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Stormz
작성일 2011-02-25 01:02:19 KST 조회 984
제목
화염차가 일꾼을 벌쳐보다 못턴다구요? 종족세탁님?

지금 개그 하십니까?

마인때문에 병력이 못와서 그 사이에 털린다? 프로브 안빼세요? 개그하시는건지 진심인건지??

그냥 프로브만 앞마당으로 쑥 빼도 혹은 그냥 병력에게 도망 눌러놔도 적으면 5기 많아야 7~8기 정도 잡힙니다. 님말대로 마인깔 시간도 있으니까 사실상 님 말대로면 5기 잡히는정도?

근데화염차는 도망치다가 일렬화로 잡히는게 몇마립니까? 벌쳐 마인때문에 벌쳐가 화염차보다 일꾼을 잘턴다?

제가 올린글에 반박하기 위해 머리를 굴린겁니까?

아니면 그냥 장난삼아 개그를 하신겁니까?

그것도 아니면 진짜 진심??

제가 플토하면서 벌쳐드랍온거 드라군 안보내도 화염차떨어졌을때 만큼 일꾼 털린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단 한번도요.

벌쳐 마인에 프로브 폭사라도 보셨습니까? 아무리 테란을 옹호하려해도 그런식으로 옹호하는건 아니져. 일꾼 견제 하나만 놓고보면 (지옥불)화염차>>>>>벌쳐임 이것만은 확실함. 벌쳐가 좋은이유는 마인이라는 좋은 기술을 가짐으로써 프로토스의 지상군을 효율적으로 상대할수 있는 시스템 때문이져.

