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토레스 (211.114.xxx.16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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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6 14:50:44 KST | 조회 | 519 |
제목 |
솔직히 스타2는 성공하기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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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2의 국내 현실->
1.집에서 수십,수백만명이 게임을 즐긴다 해도 그것이 판매량으로 이어지진 않는다(ex:스타1의 판매량은 대부분 pc방의 비중이 높았음)
2.69000원이라는 가격 때문에 유저들의 구매욕구는 1보다 하락할 수 밖에 없다
3.스2는 스1이라는 엄청난(적어도 국내에서는...)성과를 거둔 게임의 후속작이기 때문에 pc방 업주들은 상당히 기대를 한 "패키지"게임이었으나 현실은 온라인 게임 이상의 "종량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pc방 입장에서는 반갑지 않은 "불쾌한 게임"이 되어버렸다
4.스1의 출시 당시 타겜과 확실히 구분되는 훌룡한 멀티플레이
환경 덕분에 크게 성공했으나 지금은 온라인 게임이 너무 많다
5.스1은 아직도 프로리그가 성행하고 있고 스2의 가장 큰 장애물은
스1일지도 모른다
훌룡한 싱글플레이와 뛰어난 유즈맵 환경을 갖춘 스타크래프트2는 분명히 훌륭한 게임이다.
그러나 국내에서 스1만큼...아니 그 절반의 결과 조차 거두는 것도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불가능한
것이 현재 국내 게임시장의 현실이다.
7/27, 20, 0.80% - 첫날
7/28, 12, 1.58%
7/29, 12, 1.90%
7/30, 12, 2.15%
7/31, 12, 2.49%
8/01, 12, 2.60%
8/02, 12, 2.64%
8/03, 12, 2.76%
8/04, 12, 2.77%
8/04 PC방 게임 점유율 순위
1. 아이온 14.08% 2. 서든 8.26% 3. 피파온2 7.94% 4. 워크3 6.46% 5. 스타1 6.44%
6. 메이플 6.09% 7. 리니지2 3.86% 8. 던파 3.79% 9. 리니지1 3.66% 10. WOW 3.54%
이것은 피시방의 통계이다. 오픈베타로 집에서도 스타2에 접속할 수 있다고 하지만, 결국 우리나라 게임
흥행의 지표는 피시방이다. 지금의 결과를 보면, 스타2는 결코 흥행하는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반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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