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보율리고고고
작성일 2010-12-18 17:13:52 KST 조회 2,121
제목
스타2 최고의 씹싸기 유닛은 파수기입니다.

테크단계로 보나 효율성으로 보나 차관파수기만한 사기유닛은 없죠.

 

프징징이들은 맨날 불곰 사기다 해병 사기다 유령 사기다 밴시 사기다 지게로봇 사기다

그게 아니면 바퀴 사기다 무탈 사기다 감염충 사기다 어쩌고저쩌고 떠들어대면서 너프하라지만

정작 가장 좋은 유닛은 차관 파수기라는 것은 다 알면서 쉬쉬하고 있습니다

 

저그나 테란 유저가 파수기 너프하라는 소리 안 하는 건

파수기가 미친 듯이 사기인 지금 상태로도 전체적인 종족별 밸런스에 큰 문제가 없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인데

유독 프징징들은 승률이 잘 나와도 파수기보다도 약한 유닛들을 너프하라고 난리치는 건 참 어이가 없습니다

 

정말 불곰이 사기라면 파수기랑 바꾸고 싶나요?

정말 밴시가 사기라면 파수기랑 바꾸고 싶나요?

정말 유령이 사기라면 파수기랑 바꾸고 싶나요?

정말 바퀴가 사기라면 파수기랑 바꾸고 싶나요?

 

프징징들도 제발 털난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씹사기 유닛은 파수기입니다.

하지만 그런 사기유닛이 있어도 승률이 큰 문제 없어보인다면 그냥 둬야 하는 것 뿐이죠

 

저그나 테란 입장에서는 차관 파수기만 테란으로 넘겨준다면 프징징들이 난리치는 바퀴고 감염충이고 

불곰이고 밴시고 유령이고 아무 거나 골라서 하나 가져가도 상관 없습니다

증폭차관 파수기로 역장 치고 맹독으로 들이받는 맛 끝내주겠네요

의료선에서 불곰이 안 떨어지고 파수기와 해병이 떨어져서 입구 막아버리고 건물 뽀개버리는 맛 좋겠네요

입구 수비도 벙커에 해병 넣어두고 파수기 한마리로 언덕 지키면 끝이죠

파수기가 괜히 파느님이 아닙니다

 

다만 한 유닛의 효율성이 뛰어나더라도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봐야지,

프징징들의 유령 밴시 불곰 지게로봇 어쩌고저쩌고 너프드립은 해도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Deathferado (2010-12-18 20:06:38 KST)
8↑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음. 토스유저지만 파수기는 사기임.

다만, 그것이 사기일 수 있는 아주 필수적인 조건이 필요함.

1. 사용자의 역장 사용 능력.
2. 가스 100을 사용해서 파수기 머리수를 늘리면서도 상대와 대등한 힘싸움 가능할 만한 가스 채취력.
3. 상대가 EMP를 쓰지 않을 때.
아이콘 JJ짤 (2010-12-18 17:16:17 KST)
1↑ ↓6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고가 접수된 댓글입니다. 댓글 내용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몽정가강민 (2010-12-18 17:16:45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수기랑 불곰 트레이드는 할만한데요 ㅋ
아이콘 7버도드 (2010-12-18 17:24:20 KST)
2↑ ↓1
센스 이미지
파수기는 사기인데 관문유닛들이 잉여죠