지금이라도 농담이라고 이야기해줬으면 좋겠네여. 진심으로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종족세탁 (2011-02-25 01:05: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에 아예 마인이 반응안하지 않나요?
그리고 지금 염차에 대한 순간적인 일꾼컨이 전혀 안되어있죠. 순간적으로 일꾼 s누르고 샤샤샥 산개 같은 컨나오면 벌쳐가 염차보다 모든면에서 좋다고 백퍼 장담합니다
일렬로 빼니까 지금 그렇게 피해가 심한겁니다.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2-25 01:06:04 KST)
0↑ ↓0
센스 이미지
벌쳐가 효율이 더 좋은건 사실인데요.
마인없이도 일꾼견제가 가능하고 잡는수가 일정하단점.
또 벌쳐는 어차피 주력군으로도 계속 활용가능한 유닛이구요.
화염차는 그런장점이없지만 스플땜에 더 많이잡을수도, 적을수도있죠.
그냥 화염차도 만족하지만 범용성 놓고보면 벌쳐가낫죠
Stormz (2011-02-25 01:0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범용성으로 벌쳐가 나은건 이미 전글에서 말해뒀고요
종족세탁님이 말한건 벌쳐가 화염차보다 일꾼을 못턴다고요? 개그? 이런말을 놓은겁니다.
말이 됩니까 그게? 일꾼털이 하나만 놓고 보면 화염차는 분명히 벌쳐보다 확실하게 위입니다. 마인에 반응 안하니까 폭사 안할텐데 어떻게 벌쳐가 프로브를 학살하느냐 이말입니다. 종족세탁님 아시겠습니까?
종족세탁 (2011-02-25 01:1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일렬로 뺀다는게 잘못이죠
일꾼다 드래그해서 s눌러보세요. 일꾼이 논다는 판정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대기중인 일꾼 선택이 아마 f1키인가 그럴텐데 f1키 꾹누르면서 개속 일꾼 산개시키세요. 일렬로 쭉빼는건 완전 조공하는거죠.
Stormz (2011-02-25 01:11: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테란 유닛 뭐 하나라도 강하다 하면 말도 안되는 소리 붙히면서 너나 할것 없이 공격하지 마시고 조금만 생각하고 아닌게 있으면 그걸 가지고 말을 해야지.
이건 뭐 '테란까네? 이새끼 프징징? 저징징?' 이런 마인드 가지고 누구 그냥 물어 뜯고 하진 맙시다. 제가 분명히 전글에서도 한타교전시에는 화염차가 그렇게 강하지 않지만,
특정 일꾼 털이 부분에서는 사기성이 없지 않아 있다. 이렇게 말해뒀습니다. 거기에 스1 해보셨잖아요? 어떻게 벌쳐가 화염차보다 일꾼을 더 잘 잡습니까? 거기에 붙혀놓은게 개그 하신다구요? 나참 제가 왠만해서는 공격성 글 잘 안올리는데, 순간 열이 팍 받았습니다.
글 검색해보세요. 제가 누구 공격하는글 남기나. 최대한 예의는 지키려고 노력은 합니다. 밸토 자체가 토론장이니 어느정도의 트러블이 일기는 하지만요.
종족세탁 (2011-02-25 01:1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진심으로 벌쳐가 체력 80이라는 점 빼고는 모든점에서 염차에비해 우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tormz (2011-02-25 01:1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님 화염차 오면 일꾼 하려고 노력합니다만, 일꾼이 그런다고 확 산개 플레이 해줄것 같죠? 어차피 겹친놈들 있고 지옥불 두번 그으면 녹아서 한번 그을때마다 못해도 두마리씩은 걸립니다. 운좋으면 산개해도 세말네말입니다. 저도 다이아고 그런거 안해본거 아닙니다.
그런거 [감안해도] 화염차가 엄청 일꾼을 잘 잡는다 이겁니다. 뭉치다가 확 털려서 이러는게 아니라 실제로도 추적자 3~4말이 공격해도 무시하고 일꾼 잡아도요 많이 잡습니다. 이건 컨트롤의 여하의 문제가 아니고요.
거기다 제가 화염차는 이래서 하향되어야 합니다. 라고 한마디라도 했습니까? 그런글도 아닌데 말도안되는 벌쳐를 끌어다가 진지하게 쓴글을 개그라는둥 도발을 하십니까?
아이콘 KYLE4YOU (2011-02-25 01:1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 어떻게 화염차보다 벌처로 일꾼을ㄷ ㅓ 잡을수가 있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아니지 않나;; 그리고 프로게이머들도 순간적으로 f1 산개컨은 쉬운게 아니고, 또 f1산개컨 도중에 옆에서 두마리만 한번 그어도 ;; 10마리는 순삭인데 - -
Stormz (2011-02-25 01:17: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벌쳐가 우월하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다만 일꾼 견제는 화염차가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하고 있을뿐이져. 전글에서도 화염차는 한타교전에서 약하다고 분명히 썼는데, 님은 화염차를 까는것만 보셨겠죠. 그리고는 득달같이 글 네개를 써놨는데
뭐 좋습니다.
그럼 이것만 묻죠 님은 화염차가 벌쳐보다 일꾼털이를 못한다 이거져? 이거 진심임? 아니면 홧김에 하신 소리임?
종족세탁 (2011-02-25 01:17: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차가 같은시간내에 벌쳐보다 더 많은 일꾼을 잡을지언정, 벌쳐가 깽판치고 노는 시간은 훨씬더 깁니다.
아이콘 테란권하는사회 (2011-02-25 01:18:13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벌쳐가 낫지 않냐
종족세탁 (2011-02-25 01:18: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적어도 벌쳐가 일꾼털이에 있어서도 밀릴건 없는데요
Stormz (2011-02-25 01:22: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 (2011-02-24 22:40:42 KST) 0 0

그리고 벌쳐가 일꾼을 염차보다 못턴다는건 정말 좋은 개그였습니다. 마인업도 안하나봐요?

종족세탁 (2011-02-24 22:50:33 KST) 0 0

아무리 봐도 벌쳐가 화염차보다 못난부분이 하나도 없는데. 체력딱하나 빼고

종족세탁 (2011-02-24 23:30:09 KST) 0 0

벌처가 일꾼터는동안에 병력이 오는거 마인이 다막아주는데.
막으러 못가는거죠

이게 님이 올린글입니다. 전 솔직히 화났습니다. 일단 화염차<<벌쳐 (일꾼털이) 라는 부분에서 어느정도 오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어느정도 바보 취급했기 때문이겠져.

