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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elestyne (121.163.xxx.164)
작성일 2010-05-23 21:45:32 KST 조회 705
제목
테프전 탱크

탱크 쫙깔려있을때 플토도 불멸자 다수 뽑아내서 돌파하는 방법은 없나요

 

탱크도 가스125고 불멸자도 100이니 다수뽑으면 EMP에 몇마리는 멸자되도 괜찮은거같은데

 

그전에 관문유닛 밀어넣어서 바이오닉 처리해야되는데 그게 힘들죠.

 

관문유닛하고 불멸자 동시에 밀어넣으면 상대가 될법한데 불멸자 사거리땜시 관문하고

 

불멸자가 따로 각개격파 당한다는게 문제인듯한데..

 

일단 탱크너프는 둘째치고 불멸자 사거리 1~2정도 조정해보고 지켜보는게 낫지 않나요.

 

그래도 해결이 안되면 탱크 너프 가는수밖에 없죠.

 

저도 테란이지만 쌓이고 유령까지 쌓이면 그과정이 힘들지라도 토스가 뚫기 굉장히 껄끄럽다고

 

생각함.  불멸자 다수 뽑는 경우도 토스입장에선 관문도 올리고 로봇공학시설도 군수공장수많큼

 

올리기엔 너무 부담될테고..

 

일단 닥치고 너프보다는 불멸자 사거리 한번 조정해봤으면 좋겠네요.

 

테란이 탱크, 유령, 바이오닉 갖추는동안 토스가 겨우 불멸자 하나 뽑을리는 없으니까

 

아직 더 두고봐야된다고 생각함.

 

현실적으로는 어렵다해도 솔직히 지금 다들 시도 안하는거 아닌가요.

 

'전략' 이라는거 자체가 나올 기미가 안보이네. 힘들긴해도 여러방법 써봐야 하는거 아닌지.

 

 

 

 

테프전 탱크밸런스 맞추려면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1. 불멸자 사거리 증가

2. 탱크의 스플래시 범위 축소

 

그래도 안되면

3. 탱크 데미지 40+20 으로 너프.

 

 

근데 3번안은 너무 심한너프라 하게되면 뭔가 더 붙는게 있을듯하네요.

 

닥치고 너프보단 단계적으로 갔으면 하는데 베타종료는 5월 31일..

 

결국 스타1처럼 정발후에 밸런스가 몇년내내 조정되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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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모 (2010-05-23 21:55:13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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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yne님/
유닛 자체 성능을 팍 깍는건 맞지만요.
상성자체를 무시하는 사거리와 파워가 정상은 아니죠.
실제 1에서의 사기소리를 듣는 시즈도 폭발형이라는 단점덕분에
소형유닛이 1대를 더 벼텨주면서 붙어주는것으로 상대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상향된 스플과 파워로 그게 불가능하니깐요.
실제 사거리=깡패 의 공식은 앵간해선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ㅋ
제가 사기라 생각하던 실제 아니던 관계가 없는게
앵간해서 탱크는 버프가 안될것같네요.

그냥 극복하는 수 뿐이죠. 너무 단편적으로 보는건 아닙니다.

가끔 언급하다시피 저도 플레 1600까지 플토로찍고 테란으로 해서 삽질해가면서
실력올려 플레 1500넘겼었으니깐요.
실제 생각을 해보시길요;;
한때 불멸이 사기드립쳤던 이유가 30이나 되는 추뎀때문이었죠.
그런데 시즈모드시 탱크는 기본뎀 60입니다.

사이오닉 폭풍이 10씩 8방을 쳐야 80인데
시즈모드는 스플레쉬로 60을 주는거죠 마나소모 그런거 없이요.

그것도 2초마다 한번요.

