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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AirQuick
작성일 2010-05-30 23:49:44 KST 조회 337
제목
동족전이 재밌을수가 있나요?

동족전은 궁극적으로 정형화된 틀을 가집니다. 결국은 같은 식의 싸움이 된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차관너프전에 프프전 차관러쉬를 괜찮게 봤는데요. 그때 차관너프가 엄청났죠. 도박적인 요소를 넣어서 차관러쉬를 하던지 그냥 무난하게 가던지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던가 했어야 하는데 블자는 그냥 일방통행하게 만들었죠.


어짜피 똑같을 싸움, 초반 칼타이밍으로 승부보던지 후반 한타로 승부보던지 어짜피 같은 유닛끼리 싸우는데 재미는 같지 않나요? 


그런 점에서 동족전을 위한 너프는 지양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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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칸듐 (2010-05-30 23:5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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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없습니다.
Murasaki (2010-05-30 23:5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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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에서라면 좀 재미없는 편이겠죠.
ccs (2010-05-30 23:51:54 KST) - 116.37.xxx.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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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난하게 가서 못막으니깐 차관이 너프된겁니다.
Murasaki (2010-05-30 23:5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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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스타2 라도 프로토스 끼리는 재미있다고 보이며
스타가 아니라면, 워3 오크 오크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결론은, 서로 동일하더라도, 유닛들의 밸런스에 따라 다르다는 것.
일렉 (2010-05-30 23:53:48 KST) - 59.2.xxx.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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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테전, 저저전보다는 프프전이 그나마 나아요
AirQuick (2010-05-30 23:5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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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s // 그러니까 그런 식으로 너프하던가 그랬어야지 왜 일방통행을 시키냐 이겁니다. 차관 러쉬든 후반 한타든 동족전은 한가지 길밖에 선택을 못하니까 문제라는 거죠.
아이콘 By.Flash (2010-05-31 00:0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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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 깃발꽂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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