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임대가르시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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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06 14:11:13 KST | 조회 | 323 |
제목 |
테란이 패치로 인해서 좆망할꺼 같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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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적인 예로 오리지널 나엘은 2002년부터 2008년까지 롱런하며 최고의 종족으로 (사기종족)
군림했습니다.
칼질과 칼질이 연발되어도 약간의 보상패치와 종족특유의 화력유닛+멀티안정성+기동력과 견제
로인해서 멀쩡하게 래더나 각종대회 상위권을 먹었죠.
(물론 당대의 라이벌들은 있었으나 그들은 죄다 1년도 못되어 몰락했지만 나엘은 몰락하지 않았죠. )
(쌍오라굴 샤먼오크 패멀로템휴먼 프로즌초기 디스언데 )
테란도 값싸고 화력좋은 유닛의 조합이 존재하고 견제에 유리하고 스1최악의 단점중 하나인 멀티방어가
행성요새와 터렛의 미친 강화로 인해서 강해졌습니다.
기동성이 딸린다는 점도 예전엔 편하게 랠리 찍어보낸 병력이 어처구니 없는 종이 맺집으로 찢겨나가서
뭉쳐다녀야 하기에 생긴 단점인데 요즘엔 불곰의 보강과 타종족 1티어 유닛의 스펙약화로 인해서 타종족 소수유닛과의 교전도 별다른 컨트롤 없이도 대 손해는 안입죠.
클베의 대격변 시기가 지나가고 이제 손대봐야 대량으로 손대기 힘든 상용화 시기가 왔는데 이런 상황속에서
순식간에 좆망하기는 좀 힘들거 같습니다.
스타1을 한국발매전부터, 워크3도 클베때 부터 해온 경험에 비추면 초 대규모의 밸런스 패치를 상용화 직후엔 잘 하지 않습니다. (소위 클베나엘의 3대 사기인 헌트,키퍼,데몬이 전부 패치된건 상용화 9개월이 지나서였죠)
2~3차례 천천히 시간이 흘러서 밸런스가 바뀌긴 하겠지만 클베처럼 확 바뀔 일은 없을겁니다.
그러니까 저는 오늘도 안심하고 델타사분면에서 200을 채워서 메카닉러쉬를 하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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