왜 시즈가 모이면 상성무시 사기인지 테란유져들만 깨닫지 못하는듯;;
아이모 (2010-05-23 21:47:21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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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안이 심한게 아니죠 그게 정상인거 ㅇㅇ
실제 교전시 불멸이 탱크를 상대 못한다기보단
머린과 불곰에 접근전에 녹아내린다는게 가장큰 문제죠.
이는 사거리때문이기도 합니다;;만
불멸 사거리가 늘어날 경우
저그가 힘들어질듯하네요.
아이콘 carpetbomb (2010-05-23 21:4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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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가 어떻게 사기가 됬나 생각해 보면 2면 될 꺼 같음.
123 (2010-05-23 21:48:09 KST) - 211.53.xxx.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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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템을쓰면 되지 뭔소리야
스칸듐 (2010-05-23 21: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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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템이 쓰레기인데 탱크를 어케 잡음
Murasaki (2010-05-23 21:5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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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불멸 vs 탱크 밸런스 이전에
광전사 vs 탱크 조차 광전사가 밀릴 수 있는 상황이라는거죠.
가스 차이라고는 하지만 탱크에 대한 상성이 부족한 상황.
Celestyne (2010-05-23 21:51:33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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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모 / 3번안이 심하지 않다뇨.. 유닛 자체 성능을 팍 깍는건데
여태까지 너프들은 있었어도 이정도로 심한너프 있을까요.
가끔 탱크까는 글들보면 차라리 스1탱크처럼 가격낮추고 중장갑 추뎀형식으로
70박는게 낫다는 생각도 드네요. 스2에서 벌쳐없는대신 바이오닉이 서포트해서
탱크 화력이 올라간것도 한 요인인데 너무 단편적으로만 보는분들이 많아요.

접근하면 녹으니까 저는 당연히 관문유닛도 같이 박아야 한다고 했구요.
"계속해서 접근하기전에 다녹아요" - 이런논리라면 대체 게임할 생각이 있는건지
모르겠음.. 님에게 하는 소리는 아니지만요.

일단 저그전까지 생각하기는 힘들어서 테프전볼때는 불멸자 사거리 높이는게
효율적일듯해요. 관문이 가서 몸빵겸 바이오닉 제거하는동안 불멸자는 어느정도
거리두고 탱크잡아낼수 있으니까요.
아이콘 꼬드라 (2010-05-23 21:5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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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템이 붙어야 떄리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성전차 사거리가 13인데 스톰 사거리가 9넹?
celestyne (2010-05-23 21:52:32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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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petbomb / 저도 속으론 그생각인데 탱크가 스플없다해도 탱크사기론 들고
일어설 플토유저분들이 무서움
스플없으면 뭐해 뎀지 60인데 이럴거같은.. 뭐 스플조금 조정하는것도 나쁘진
않은 방법인듯
ㅁㄴㅇ (2010-05-23 21:52:43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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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 // 설마 스타1 하템 생각 하시는 건 아니겠지요???
celestyne (2010-05-23 21:53:24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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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칸듐 , 꼬드라 / 고위기사가 붙을 시간은 충분하다보는데요
설마 고위기사가 앞장서서 스톰갈기고 후에 유닛이 달라붙는건 아니겠죠
스톰뿌릴시간은 충분히 나옵니다.
ㅁㄴㅇ (2010-05-23 21:54:13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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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에 스플을~ 쿨럭~
Murasaki (2010-05-23 21:54: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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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유닛은 탱크에게 접근하기 전에 녹는다에서 접근해도 녹는다로 바뀌는 상황.
동인구수에서 광전사가 탱크에게 발리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물론 이경우 탱크에게 가스의 소모가 있다고 쳐도, 탱크가 1/3만이 줄어들고 광전사 전멸이라는 건 좀 심하죠. 상성이 힘들다는 소리.
아이콘 밀가리 (2010-05-23 21:5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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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서는 탱크가 질럿에게 약하고, 벌쳐는 드라군에게 약하고 역으로 탱크는 드라군에게 강하고 벌쳐는 질럿에게 강했는데, 스2의 문제는 캥크가 모이면 질럿이고 추적자고 불멸자고 다 녹는게 문제...
ㅁㄴㅇ (2010-05-23 21:55:06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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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yne // 문제는 뿌려도 그만 이라는 겁니다.... 전작과는 달리 아니 이펙과는 달리 뎀지가 바이오닉이면 모를까 탱크 상대론 쓰나 마나
아이콘 carpetbomb (2010-05-23 21:5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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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자 쉴드를 좀 늘리는 방법도 있고..
아이모 (2010-05-23 21:55:13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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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yne님/
유닛 자체 성능을 팍 깍는건 맞지만요.
상성자체를 무시하는 사거리와 파워가 정상은 아니죠.
실제 1에서의 사기소리를 듣는 시즈도 폭발형이라는 단점덕분에
소형유닛이 1대를 더 벼텨주면서 붙어주는것으로 상대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상향된 스플과 파워로 그게 불가능하니깐요.
실제 사거리=깡패 의 공식은 앵간해선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ㅋ
제가 사기라 생각하던 실제 아니던 관계가 없는게
앵간해서 탱크는 버프가 안될것같네요.