이러저런 이유로 플토에 있으니까 얌전한 유닛
아이콘 7버도드 (2010-12-18 17:25:05 KST)
2↑ ↓1
센스 이미지
근데 님들 불곰이랑 파수기 바꾸면 역장마린에 다 퇴겔요 ^^;;
보율리고고고 (2010-12-18 17:26:17 KST)
5↑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7버도드 // 그렇죠 전체적으로 봐야지 무슨 유닛 세니까 너프해라 드립은 의미가 없다는 겁니다. 플토대 테란 승률은 현재 60.5% vs 39.5% 구요.
마더니스불곰 (2010-12-18 17:27:54 KST)
2↑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놈의 가스 괴물때문에 테크 못올리는 눈물을 흘려보셔야지 이런말 안하시지 -_-
유령이야 안뽑고 다른거 뽑으면 된다지만
토스 이거 없으면 완전 ㅄ 그자체임. 울며겨자먹기로 뽑는단 말이에요.
아이콘 KiRic (2010-12-18 17:28:0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수기 좋은건 아는데, 관문유닛이 하도 잉여라. 게다가 파수기를 뽑는건 테크늦어질거 각오하고 뽑는거라 솔직히 리스크가 너무커요.
몽정가강민 (2010-12-18 17:28:59 KST)
0↑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광전사+추적자+거신 조합하면 쩔겠는데요 ㅋㅋ
파수기 해병따위 ㅋ
역전의메타몽 (2010-12-18 17:29:15 KST)
7↑ ↓5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게 왜 울며 겨자먹기로 뽑는유닛인가요?? 저는 토쓰할때마다 파수기 마나 모일때마다 뿌듯하고 좋은데. 오히려 미네랄 남는데 뽑을게 질럿밖에 없어서 뽑는 광전사가 울며 뽑는거지
역전의메타몽 (2010-12-18 17:3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 해병상대로 발려요. 해병상대로 토쓰 기존의 조합에 비해 좋아질게 없음. 파수기 빠졌으니 오히려 약화지만 불곰 빠진 테란은 거신 상대로 치명적이긴 하네..
마더니스불곰 (2010-12-18 17:3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나 모아서 유령 emp에 순 to the 삭
보율리고고고 (2010-12-18 17:34:25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수기가 불곰보다 좋다는 건
똑같은 스팀팩해불 상대로 질추파가 좋을지 질추불이 좋을지 비교해보면 알겠죠
마더니스불곰 (2010-12-18 17:39: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안봐도 비디오네요.
역장에 광전사 붙지도 못할거고 수방없으니 그냥 녹고.
수방없이 해병 화력 절대 못 버팀.
애초에 수방때문에 지금의 해병 화력있는거 아님?
그냥 흘리는 말이 트레이드지 팀플에서 플토는 초반에 역장 말고는 할것도 없음.
파수기가 뭐랑 조합되있는지가 정말 관건인데 관문유닛이 그렇기라도 하나..
아이콘 삼라만상 (2010-12-18 17:5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수기 역장,수호방패 마린한테 줄테니 스팀팩 광전사,추적자에 주고 충격탄 추적자에 주셈
아이콘 _곰_ (2010-12-18 18:03:3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히밤 불곰 이랑 바꾸자...ㅋㅋ 조내 완전 콜임 ㅋㅋㅋ
한번 해병 파수기 러쉬 와보셈
그냥 추적자 불곰 아니 걍 올추적 아님 올불곰으로도 막겠다 히밤 ㅋㅋㅋㅋ
불곰-파수기 트레이드 완전 콜~~!!!
아이콘 plasticsmile (2010-12-18 18:06:45 KST)
0↑ ↓0
센스 이미지
네 바꾸고 싶네요 저도 온리 유닛으로 같은인구수면 압도해버리는 사기 불곰 같은 유닛 있었으면 좋겠네요. 파수기에 이엠피 날리고 불곰 달라붙으면 200싸움에서 토스가 인구수 40도 못줄이고 녹는적이 많더군요.
아이콘 평생솔로 (2010-12-18 18:19: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기 맞음 ㅋㅋ 그거 없으면 초반 못버티는데 파수기때문에 버팀 ㅋㅋ

그거 없음 토스 개망......

아 초반에 해병 불곰 존나쌔고 벙커 100%회수되는 테란이 이걸 이해할리가 없지
SimplePlan (2010-12-18 18:22:00 KST)
0↑ ↓0
센스 이미지
사기 맞아요

사기는 맞는데 없으면 망하는게 토스

50 100 이란가격이 뻘로보이질않기를..
아이콘 패키지내놓으라능 (2010-12-18 18:25:5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기 맞죠.
위에 파수기랑 불곰을 기꺼이 바꾸겠다는 분들도 계신데 그분들 하위리그시거나 플토가 아니신가봅니다.
파수기 없으면 불곰이고 나발이고 그딴거 아무리 줘도 해병러쉬 단계에서 입구 뚫립니다 --;

그런데 글쓴이분 말했듯이 유닛 하나하나의 스펙을 비교하는건 말도안됩니다.
파수기가 사기는 맞지만, 그게 프로토스가 사기라는 전제는 안되는거죠.
지에셀3진행중 (2010-12-18 18:3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 토스란 사람들은 다야도 아닌거 같은데

불파 교환하면

땡해병 스팀러쉬는 뭘로 막게?