제가 스타1 하면서 솔까말 벌쳐한테는요 앞마당과 본진 있을때는 한번 드랍온다고 10기 이상 잡혀본적이 초창기에나 있었지 아주 거~~~의 없습니다. 화염차?
떨어지면 기본 10킬입니다. 프로게이머 영상을 봤는데 7킬 8킬은 그냥 쿵떡쿵떡 나오던데 님 의견이 그렇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글은 좀 똑바로 읽어보고 씁시다
전 벌쳐가 다용도적인 면에서 화염차보다 충분히 좋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일꾼 털이라는 부분만 볼때는 벌쳐보다 몇배는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겁니다. 제가 벌쳐가 화염차보다 구리다고 한번도 언급안했거든요? 비교하면서 이상하게 몰고가는데 그런짓 하지 말고
제발 글은 똑바로 읽어보고 삽시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22:57 KST)
0↑ ↓0
센스 이미지
화염차오 ㅏ벌쳐의 일꾼 견제를 논하시다니 ㄷㄷ;;
아무래도 일꾼견제는 화염차가 훨씬낫지않나요;; ㄷㄷ;;
지옥불 염차 2개만댈꼬와도 스플로 몇마린 잡을수있다는 점에서
견제효율은 염차가 더 좋아보이는데..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23:5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3자입장으로볼때 종족세탁님께서 글쓴이님의 의도를 잘못파악하신것같은데..
그냥 이쯤에서 .. 먼저 사과하심이어떠셈;;?
종족세탁 (2011-02-25 01:24: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 지금 벌쳐가 모든 면에서 염차보다 우월하다고 주장하고있습니다. 님 주장 모르는거 아닌데요
떨어지면 기본이 10킬이라? 반응 제대로 못했을때 예기지요.
종족세탁 (2011-02-25 01:25: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투자비용 자체도 입구로 난입잘만하는 벌쳐랑 의료선에 태우는 염차랑 비교할것도 없죠
게다가 부가적인 수입도 훨씬 많은데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26:2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님이 잘못 난독하셨네요..
저님은 일꾼 견제만큼은이래서 글쓰셧다는데..
그런식으로 글을 쓸필요가있나요..?
저글쓴님도 다른부분에선 벌쳐가 위다고 얘기하셨자나요..
종족세탁 (2011-02-25 01:27: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견제도 벌쳐가 못할게 없죠.
지금 gsl같은 대서도 일렬로 빼고 있으니까 그렇게 피해가 막심한겁니다.
잘해봐야 일렬로 빼다가 여러갈래로 갈라지는정도.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27:4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제3자입장이봐도 님이잘못한것같은데.. 그냥 좋게좋게 끝내면되지않습니까..
솔직히 화염차가 벌쳐보단 일꾼 잘잡는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벌쳐로 입구에 집어넣는것도 상당히 쉬운게아닙니다;
그만이쯤에서 사과하고끝냅시다 -0-
Stormz (2011-02-25 01:28: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떨어지고 나서 칼 반응 했거든요? 의료선 보자마자 바로 산개 하면서 해도 말입니다.
미리 추적자가 대기 했다면 조금 덜할지도 모르겠지만, 올지 안올지도 모르는(수정탑으로 캐치를 무조건 할수있을리도 없는) 화염차 대비용으로 추적자 둘셋 빼놓는 허접 유저도 있습니까?
그러니까 칼 반응해도 10킬 가까히는 난다 이겁니다. 프로게이머 조차도 말이죠. 실제로 방송경기에서 종종 나왔던 거거든요? 그럼 프로게이머들도 반응을 제대로 못했다가 님이 하고 싶은 말임? 화염차가 센게 아니라 프로게이머 반응이 구린거다 이거임?
정말 대단하신듯요.
한가지 더 말하면, 사실 종족세탁님이 '아 까는글이라서 화나 그랬음' 이라고 했으면 저는 그냥 곱게 넘어가고 싶었습니다. 왠만하면요. 솔직히 시비를 건것도 님이 먼저였잖슴.
하지만 끝까지 그렇게 나가시고 싶으시면 그러세요. 솔직히 말해서 테란 유저분들도 일꾼털이 화염차 >> 벌쳐라는건 꽤나 공감할걸요? 근데 님은 그마저도 아니라고 하시니
테란이 너무 좋아서 우시기는 건지
