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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lbion
작성일 2010-04-01 22:46:39 KST 조회 719
제목
토르 SCV생산에 밸런스 붕괴되나?

현재 말하는 개발진의 주장은 자원이 남아돈다면 여러기의 SCV가 나와서 토르를 대량 생산해서 밸런스가 붕괴된다고 하는데 현 토르를 가지고 그렇게 마구만들 상황도 별로 없고 한다고 해도 대응 카운터 유닛들이 흘러넘치는 현 상황에서 SCV생산을 유지한다고 해도 그렇게까지 큰 밸런스가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요?

혹시 개발진들이 무한맵을 생각해서 그런 주장을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확실히 무한 맵이라면 자원을 비축했다가 10여기의 SCV들이 빈자리에 마구 토르를 만든다면 확실히 밸런스 붕괴이긴 합니다만 그런 플레이는 유즈맵에서나 가능한 경우지 현 레더경기에선 그렇게 한다면 들키대로 바로 개털린다고 생각합니다.

정 그렇게 힘들다면 그냥 기술로 애드온 팩토리 근처에서만 생산 가능하다로 해도 상관없지 않습니까? 토르를 대량 생산하기 위해서 군수공장을 2개 이상 짓는게 아까운 상황으로선 그렇게 바뀐다면 기지 방어용으로 조금 부담 없이 2~4기 정도 쭉쭉 뽑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단점으로 토르 생산에 동원되는 팩토리는 생산 불가능으로 한다면 적당히 밸런스 조절도 가능할테고요.


시연회처럼 한수 양보 해주는 식이라면 토르 SCV생산이 사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실제 경기에서 그렇게 하는 유저가 이상한거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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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ychedelico (2010-04-01 22:50:37 KST) - 112.171.xxx.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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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현재 토르 그대로에 scv생산이면 사기 된다고 생각함..
시나몬.cinnamon (2010-04-01 22:53: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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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V로 생산되는게 문제가 아니라, 생산건물 없이 유닛이 나온다는걸 문제 삼는것 같습니다. (같은 말이라고 생각될지 모르지만, 분명 두 입장은 다릅니다)
개발자들은 팩토리와 군수공장이 돌아가는 상태에서 생산건물없이 한번에 여러 유을 생산할 수 있다는건 테란의 종족 특성과 너무 다르다고 생각했는지도 모르지요..

저야 그렇게 바꿨을때의 파급효과가 머리에 딱 떠오르지는 않지만, 아마 게임판도가 어느정도 바뀔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ㅇㅋ (2010-04-01 22:56:46 KST) - 124.254.xxx.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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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로봇 생산으로 돌아온다면 다시 토르전용 보급고가 생기겠지요.
XP_SouL (2010-04-01 23:05: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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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v로 토르 생산 좋다.. 자원만 있으면 대량생산이 가능하네.. 뭔가 신선하다
Albion (2010-04-01 23:0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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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로 팩토리 근처에서만 몇기만 생산가능하도록 한다면 SCV생산이 부활해도 큰문제는 없을 것 같은데요.;

게다가 나와도 그거에 대응할 카운터들이 흘러 넘처서 능욕 경기가 아니라면 그렇게 토르만 쭉 뽑지도 않고요.
celestyne (2010-04-02 00:5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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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상황의 토르라면 SCV건설이라해도 뽑지도 않을뿐더러
그정도 값의 유닛은 대량생산도 불가능하고
타종족도 고테크유닛 시간증폭,알까기로 주구장창 뽑아내니 문제될게없음..

정 대량생산이 문제라면 하나의 팩토리당 토르 한개만 생성가능하되,
SCV가 토르짓고 토르에게 할당한 팩토리는 토르외에 다른유닛 생산가능하게해주면
문제없을듯함. 그러면 대량생산하려해도 팩토리숫자가 필요할거구요..
아이콘 역시저그 (2010-04-02 09:3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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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SCV생산방식으로 변경후 밸런스를 맞춰봤으면 좋겠습니다.
참신한 아이디어에 좋아했었는데 말예요''
앗뜨거워감자 (2010-04-02 10:5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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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 상대방이 공중유닛 위주라면 사기성이 충분하죠.

자원있는대로 다 만들어야 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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