그냥 극복하는 수 뿐이죠. 너무 단편적으로 보는건 아닙니다.

가끔 언급하다시피 저도 플레 1600까지 플토로찍고 테란으로 해서 삽질해가면서
실력올려 플레 1500넘겼었으니깐요.
실제 생각을 해보시길요;;
한때 불멸이 사기드립쳤던 이유가 30이나 되는 추뎀때문이었죠.
그런데 시즈모드시 탱크는 기본뎀 60입니다.

사이오닉 폭풍이 10씩 8방을 쳐야 80인데
시즈모드는 스플레쉬로 60을 주는거죠 마나소모 그런거 없이요.

그것도 2초마다 한번요.

왜 시즈가 모이면 상성무시 사기인지 테란유져들만 깨닫지 못하는듯;;
celestyne (2010-05-23 21:55:50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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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asaki / 광전사는 탱크 소수일땐 탱크의 상성이 되지만 다수일때는 불멸자가
상성 되도록 밸런싱되있으니까 광전사를 아무리 조정한다해도 광전사가 스타1처럼
효율적으로 탱크잡기는 어려울듯해요. 탱크가 광전사 잘 못녹이면 테란입장에선
바이오닉 줄이고 화염차 다수 섞게되니까요. 그러면 추적자나 불멸자같은 유닛이
더 강해질거고 이거참 생각이 물고늘어지네요
아이콘 꼬드라 (2010-05-23 21:5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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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을 조금이라도 줄였으면 하네요. 멍때리고 있다가 맹독충 6기씩 날라가는 걸보면 피눈물이 남
아이콘 꼬드라 (2010-05-23 21:5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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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런 맹독충 스플도 좀 줄였으면 좋겠음
Murasaki (2010-05-23 21:5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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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한대로 스톰이 답이긴 한데,
지상군 대부분의 유닛 상성에서 개발리고 스톰 하나만 보고 해봐라 하기에는 좀 심하죠.
탱크 악명은 저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모 (2010-05-23 21:56:44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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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제가 주장하던말던 제 개인적인 생각은 현재 시즈모드의 일반형 60뎀은
사기성이 짙습니다.

40+20중갑추뎀 이런식으로 바뀌어야 한다 생각하지만

뭐 제 생각일뿐이죠. 그닥 기댄안합니다.
되면 좋지만 기대안하고 그냥 극복해보려구 생각중이죠.
스칸듐 (2010-05-23 21:5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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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으로 탱크나 잡는 장면이나 보여주세요
Murasaki (2010-05-23 21:5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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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yne // 그게 물고늘어져야죠. 그게 서로 상성인거고.
화염차는 사거리 넉넉하고 소형은 아예 녹이는 수준입니다. 그러니 광전사 잡는거고
화염차를 추적자가 잡고, 추적자는 탱크가 잡아야 하고, 탱크를 광전사가 잡아야 하는데

지금은 그냥 탱크가 다녹이는 상황.
celestyne (2010-05-23 21:58:06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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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모 / 저도 탱크버프를 바라기보단 쌓이면 답이없어지는 상황을
뒤집을만한게 필요하다 생각하는 중입니다. 저도 당연히 깨닫고 있는거네요.
생각하는걸로는 충분히 극복할만한데 이게 모든 플토유저들이 가능한게아니라..
공허가 막는사람은 막았지만 대다수가 못막았듯이 탱크도 그러면 당연히
너프가야 되는거니까요.