(스팀)불곰으로 막아질거같음?

다수갖췄을때

광전사 (스팀)불곰 추적자 전부 다 스팀해병에 털림

지금은 파수기가 역장으로 테란유닛 분리하고 수호방패켜서 해병화력 2/3으로 줄이면서
광전사가 접근해서 써는게 가능하니까

해불이 막히는거지

더 이상 입구도 못막고 반대로 광전사는 오히려 역장에 길막당해
추적자 불곰은 수호방패땜시 뎀지도 잘 안들어가면

해파러쉬를 거신띄우기 전에 막는건 그저 쿰

광자포를 존내 지으면 막을 수 있을지 몰라도 그렇게 하면 게임이 좆망

파수기 유령으로 바꾸면

테란이 그냥 파수기를 안쓰고 그냥 해불만 쓰면 됨 그럼 아마 토스는 유령 쓸 생각을 안하지

본문이 개념글임

파수기가 사기지만 그 사기를 갖고 있기에 현재 좋은 밸런스가 나오는거지
그거 없애고 엉뚱하게 불곰 유령 바퀴 같은거 가져봐야 좆망(밴시는 좀 다름. 관문서 밴시 나오면 또 모르지 ㅋㅋ 그럴가능성은 0% 우관서 밴시나오면 밴시 뜨기전에 종결가능성이 큼)
아이콘 아이어를위하여 (2010-12-18 19:22:13 KST)
0↑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고 바퀴랑 파수기 바꾸고 싶고
불곰과 파수기 바꾸고 싶내
그러면 추적자 필요없고 편하내 뭘
아이콘 아이어를위하여 (2010-12-18 19:22: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병1신들 지들 원하는 댓글 아니라고 비추 할꺼지? ㅋㅋ
패배왕 (2010-12-18 19:2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문 이해 못하는 사람이 엄청 많네.. 난 개념글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콘 GUNDAM. (2010-12-18 19:25:02 KST)
0↑ ↓2
센스 이미지
테테전 안해봐서 불곰 vs 해병 머가 좋은지도 모르는 사람들임 걍 프징징!
아이콘 JJ짤 (2010-12-18 19:44:5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 충격탄만 없으면 광전사 의외로 잘붙음.
아이콘 마시쪄 (2010-12-18 19:45:54 KST)
1↑ ↓1
센스 이미지
"파수기가 불곰보다 좋다는 건 똑같은 스팀팩해불 상대로 질추파가 좋을지 질추불이 좋을지 비교해보면 알겠죠 "

이건 진짜 생각없이 하는 개드립이라고밖에 말 못하겠네..
아이콘 마시쪄 (2010-12-18 19:46:52 KST)
0↑ ↓1
센스 이미지
-_-두개 바꿔서 사기성을 비교하자는게 개념이 박힌소린가?
Deathferado (2010-12-18 20:06:38 KST)
8↑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음. 토스유저지만 파수기는 사기임.

다만, 그것이 사기일 수 있는 아주 필수적인 조건이 필요함.

1. 사용자의 역장 사용 능력.
2. 가스 100을 사용해서 파수기 머리수를 늘리면서도 상대와 대등한 힘싸움 가능할 만한 가스 채취력.
3. 상대가 EMP를 쓰지 않을 때.
아이콘 요청글올리지마라 (2010-12-18 20:11:4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불곰 파수기 바꾸자는사람들 뇌가없냐 파수기없으면 초반에 질럿 추적자 불곰 밖에 안나오는데 3~4병영 스팀해병찌르기를 어떻게 막으려고? 애자임?
지에셀3진행중 (2010-12-18 20:1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파 바꾸면 나올 결과를 예측도 못하는 것들이 징징대니 맨날 헛소리만 올라오지

