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미의프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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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30 10:21:08 KST | 조회 | 446 |
제목 |
파수기 역장 벨런스 개념도 모르고 까고 보는 놈은 프토 해보고 말하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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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종족들의 초반러쉬를 프토가 어떻게 막는지 알고 역장 까는 거임?
초반 병력이 취약해서 심시티 + 역장으로 적 유닛 분산시키고 시간 최대한 끌어서 유닛 충원해서 막는 형태가 대부분임
누구누구 말대로 역장 에너지소비 증가, 지속시간 감소 등을 적용 시켜버리면
프토는 초반에 1~2서치만에 위치 발각되면 ㅈㅈ 치고 나가야됨
그래서 역장을 너프하게 된다면
다른 기본 유닛을 상향하거나 프로토스의 초반 체제를 다 뜯어 고처야 되는데
이는 후반에 어떤 영향을 줄지 너무나도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전 패치에서 보듯이
역장은 그대로 두되 파수기의 능력을 까서 파수기를 화력유닛으로 활용하기 어렵게 만드는 거임
그리고 스2로 넘어오면서 유닛들의 길찾기 AI도 역장이 강력한 이유중에 한개임
역장으로 길을 막을 경우 돌아가는 경우도 있으나 역장쪽으로 돌진하려고 역장에 붙어서 비비적 거리다가 죽는경우, 그리고 역장에 조금이라도 끼어버리면 버벅거리면서 아무것도 안하는 현상
역장 사기다 징징 거리지말고
프토잡고 상대방이 오는 초반러쉬를 막아보세요
그래야 역장이 왜 이런지 알게 될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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