스타1 탱크처럼 그냥 중장갑상대로 70박고 가스가 싸진다면 과연 다른종족
분들 반응은 어떨까요. 솔직히 지금상황에서 중장갑 70박고 소형으로 반박는게
저는 커버할수 있을거같은데..
아스가르드 (2010-05-23 21:59:41 KST) - 119.206.xxx.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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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은 절.대.로 탱크의 해결방안이 아닙니다.
데미지 80에 중첩도 안되니...거기다 많이 맞아봤자 4기 정도...
하지만 또, 불곰 마린때문에 스톰이 없어서는 안되죠...;;
이래저래 골치아프다는...
celestyne (2010-05-23 22:00:44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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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asaki / 추적자로 화염차 잡기는 어려울듯.. 마찬가지로 화염차로도 추적자 못잡고.. 중장갑 추뎀방식으로 바꾸는것도 나쁘진 않은데 하면 스1과는 다른점도 못느끼겠고.. 광전사 달라붙는걸 화염차가 벌쳐만큼 상대하기 쉬운것도 아니고..

여러가지 해보고 정안되면 추뎀형식으로 확 너프하는것도 좋은거같은데
베타 종료가 너무 가깝네요.. 너무 아쉽네요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5-23 22:0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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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답 아닙니다. 아주 넓은 평지에서 바이오닉 먼저 폭풍으로 줄이고 불멸자로 남은 탱크를 잡는 방법밖에 없음 그 전에 관문 유닛은 무조건 싹 다 녹으니까 수 차이를 미리 아주아주 벌려놔야하죠.

고위기사는 전혀 공성전차 천적이 아님. 공성전차는 유닛이 모이는 성질이 없고요 고위기사 체력 조루에 스톰 두번써야 죽는데 스타1 러커처럼 대충 두번 갈기면 죽는게 아님 10x8 데미지 끝나고 다시 10x8 겹치지 않게 기다렸다가 써야 죽음. 사폭 두번 기다리면서 쓰는게 먼저일가요 탱크한테 토스병력 녹는게 먼저일가요?
아이모 (2010-05-23 22:02:22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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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estyne님/
네 말씀대로 소형에겐 절반으로해서 35+35이런식도 괜찮다고 생각은합니다;;
실제 탱크상대로 하템쓰라고 하는 멍멍이 드립을 치는분이 있긴한데
현실은 이엠피 뒤집어쓰고 컨으로 안맞은 하템은 적 바이오닉에 쓰기 바쁘죠
탱크에게 접근하기전에 이미 일점사에 황천한 후일테니깐요.
또 운좋게 탱크에 스톰뿌려봐야

-_- 80뎀이라 2번뿌려야 합니다 중첩도 안되구요.

탱크상대로 하템써라 하는 비로그인의 멍멍드립은 애초에 무시하겠습니다.

아차 글구보니 저도 로그인하기 귀찮다고(리그보는중이라;;) 걍 써버렸네요
celestyne (2010-05-23 22:03:03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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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테란이 탱크에 갖추는 유닛들좀 생각해봐야겠네요.
탱크, 해병, 불곰, 유령 이정도고.. 해병이야 탱크체제 갈경우 쏟아지는거고 불곰은
가스부담도 크진않아서..
테란이 이 4개뽑을때 토스는 과연 어떻게 조합해야될지 생각이 안드네요..
탱크가 오버파워인건 맞는데..