아니면 진심으로 몰라서 그러는건지
양쪽 다 어느정도 자신을 까내리는 셈이라고 봅니다. 마음대로 생각하십쇼.
종족세탁 (2011-02-25 01:30: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왜 그렇게 일렬로 일꾼을 빼냐 그말이죠 절대 하면 안대는 일인데 솔직히 그렇게 완벽한 대처보여준 적별로 없었던거 같습니다 역장으로 염차 난입막고 적자 소환해서 입구막는건 봤어도 스플레시를 최소화 하는 컨은 아직 본적이 없다 이말입니다
Stormz (2011-02-25 01:32: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게 어렵다 이말입니다. 님이 해보실래요? 그냥 시험삼아?
일단 주병력 빼시고 4차관에서 추적자 4기 바로 뽑을수 있게 해드림. 대신 반응은 의료선 보고 나서로 ㄱㄱ? 저 10킬 무조건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드리고 화염차가 걸어 들어오면 누가 당해줍니까? 뻔히 보고 바로 파수기 뽑아서 입구 역장 치면 되는데 제가 말한건 지옥불염차 드랍이거든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32:4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그런걸 논하는게 아니잖습니까.. 이상한데로 흐지부지 넘겨쓰지마시고요 -0-;;
저글쓴이님의도는 벌쳐보단 화염차가 일꾼피해를잘준다는건데.
맞는말아닙니까
그런데 왜 상관없는말들을 하시는겁니까..
스플레쉬를 최소화 ㅎ는 컨은 아직 본적도없다칩시다.
근데 현실은 지금 화염차가 벌쳐보다 더잘잡는건 사실이자나요
종족세탁 (2011-02-25 01:34: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아직 그에 대한 대처가 진보하지 못한걸 어떡합니까? 적어도 일렬로 일꾼빼는게 하책이라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염차가 걸어 오지 않으니까 안당하죠. 하지만 벌쳐는 깽판치고 잇으면 추가벌쳐 충원 잘되는데요
아이콘 테란권하는사회 (2011-02-25 01:34:39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인이 일꾼한테 반응하게 패치하면 벌쳐가 일꾼털기종결자
Stormz (2011-02-25 01:34: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어를 위함님 댓글 보니까 싸운게 추잡해 보이네여. 어쨋든 다른분들에게는 어느정도는 죄송합니다. 그리고 종족세탁님은 직접 한번 당해보시거나, 혹은 님이 좀 사용해보세요. 얼마나 10킬 하기가 쉬운가, 그리고 말이 10킬이지 반응 조금만 느려도 본진 일꾼 다 몰살입니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34:58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이글쓴이님의 주제와 관련되지도않을 글을쓰시면서
그냥 사과하고끝내면될일이지.;;
왜 그런것들을 글쓴이님에게 물으시는거죠??
그말즉슨.. 님이 글을 오해하고 쓰셧단거잖습니까 --;
그런부분에선 그냥 사과하고 좋게좋게 넘기면되는거고
뭐가문제입니까.
종족세탁 (2011-02-25 01:3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왜 그게 상관이 없는말인가요 당장 dp만 보면 벌쳐가 염차보다 더 높지 않나요? 염차는 스플빨이잖아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37:1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아 님참답답하시네요 ㅡㅡ; 누가 전체적으로 벌쳐가구지다그러셨나요
그냥 딱까놓고 일꾼견제용으로봐선 ㅡㅡ 화염차가 벌쳐보다
잘잡는게 사실아닙니까!?
그런말을 글쓴이는 적은건데 님은 난독하시고
지금또 이상한소리를하시는데..
어이가없네요 ㅡㅡ; 님다시보게됬습니다 거참
폭연 (2011-02-25 01:3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화염차 대처 어려울게 있나요 직선 스플래시라는 게 사실 애매하다면 애매해서 유닛 배치에 따라 결과 차이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일꾼 산개만 잘하면 데미지 최소화가 그리 어렵진 않아요 프로게이머까지 갈 것도 없고 일반 게이머도 상위리그로 갈수록 일꾼 침착하게 빼내서 화염차 드랍이 손해만 더 보는 경우 많습니다

