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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스가르드 (119.206.xxx.54)
작성일 2010-04-01 22:42:10 KST 조회 476
제목
가스 채취량을 5로 늘리는 것이 어떨지...

가스보유량이 2 * 2500 한번채취시 4

전작같은 경우 1 * 5000 한번채취시 8

2군데에서 모두 가스를 채취할 경우 채취량은 전작과 같지만

스타2에서는 미네랄이 한번에 5씩채취되는 관계로

가스와의 균형이 맞지 않는 듯 합니다.

특히 초중반에 잠깐 신경안써주면, 미네랄은 금새 넘쳐나는반면

가스는 여전히 부족현상에 시달리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싸움이 미네랄위주 즉 기본유닛 싸움이 되는 듯 싶습니다.

 

딱히 가스채취량을 4로 고정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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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방패로서빙 (2010-04-01 22:4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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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멀티를..
dtd (2010-04-01 22:47:33 KST) - 59.27.xxx.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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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선가 글을 읽은적 있었는데,
지금의 스타2는 확실히 고티어의 유닛들이 뜨기 시작하면 1티어 유닛같은거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스타1은 기본유닛들이 후반가서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하는 반면, 스타2는 고티어가 뜨면 상대적으로 기본유닛들이 후달리니까요. 여기서 가스까지 충분히 줘버리면 기본유닛은 지금보다 더 안쓰이게 되겠죠.
시나몬.cinnamon (2010-04-01 22:4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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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5씩 채취하는곳이 두군데 씩이면 하이테크 유닛이 너무 쏟아져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가스가 빡빡한 상태에서 쥐어짜는듯한 지금이 딱 적당해 보입니다.그리고 가스가 두군데로 나뉜건 멀티를 가져갈때의 이점을 조금이나마 줄여보자는 취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꾼을 최소 세마리는 더 뽑아야 하는 것이니까요..

가스 측면만 바라볼때는 전 1보다 지금2가 더 나은것 같습니다.

1에서 오죽하면 저그가 4가스면 질수가 없다고 이야기가 나오겠습니까..
앗뜨거워감자 (2010-04-02 10:51: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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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분들은 모르겠지만 지금도 유닛싸움할때 100:100싸움도 안하자나요(일꾼수 포함)

헌데 자원줘버리면 200:200싸움 나올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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