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국군 중앙집단군 1군사령부 예하 군단들까지 짜보고 지휘통제 집단과 연방군 전투서열은 만져보려는데
문득 다음과 같은 생각이 들었다
1. 내가 지금 이걸 왜하는 거지
2. 어떻게 하면 전투서열로 다음과 같은 특성들과 교리를 나타낼 수 있을까
1) 연방군은 전차에 대해 총격과 포격은 물론 용의 화염까지 막아내는 공세에서의 주체이자 방어에서의 최고의 방벽이라 생각하고 모든 작전의 주된 요소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모든 연방군 제대는 집단군에서부터 분대까지 전차를 대전차위협으로부터 보조해야 하며 또한 전장에서의 최대 위협인 전차를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이 구비되어야 한다.
2) 제국군은 모든 전투의 주체는 보병이라고 보며 보병의 공세적 기동을 통한 전선의 돌파가 모든 작전의 주된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모든 제대는 보병군이 전선을 돌파할 수 있도록 압도적인 화력전과 기동을 수행해야 한다. 독립된 기갑 부대는 적 종심작전, 적의 측면 돌파, 위장공세행동 등의 작전을 펼칠 수 있으나 이는 결국 보병 제대들의 작전을 보조하기 위한 행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병이 현 진지에서 적의 공격준비파괴사격과 역습 등으로부터 방어여건을 구비하고 적 제대를 파괴하기 위한 기동성이 부족한 포병을 기다려야 한다.
3) 연방의 모든 작전 행동은 귀족, 대자본, 용족으로부터의 인류 해방을 그 의의로 하며, 이 사명의 달성을 방해하는 모든 요소는 제거되어야 한다.
4) 제국군의 군인은 전투 의지가 항시 구비되어야 하며, 항상 생활에서의 군기 확립이 되어 있어야 한다. 전투 의지의 확립을 위하여 전투헌병사단을 군사령부급에 편제시키며, 예하 전투헌병연대들은 군단 및 사단에 귀속되어 아군의 전투의지 활성화 활동과 포로 및 낙오자 처리, 교통통제 등을 실시한다.
5) 제국군은 11개 친위 사단이 있으며 이들은 주로 군사령부급 작전통제를 받아 임무수행을 한다.
6) 제국군 종심에서의 예비 및 치안확립 활동은 2선급 보병제대인 국민방위대 사단들이 실시한다.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