물론 손 말고 입으로 플레이할 경우
종족세탁 (2011-02-25 01:38: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지금 염차가 떨어졌을때에 대한 대처가 전혀 진보가 안되어있죠.
무슨 stormz님도 벌쳐가 떨어져서 일꾼 10기이상 잡히는건 초기일이라고 하는데
당연히 그에대한 대처가 익숙해지면서 더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 나오는거 아닙니까?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39:07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스플레쉬 경장추뎀이있다는점에서 일꾼견제용으론 화염차가 낫다는거자나요 ;;;;;;;;
종족세탁 (2011-02-25 01:3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그 스플을 최소화하면 당연히 피해는 줄어들죠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40:31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맞겠죠 훨씬 피해는 줄어들수도잇겠죠
근데 님 생각좀해보세요
스플레쉬도있고 경장추뎀까지 가지고잇는 이화염차가
일꾼잡이로는 어느게더 효율적일지요
다까놓고 화염차가 더 효율적이잖습니까 ㅡㅡ
누가 벌쳐 일꾼못잡는뎁디까/
그냥 화염차가 일꾼견제용으론 더낫다 이런말아닙니까 ㅡㅡ
Stormz (2011-02-25 01:40: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종족세탁님 저희가 싸우고 있는 논제는요
누군가의 화염차 vs 벌쳐 (일꾼 털이 부문) 입니다.
컨트롤을 1 - 1 로 놓고 봐야지(현 시점에서 프로들이 해줄수 있는 사항들)
이상적인 컨트롤로 대처하지 않고 뭘하느냐 라고 전혀 생뚱맞은 의견을 내세우지는 맙시다. 제가 솔직한 말로 말하자면, 이영호가 와도 5킬 이상당합니다. 이것만은 확실합니다.
왜냐고요? 화염차를 때리는 추적자가 3마리여도 3마리도 동시에 3번을 때려야 1기가 죽습니다.
일꾼을 아주 잘 산개해서 화염차 두마리가 한마리씩만 잡았다고 칩시다. 그렇다고 해도 두번씩은 때릴테니 4마립니다. 하지만 스플도 있죠? 5마리 이상입니다. 아시겠습니까?
이영호라 해도 이제동이라 해도 경우에 따라서는 10킬도 당합니다.
그걸 컨트롤을 못해서 당한거졍; 제가 말한데로 잘 산개하면 그런 피해 안당함. (아니 당해요 진짜;;) 이라고 말하면 A:B 비교에 이상한 C의 컨트롤이 부가되어 버립니다. 이상하잖아요.
거기에 D 까지 나옵니다. 벌쳐가 한타 교전에 좋으니 E도 있네요. 벌쳐는 피해주고 있을때 또 추가 벌쳐로 흔들수있다나 뭐라나.. 도대체 CDE는 왜 등장하는 겁니까.
반박하려 애쓰지 마시고 이만좀 합시다. 싸우는것도 귀찮지만, 제가 억지 논리 펼쳤다고 생각하면 님 혼자 그렇게 생각하세요. 제가 아무리 설득하려해도 아주 조그마한것도 귀담아 듣지도 않을거 의미 없는 싸움 하기도 싫습니다. 그냥 그런 분인갑다 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종족세탁 (2011-02-25 01:41: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런데 깽판칠수 있는 시간이 훨씬더 긴 벌쳐가 당연히 더 일꾼을 노릴 기회가 많은거 아님?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42:36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왜 논점을흐리시면서 아까부터 dp니뭐니 스플빨이니 이런소리를 하시는지 ㅡㅡ;
님이 난독하셨다는거네요.
Stormz (2011-02-25 01:4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추가 댓글에 대한 댓글
초기에는 벌쳐가 온지 미니맵으로 확인 못해서 맞고 나서 깨달아 10데스요
지금은 미니맵에 떨어지는거 다 보이니까 바로 빼니 3~4킬 당하져. 나 참; 이런 기본적인것 까지 생각해줘야 하나요. 그냥 프로브 긁고 앞마당 미네랄에 클릭하면 땡이잖슴. 그 반응속도 차이가 무슨 컨트롤입니까. 그냥 반응이지.
산개컨을 무슨 기본적인 사항처럼 말씀하시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44:22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그냥 대화를하지맙시다 도대체 논점이뭡니까?
글쓴이님아 그냥 얘기를하지마세요 답답하네요
폭연 (2011-02-25 01:45: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깽판칠 수 있는 시간이 더 길다고 하는 근거가 뭔가요??

