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고미의프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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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30 10:05:09 KST | 조회 | 409 |
제목 |
탱크 문제점도 제대로 모르면서 탱크 까는 소리 하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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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의 현 문제점은
모드시 데미지 60(일반데미지 - 적의 장갑에 상관없이 100%적용)
스플래쉬 범위(스톰하고 별 차이 안남)
이렇게 유닛자체 스펙으로 2가지의 문제점이 있고
추가적으로는
테란이 군수공장을 잘 안쓰다 해서 이제것 이어진 군수공장 패치로인해 탱크가 그렇게 모으기 힘든 유닛이 아니라는 점
스1에서는 탱크가 모드를 해도 데미지 감소방식으로 적용되기 떄문에 특정 돌진하면 탱크 포격에 죽지 않고 붙는게 가능하나
스2에서는 추가데미지 형식아니면 일반데미지 형식이라 데미지를 그대로 다받아서
60이라는 어마어마한 데미지 + 스플래쉬를 다 받고 스2의 AI개편으로 인해 뭉치기가 잘되다보니
모두 순삭
그래서 탱크의 벨런스를 맞춘다면
모드시 데미지 방식을 30(일반데미지) + 30(추가데미지) 형식(수치는 어디까지나 예시임)
으로 교체하여 모든 유닛에게 강한 데미지를 적용하던점을 수정
스톰을 뺨치는 범위는 감소를 시키던가 아니면
포격점 중심으로 멀어질수록 데미지 감소수치가
증가
= A지점을 탱크가 공격한 경우 A지점에는 데미지가 100%들어가고 A지점에서 점점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점점약해짐, 즉 그 약해지는 정도를 조정해서
기존은 100% - 80% - 60% - 40% 순으로 데미지가 적용된다면
패치를 해서 100% - 70% - 40% - 10% 순으로 데미지가 적용되게(수치는 전부 예시임)
이런 근본적인 패치가 없이 단순이 탱크 피통을 까자 탱크 가격을 올리자 이러는데
피통은 1해도 탱크모이면 어차피 한대도 못때리고 터짐
가격을 올린다면
정말 확 올려서 10기이상 보유가 힘들정도로 해야 지상전으로 밀어뭍이면 어느정도 할 만한 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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