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울레기리스크
작성일 2010-07-19 17:16:30 KST 조회 311
제목
직접 실험해보니 바이킹을 대폭 하향할 필요는 없는것같은데

소폭은 하향을 해야 뭐가 됨

실험결과 바이킹 지상모드6 마리는 동인구수 추적자한테 2~3마리 차이로 패배한다.

하지만 바이킹의 수가한마리 추가되면 2~3마리 차이로 바이킹이 바름.

물론 가격대비는 추적자가 더욱 우수.

또한 공중모드 일경우에도 동인구수 일경우 배틀/우주모함에 지고(어택땅)

공허포격기는 이긴다.(노차지부터 시작한경우, 다대다 싸움이 되면 결과는 알수없음)

그리고 상성이 아닌 유닛에겐 약간 불리하게 대등하다.

타락귀에도 동인구수에 이겻다 졋다 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뮤탈은 동인구수에 이긴다는 결과를 보여줬다.

바이킹이 공중유닛 동인구수로 항상 자원적으로 유리하다.

 

여기서 고려되지 않은 것은 바이킹이 반응로달면 2마리씩 나온다는사실,

가스량, 지상으로 변신할수 있다는것, 바이킹이 사거리가 9인 만큼 지상병력과 합쳐질경우 효율이 몇배는 뛴다는점.

 

이 실험으로 비추어볼때 바이킹의 능력하향은 필요없고 지상변신을 고려해서 사거리를 7~8정도로 줄이거나,

내가 어제부터 주장했던것처럼 우주공항 반응로를 없앤다면 밸런스가 어느정도 맞을것으로 보인다.

우주공항 반응로를 없애자는 이유는 의료선의 물량하향으로 불곰 몸빵을 간접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도 포함된다.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사거리가 9여도 상관없으니 반응로좀 없애줫으면...

반응로 없애면 전체적으로 불곰이 사기란평을 받는일은 적을텐데...(팩토리 배럭스 반응로 아닙니다)

 

근데 컨셉을 그리도 중시하는 데이비드 컨셉이 이걸 고쳐줄라나;;;

솔직히 스타2 컨셉 장애인인데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공글이 (2010-07-19 17:17:59 KST)
0↑ ↓0
센스 이미지
무탈이 동인구수로 바이킹한테 지는건 소수일때나 그렇지
다수대 다수되면 무탈이 떡바를걸요
20:20만 되도 떡바르는걸로 기억하는데 아님 말구여 ㅋㅋ
아이콘 초보템플러 (2010-07-19 17:19:50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정거리는 약간 줄여도 무난할 듯.
아이콘 OUT-아웃 (2010-07-19 17:21:12 KST)
0↑ ↓0
센스 이미지
불곰 기술실 필요하지않나요
popbuggy (2010-07-19 17:2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건물 들수 있으니깐 체제 변환이 너무 좋음 테란이 저그흡수한듯
아이콘 울레기리스크 (2010-07-19 17:24:14 KST)
0↑ ↓0
센스 이미지
공글이//쓰리쿠션이 있으니 그렇겠네요 하지만 토르와 자원비 때문에 뮤탈 자체가 약한게...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7-19 17:39:24 KST)
0↑ ↓0
센스 이미지
반응로는 대체 왜건드리는지 이해가안가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