그리고 화염차를 일꾼 산개로 효과적으로 막을 방법이 있다면 일단 그 방법 개발해서 리플로 보여주세요. 현재로서는 방법이 없으니 화염차가 더 효율적이라는 게 아니겠습니까. 그런 전술이 나온다면 화염차는 일꾼 못 잡을거란 가정은 무의미합니다. 불곰이 공중공격하면 테란크래프트다라는 가정이랑 뭐가 다른가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47:44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님같은 논리로 제가 반론하나 제기하면
그꺵판친다는 근거좀제시해주시고 깽판치는걸 최소화시키면
화염차보다 견제못하겠네요 ^^
종족세탁 (2011-02-25 01:49: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깽판치는 시간은 더 긴대요?
방법? 저기에 써놨잖아요
순간적으로 당황만 안하면 그냥 클릭질하면 되는건데 뭐
종족세탁 (2011-02-25 01:4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평소에 보면 벌쳐가 훨씬더 머무르는 시간이 더 길던데
뭐 통계는 없네요
폭연 (2011-02-25 01:50: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니까 그 당황 안하고 클릭질만으로 일꾼 피해 최소화하는 리플레이 붙여주세요 위에서 빙빙 돌려말했더니 뜻을 이해 못하신 것 같은데 일꾼 산개만으로 그 스플래시를 최소화한다면 그건 입스타의 경지입니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51:1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지금 그걸 방법이라고 써놓으신건가요 ㅎㅎ
됬네요 님같이 눈가리고 말뱉는사람들하고도대체 무엇을 논합니까
리그도 심히궁금하기도하네요 스타1은해보셨나도 의문이네요
당황만안하면 그냥 클릭질? 그냥 웃고갑니다~
Stormz (2011-02-25 01:51: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머무르는 시간에 일꾼을 털수 있는건 아니니까요. 그냥 건물이나 의미 없이 때리다가 죽을 뿐이지. 이것에도 반박 하실수 있으심?
그리고 그 댓글을 보니 제 글을 유심히 안봤다는게 확실히 보입니다그려. 모르시면 다시 읽고 오시져.
종족세탁 (2011-02-25 01:52: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s 누르고 f1꾹 누르면서 원하는 대로 클릭하면 되는거라니까요?
리플? 작전보급소에 이내용 있는데 찾아 보시던지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52:43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스플레쉬는 스플빨
벌쳐는 당황만아낳면 그냥 클릭질?
님주장에 왜곡이 한두가지가아니네요
종족세탁 (2011-02-25 01:54: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 말이죠 염차는 스플이 제대로 들어가야 벌쳐보다 잘잡는거고
염차가 떨어졌을때 클릭하면 되는거라니까요
종족세탁 (2011-02-25 01:5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산개 하듯이 하는거 아닙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폭연 (2011-02-25 01:55: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찾아보시던지는 뭡니까 주장을 하셨으면 근거를 똑바로 대실 수 있어야지요
그리고 설사 그렇다 치더라도 그런 사례 한두개로 "산개만 잘하면 일꾼 괜찮아"라고 일반화할 수 없는거구요. 위에서 프로게이머 이야기가 나왔는데 그게 정말 만능해결책이라면 그걸 모를리 없는 프로게이머들이 왜 화염차 드랍을 시도하겠습니까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55:38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이님 진짜 개소리하는겁니다 그냥 다들신경끄세요 ㅡㅡ
그 내용 저도봤습니다
근데 화염차가 벌쳐보단 일꾼견제는 잘한다는건 변하지않습니다 ㅡㅡ
자꾸 억지식으로 글좀 적지맙시다 ㅡㅡ
종족세탁 (2011-02-25 01:56: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링크 걸어드려야 합니까?
당연히 어느정도 먹히니까 쓰겠죠. 하지만 지금 염차견제는 너무 잘먹히는 감이있어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56:2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신경끄는게 좋을듯싶네요
다른사람들이 저님보고 x소리하지마라할떄부터 알아봤어야했는데 쩝..
폭연 (2011-02-25 01:5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미 지금 상황에서 잘 먹힌다고 인정하신 시점에서 리플 필요 없지요. 화염차 드랍의 효율을 논하려면 그런 파해법이 보급되서 다들 일꾼 산개를 잘한다는 가정을 깔고 시작하는게 아니라, 엄연히 지금 대다수의 게이머들이 어떻게 게임을 하고 있느냐를 중점으로 둬야 하니까요. 이론보다는 실제가 더 중요한겁니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1:58:34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진짜 님 ㅄ입니까? 아진짜 왠만해선 욕안적을려고했더만 욕나오게만드네요거참
지금 글쓴이가 말하는 내용은뭔지나 아시고자꾸 개소리떠는건가요?
다른면에비해선 화염차가 딸리겠죠
근데 스플달린 화염차가 벌쳐보단 일꾼견제는 더잘하겠다는건
지나가던개도 그렇다고 인정할겁니다
이렇게 주장하니깐 뭐?
더오래살아남던데? 당황만안하고 클릭클릭만하면되? 화염차는 스플빨?
개소리지 이게 그럼머죠?
폭연 (2011-02-25 02:0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런 전략을 썼을 때 화염차 드랍은 쓸모가 없다"가 아니라 "요즘 상황을 보았을 때 화염차 드랍은 쓸모가 있다"라고 대답하신만큼 다들 원하는 대답을 얻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전 이쯤 자러갑니다'ㅡ'/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01:20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 애초에 지잘못 그냥 아 그점 잘못이해했다고 죄송합니다 사과하면될것이지
이렇게까지 끌고오는게뭡니까 나 ㅄ이에요 소문퍼뜨리나요?
ㅉㅉ 잘못한건 인정하는게 그렇게 존심상하셧나요
나이좀 더 쳐먹고 오세요그럼
폭연 (2011-02-25 02:0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어//ㅋㅋㅋ이런 싸움에 화내실 필요 있나요 그냥 머리 식히고 주무세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03:28 KST)
0↑ ↓0
센스 이미지
폭연//진짜 이상황에서 내가열받는 내가 부끄러워지네요 --
그냥 담부터 상종자체를 안해야겠네요
사람들이 개소리하고있네머네하는게 괜히그런게아니네 ㅡㅡ
종족세탁 (2011-02-25 02:04: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간다길래 그냥 있었더니 왜 안감?
염차에대한 대처가 현재 미흡한 상태고 충분히 벌쳐견제 이하로 떨어질수 있다가 그렇게 개소리인가
아이콘 테란권하는사회 (2011-02-25 02:05:14 KST)
0↑ ↓0
센스 이미지
작성자분께서는 이 글을 빨리 자삭해 주시길 바랍니다. 더이상의 키배를 막아야 해요
싸만코 (2011-02-25 02:06: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3자는 빠져 병신아

