(생체35) -> 공격력35
가스 압박이 심한 유닛이기 때문에 생체에게 주는 데미지를 기계 유닛에게도 줄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공허포격기 : 강화시 공격력10(중장갑25) -> 강화시 공격력10(중장갑20)
강화되었을때 지나치게 중장갑 상대로 강해지는 것 같아 조금은 하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주모함 : 방어2 -> 방어3, 요격기 : 체력40 쉴드40 방어0 -> 체력50 쉴드50 방어1
일단 우주모함과 요격기의 멧집부터 상향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선 : 쉴드충전 능력 추가 -> 에너지50 소모, 사거리5, 범위2 영역 자신 제외 아군유닛의 쉴드 100 충전
안쓰는 모선 이와 같은 능력이라도 하나 추가해줍시다.
위와같이 유닛별로 약간씩만 변경하더라도 테란의 강세현상은 바로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앞으로 블리자드에서 위와같이 안쓰는 유닛들을 위한 밸런스 조절을 할지는 미지수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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