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0-08-07 19:53:26 KST | 조회 | 365 |
제목 |
저그가 확실히 고수용 종족이 맞는듯.
|
가장 신경쓸게 많고 손이 많이가는 종족이 저그인것 같네요. 워크3로치면 언데드+나엘정도라고 할까. 일단 자주 언급되지많 알까기 안하면 저그 최대 이점인 물량이 나오질 않는데, 알까기가 각각의 퀸이 각각의 부화장마다 써줘야 하니까 생산시설을 통째로 부대지정 해놓고 꾹꾹누르는 테란이나 플토보다는 훨씬 손이 많이 가고 특히 한타시에는 왠만큼 하시는 분들도 잘 쓰지를 못하는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일벌레 째기도 어느정도 실력이 안되면 아주 감 잡기 힘든듯. 고수 저그들도 초중반에 일벌레를 잘못쨋다가 테란이나 플토의 타이밍 찌르기에 허무하게 무너질때도 많은걸 보면, 초보나 중수들한테는 더 힘들것 같음. 여왕 알까기 쿨타임이 30초라 그다지 짧지는 않고, 알까기를 써도 유닛 자체의 빌드타임이 따로 있으니까 러쉬거리 짧은 맵에서는 항상 조마조마해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한타 교전도 중반 이후 테란과 플토가 조합이 갖춰지면 정면승부로는 상대가 안되기 때문에 항상 점막의 기동성을 이용한 싸먹기와 빈집, 흔들기로 시간을 끌어줘야되는데 이것도 사람 심리상 쉽지가 않은듯. 일단 내가 유닛이 많다 싶으면 한바탕 붙고 싶은게 인지상정인데, 참고 참고 또 참으면서 점막도 쉬지않고 깔아대야되니..
고수저그들이랑 붙어서 진 리플을 보면 저그가 좀 한타에서 유리하다 싶어 보여도 승률이 100%라 확신하지 않는 이상 절대 먼저 오지를 않고 그냥 멀티를 펴더군요. 테란이 진출한다 싶으면 요리조리 피하면서 빈집을 노리고 유닛을 양분시켜 싸먹기만 노리지 절대 정면승부는 하지 않음.
저그가 위 3가지가 안 따라주면 정말 경험치용 종족되기 딱 좋지만, 저 3가지를 거의 완벽하게 해내시는 극상층 저그들은 또 엄청 무섭기도 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