지혼자 끼어들고 지혼자 승질내고 북치고 장구치고 놀고잇네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08:10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벌쳐보다 당연히 견제를 적게할수도잇겠죠
근데 그런 상황상황 하나를따지지말고
전제척으로 봐보세요
화염차랑 벌쳐랑 까놓고비교해서 화염차가 벌쳐보다 일꾼견제를 잘한다는거엔
훨씬 공감가는말이니까요
염차보면 보급고에서 나온 그걸로 피해줄이면된다?
그래도 화염차특성상 미네랄 한덩이에 3마리가 적합하다고 나온지금
한번쏠때마다 몇마리씩 곂쳐 잡는일도 허다하다고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10:10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물론 상황은 변수가존재하니 벌쳐가 화염차보다 잘잡을수잇겟죠
근데 그건 특정한 한상황아닙니까
대체적으로봤을때 화염차가 더잘잡는건 사실아니냐구요
왜자꾸 근데 헛소리를하냐구요 제말은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11:06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님이 위에하신말좀보세요 화염차는 스플빨이라 그러시면서
벌쳐는 오래살아남던데? 당황안하고 클릭클릭?
이게 왜곡된게아니면 뭐죠? 말회피하지마시고 대답좀해주세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12:44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그리고 무슨 한덩이에 일꾼 한마리 붙여져있는것도아니고 ㅡㅡ
기본적으로 8덩이 1덩이당 3마리가 적정 멀티따지고보면 2덩이가 효율적
최소한 한덩이엔 2마리가 붙어있다는겁니다 ㅡㅡ
때문에 화염차으 ㅣ스플특성상 더효율적이라고 말하는거구요
아이콘 아이어를위함 (2011-02-25 02:18:24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앞으론 ㅄ하고 얘기를안해야지
종족세탁//그분언제오심? 이라고 글적은거같은데
ㅄ나 너부터 글좀 제대로 읽는능력좀 갖추고와라
난독질해놓고 잘못인정안하고 개소리만 늘어뜨리네 ㅉㅉ
아이콘 ESTiSG (2011-02-25 02:1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화염차가 더 잘텀
NightMareZ (2011-02-25 02:1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싸만코// 글 읽다가 어이 없는 사람봐서 그런데