스플패치 됬다고해서 갑자기 데미지 60이 오버라 튀어나오는건 납득이 잘 안가서요.
패치전에도 데미지는 60이였으니..
스플범위 줄인다고 해서 과연 탱크사기라는 말이 줄어들지 의문입니다.
ㅁㄴㅇ (2010-05-23 22:03:50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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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힘들어요. 공허를 쓰자니 사거리 줄어서 힘들고... 불사조가자니.. 역시 부담감이 ... 대안은 우주모함인데... 결국 우주모함도 힘드네요..
아스가르드 (2010-05-23 22:04:39 KST) - 119.206.xxx.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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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는 테프전 지상병력 싸움간의 문제점은
테란 유닛 상대로의 지상 카운터가 없다는 점입니다.
단적인 예로 불멸자는 EMP로 대항할수 있지만, EMP에 대항하는 플토의 카운터는 없다시피 하죠...시즈탱크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질럿이 강해야 하지만 굳이 시즈탱크가 아니더라도 불곰의 충격탄때문에 접근이 힘들뿐더러, 화력을 담당해주어야하는 추적자의 데미지가 워낙 낮아서 전작과 같은 질럿 드라군 조합에 의한 탱크 벌처 마인 뚫어내기를 엄두도 못낸다는 점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모 (2010-05-23 22:05:04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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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플토로 한계를 느낀점중 하나가
시즈도 그렇지만 어쨌든 발업질롯을 마련한 시점에서 적의 한방을 버틸 병력은 마련이 됩니다. 문젠상대가 내 발업질롯을보구 달려오면 상관없는데
지옥불업글 화염차를 모으면 또 난감해 진다는거죠.추적자는 10뎀뿐이 안들어가서
화염차 잡는데 한나절이고
결국 생각한건 스톰 아니면 ...집정관뿐이네요.
의외로 바이오닉 상대로 집정관은 생각보다 강력하긴하네요.
의외로..;;말이죠.

여튼 이런식으로 앵간한 테란은 상대가 가능했습니다 (플레 1700~1800까지
컨빨좀 되면 운도 따르면 이기고 지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참-ㅁ- 시즈는 모일수록 답없을듯
celestyne (2010-05-23 22:05:49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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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아이디 그대로 celestyne인데 그냥 가끔 로그인 귀찮아서 비로그인으로 글쓰는..

스1처럼 고위기사 스톰으로 탱크잡긴 글렀죠 ㅡㅡ;;
데미지 차이도 심하고 4초동안 데미지 들어가봤자 80인데.. 탱크에 스톰쓰면
오히려 테란입장에선 ㄳ죠. 스1처럼 스톰이 모든유닛 상대로 유용한게 아니라
스2에선 소형,체력적은 유닛 상대로 효과가 정해져 버렸으니까요.

탱크 너프말고 간접너프식으로 불멸자 실드를 120~130정도로 조정해서
EMP 맞아도 2~3방 커버할수 있게 혹은 EMP 2방맞게 하는법도 있고.. 뭐
다양한 방법은 있는듯한데. 일단 베타는 이대로 종료되고 정발되겠네요..
Murasaki (2010-05-23 22:0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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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 광전사에게 상성상 불리함을 줘야죠.
Celestyne (2010-05-23 22:08:22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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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모 / 저도 공감합니다..
탱크 소수일땐 정말 뚫긴 쉬운데 모을때까지 박혀있다가 쌓인 탱크 끌고나오는걸
막을 방법이 없어보임.. 추적자가 드라군처럼 뎀딜이 잘되는것도 아니고..
탱크하나때문에 테란과 플토는 갖출게 정말 다양해지네요..
화염차와 추적자는 서로 상성도아니고 진짜 잡으려면 한나절이고..

왠만해서는 상성관계 중심으로 스2 밸런싱했으니 불멸자 버프쪽이 날듯하네요..
이러면 저그전은 뭐..또 생각해봐야겠네요
아이콘 Celcious[XP] (2010-05-23 22:0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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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사효과 변경은 40+20, 쌩 60 변경과 맞먹는데 그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아이콘 회색의검 (2010-05-23 22:0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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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멸자 이속을 지금보다 높이면 됨

아니면 스톰 중첩되게 하고 마나를 100정도로 올려도 뭐...
아이콘 Celcious[XP] (2010-05-23 22:0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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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 이상인가..
celestyne (2010-05-23 22:10:01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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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asaki / 탱크가 애초에 광전사 상성으로 밸런싱된거 같지가 않음..
상성이라면 화염차정도. 이거참 뭘해야 뚫을수 있을지..테란인데도 요즘 참 고민이네요.

