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eeForce (121.188.xxx.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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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4-07 08:31:58 KST | 조회 | 455 |
제목 |
화염차에게 마인을 돌려준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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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유저입니다.
팩토리 유닛이 잘 안쓰이기는 합니다.
대공용으로 토르 섞기도 어렵고,
대공전용 지상 유닛 (터렛급)이 팩토리에서 나온다면 몇기 섞겠지만. (이동터렛 로봇?)
화염차에게 마인을 돌려준다면?
저그는 어차피 빠른 레어업을 가니 정찰용으로 던지던 대군주를
디텍팅 감시군주로 바꿔야 하는 전략성이 가미되어 좀 더 재미있을 것이고.
현재 감시군주는 이속 업 전 정찰용이나 변신수 생성용일 뿐.
프토전 옵저버 잡는 수준. 다템은 잘 나오지도 않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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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대군주 레어업시 크립 까는것도 멀티지역에 까는 수준인데.
크립 위에는 마인 설치 불가능.
이미 마인 깔린 지역에 크립 생성시 그 부분만 크립이 덮지 않아 사실상 위치 노출.
일꾼에게는 반응 안하게끔 하고. 일꾼에게는 데미지를 주지 않는 속성을 추가하거나.
화염차에게 마인을 돌려줍시다.
베인링 상대로도 최적일듯. 지금 테란은 불곰 빼고는 기지 밖에 나가기가 힘든 듯.
기지 밖에 나가서 기동하거나 수비진을 구축하기가 힘드니
자연히 시즈탱크 탱크모드 압박도 어려워지고.
생산속도가 3종족중 제일 늦어서 병력 보충이 어려우면,
조금씩 조금씩 전선을 전진시키면서 압박이라도 할 수 있는게 테란의 컨셉 아닌지.
기지 밖에 나가면 승부를 보던지 병력을 돌려야 하니 토르 보기도 힘들고
SCV따라다니면서 터렛 짓거나 벙커 방어망 (자원회수 가능해도 잘 안 씁니다.)도 안 하고.
마인이 없으니 마린+불곰+의료선 병력이 많아도 돌격해오는 적 밀리유닛에 진형은 산산조각.
다시 유닛 보충하려면 기지 안으로 처박혀 있어야 하고, 상대는 그틈에 멀티 또는 재보충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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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베타니까 한번 도입해 보는게, 마인 세기 주고 데미지 40 정도 어떨까요.
히드라 아닌 바퀴는 마인에게 최적의 효과를 줄 듯. 히드라는 오기 전에 부술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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