싸만코 너도 삼자 그러니깐 삽치고 발씻고 잠이나 쳐자
XP는토토용 (2011-02-25 02:3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ㅋ
아이콘 _곰_ (2011-02-25 02:3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나 중간까지 읽다가 지쳤다..
대단하네..끝까지 논쟁 --..
종족세탁=벌처가 염차보다 피빼곤 다 우월하다.
물론 일꾼터는것도 벌처가 우월하다.
현재 화염차가 일꾼잘터는건 벌쳐보다 우월해서가 아니고
프징징니들이 컨트롤 잘못해서 그런거임 ㅇㅇ
프로게이머도 아직까지 그런 컨트롤 잘하는놈 못봤음 ㅇㅇ
결코 화염차가 벌쳐보다 일꾼을 잘잡는게 아니라
현재 화염차가 잘잡는건 프로토스 니들이 산개컨을 못해서임 ㅇㅇ

vs

Stormz =벌처가 더 조은건 인정하는데 화염차가 일꾼만큼은 벌쳐보다 잘죽임 ㅇㅇ

(지금 이말로 싸우는거 아님??)
(현재 논쟁 대충 요약인건가???)중간까지 읽어서 지쳐서 포기..뒤에는 뭔말 했는지 몰겠음..
쓸데없는 논쟁은 그만~~
싸만코 (2011-02-25 02:40: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ightMareZ // 너나 쳐 자라
아이콘 사마태릉 (2011-02-25 02:51:47 KST)
0↑ ↓0
센스 이미지
리얼 뻔뻔한 테타늄 종족세탁님이 아가리 너프좀 받고 입좀 다무셔야할듯 GSL에서도 화염차 드랍에 올스탑->일꾼 수십마리 F1로 한개하는 컨 보여준 사람이 있긴 합니까?

그리고 그런 손많이 가는 컨해서 피해 줄일정도면 이미 화염차가 벌처보다는 일꾼 잡는 효율이 뛰어나다는 거에요 ㅋ
아이콘 사마태릉 (2011-02-25 03:36:06 KST)
0↑ ↓0
센스 이미지
한개...!

한개가 아니라 산개입니다 오타 죄송요
아이콘 꽃츄 (2011-02-25 03:5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 똥고집 쩌네 ㅋㅋㅋㅋㅋㅋㅋ미친 스타2 지가 만들었나?
Prosoul (2011-02-25 05:33: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종족세탁 존나난독증이네
저런새끼가 바로 테타늄이지
아이콘 렛큐 (2011-02-25 08:00:55 KST)
0↑ ↓0
센스 이미지
종족세탁 끝까지 외로운 싸움을 하다가 결국 욕만 먹고 끝났네 ㅋㅋ

뭐가 옳은지 그른지는 둘째치고 난독이 하늘을 찌르네.
슈퍼짱 (2011-02-25 12:0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1 테란 수없이 많이 했고, 스타2 테란은 다야 2600대 정도입니다.
지옥불 화염차가 벌쳐보다 일꾼 훠어어얼씬 잘텁니다, 비교도 못할정도로요

종족세탁님은 아무래도 좀 나이가 많이 어리신듯... 글의 논지 파악을 잘 못하심..

그리고 화염차 드랍을 F1눌러서 일꾼 산개해서 피하면,
벌쳐 드랍도 옵저버 띄우고 드래군 2~3마리만 있으면 바로 막죠. 그런 가정을 왜 세우시나요?
XP는토토용 (2011-02-25 12:14: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독이라기 보다는 존심이 엄청나게 강한 분입니다.
키배를 한번 시작하면 그 내용이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마지막 리플은 기어이 자신이 작성해서 승리를 하겠다는 그 일념.
어떤 주제를 두고 A를 말하면 다음 댓글엔 A는 무시하고 B로 넘어가며 댓글이 계속 이어지는데
그 B에 대해서 반박해주는 순간 저분의 페이스에 말려들어가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짜 문제는 분명 앞서말한 A에 대해 반박을 해줬더니 뜬금없이 B로 넘어가는 패턴이 무한반복
되길래 어이가 없어서 그냥 무시하면, 추후에 의견충돌이 일어나면 나는 키배에 져서 버로우
했다가 튀어나온놈이 된다는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