ㅁㄴㅇ/ 저는 독서실에서도 쓰고 아이폰가지고도 쓰고 집컴으로도 쓰고 ..ㄷ
xp 로그인 안하고 사는시간이 더많네요 ㅋㅋ
celestyne (2010-05-23 22:11:31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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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색의검 / 스톰 중첩은 안될듯.. 저그들 그냥 다 녹아나겠음..
불멸자 이속을 높여도 관문유닛들이랑 같이달라붙으면 사거리땜시 낑겨서
낑낑거릴듯.. 사거리 높이는거도 좋은방법같네요.
아이콘 회색의검 (2010-05-23 22:13: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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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5인 멸자를 6이나 7로 높이면 저그 멸망임...

가시 촉수로 버티기 자체가 거의 불가능해져버림;
아이모 (2010-05-23 22:14:04 KST) - 210.221.xxx.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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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좀 아이러니한게
스플패치전에도 사실 플레 상위에서 탱크와 화염차를 잘쓰는분의 경우
강력한 위력을 자랑했네요 단지;; 탱크의 경우 시즈모드가 팀킬을 한다고
퉁퉁포(라고 쓰고 기관포라고 읽는다)만 사용하다보니 시즈모드의 위력을 체감하기
힘들었고. 화염차의 경우 사거리 5란점과 반응속도가 느린것땜시 손이 많이가다보니
하위리그 분들이 쓰기가 무무 힘들었다는점
결론은 원래 강력하고 좋은유닛이지만 손이 많이가기 때문에 초보나 중수정도의 테란이 쓰기 힘들었다는거죠.
위력은 원래 좋구 암암리에 탱크 저거 센데..하면서도
하도 잉여공장잉여공장하는게 대세다보니 뭐라말하면 매도당하는 분위기도 한몫했죠.
상위리그에선 탱크 약하다? 그닥 동감안된다 라는분위기였거든요.
그게 생산시간 5초 단축 피+10 스플패치로
그나마 있던 단점이 완전히 보강되면서
현재에 이른거죠;;
아이콘 Celcious[XP] (2010-05-23 22: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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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기관포 화력이 좋아서 그 당시 징징거릴 정도로 나쁘진 않았습니다.

가스량이 좀 맘에 안들긴 했지만.. ㅇㅇ;;
Celestyne (2010-05-23 22:17:52 KST) - 121.163.xxx.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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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패치전에는 탱크 지금처럼은 안뽑아도 몇기는 뽑아뒀습니다..
오히려 탱크로 직접 어택찍어주면 지금보다 스플효과 더 컸기때문에..
ㅁㄴㅇ (2010-05-23 22:17:56 KST) - 119.64.xxx.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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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정말 머리 터지겠네요.... 그나마 공중이 약간 희망을 걸어볼만 한데. 그게 또 어려운게.. 카운터 유닛들이 더 쉽게 나오다 보니 .......
아이콘 회색의검 (2010-05-23 22:1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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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우주모함은 별 답이 안됩니다. 애초에 해병이 상당수 모이는게 기본이라

40/40밖에 안되는것들 순식간에 펑펑 터짐... 예전 골리앗처럼 높은뎀 늦은공속이

아니라 낮은뎀 매우빠른 공속 수준이니...

탱크 스플 범위가 얼만진 모르겠지만 40+20으로 바뀌면

소수 탱크일땐 더더욱 빨리 죽을듯...그럼 더욱 방어적으로 갈테고

그러면 더 많이 모아서 나올게 뻔하니...악순환의 반복이 생길지도

테란전은 그리되면 바이킹 탱크에서 벗어나려나...
멸자도 (2010-05-23 22:59:13 KST) - 112.146.xxx.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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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을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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