수준이 참 ㅋㅋ
아이콘 하라하라구 (2010-12-18 20:59:16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징징들은 불곰vs해병 불곰이이기는줄암
프징징들은 대개 초보라 역장을칠줄을모름 어케처야이길지
개념자체가없음 고로 파수기바꿔도 좋음
ㅅㄱ;;
아이콘 구름쿠모 (2010-12-18 21:31:1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 파수기 바꾸면 테란 병영유닛에 중장갑 없는데 왜바꾸나요 ㅋㅋㅋㅋ
아이콘 dlwnstjr1153 (2010-12-18 21:43:28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이랑 파수기 바꾸면 점추로 테란 정ㅋ벅ㅋ
아이콘 하라하라구 (2010-12-18 21:50: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점멸업할때까지 살수나 있을까요?파수기없이?ㅋㅋ
아이콘 dlwnstjr1153 (2010-12-18 21:5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아 그렇군요.ㅋㅋㅋㅋ
아이콘 곱등딸기 (2010-12-18 22:49:29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파수기랑 유닛들이랑 바꾸는건나쁘지않음
허나
파수기없이는 초반을못버텨서
벤시나 이런거 써보지도못함
[방울] (2010-12-18 23:21: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장을 몇방이나 치길래 광전사 못붙고 불곰 못튀게한다는거지??
김덕배입니다 (2010-12-18 23:31: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전에 바퀴랑 파수기랑바꾸라면바꾸겟음 테란전에 불곰이랑 파수기랑바꾸라면바꾸겟음 땡해병러쉬는 추적자컨트롤여부에의해서 충분히바뀔수도잇는건데 추적자를 센터방향에서부터 짤짤이하면 해병오다가 피다빠지거든요 또뭐 다이아아닌거같다 플토아닌거같다 할거같아서 다이아플토입니다
김덕배입니다 (2010-12-18 23:3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존나답답하네 초반에 해병러쉬에끈난다는여론은 말도안돼는거같은데 그건아무리봐도 하기나름임 끈나는경우도잇겟지만 막는경우도잇다이거임 초반에치즈러시올떄 파수기뽑아서막음? 거의다추적자뽑아서막고 님들생각만큼 파수기가 존나만능같죠 위분들말하는거처럼 파수기가면 테크느려지고 emp 맞으면 그냥아무것도못하는유닛임 그럼 emp를안맞을라면 고위기사를뽑아야돼고 고위기사를뽑을라면 안그래도 50/100이나하는 파수기를 뽑은상태에서 50/150에다가 테크트리까지타야돼는 어마어마한가스가필요한데 그러면 앞마당최고4가스까진유지해야죠 적정한파수기숫자랑고위기사숫자를유지하려면요 테란은 유령사관학원? 그건가?그거하나지으면 바로나오죠 상식적으로 고위기사테크랑유령테크랑어느게더빠르고 안정적이라보십니까? 게다가 고위기사환류컨은 100%다 emp하는것도아니구 이엠피한방정도는 맞습디다 대충제모자란실력으론그래요 한방맞으면 그한방은일단 병력쉴드는다깍이는거고 단순히 파수기사기라고볼때는 플토를경험을안해봣거나 얕게경험한사람의 몰상식한발언이라봅니다
김덕배입니다 (2010-12-18 23:4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저는 불곰악몽까지꿔봣습니다 드립성발언이아니라 실제로불곰악몽까지꿧습니다 그리고말안한게잇는데 상대가 유령을가는걸 보고 고위기사를가면 고위기사가훨신늦게나오고 그전까지는 싸움도못하고움츠려들고 상대가언제오나 신경만바짝새워야합니다 파수기+해병에 역장수방키면 플토녹는다고하시는데 거신한3기만잇으면 파수기+해병 녹을거같습니다 불곰이없으면 역장칠필요도없이 광전사거신가도됄거같아요; 파수기없으면가스쓸일거의없고 초반추적자+광전사로버티고 거신테크바로간다면 생각보다빠르게나오겟네요
몽뭉봉 (2010-12-19 00:1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사람들이 다 호구들인가

유닛을 바꿔서 생기는 결과로 그 유닛의 사기성을 따진다는건 솔직히 말이안됨

블리자드가 각종족 유닛들의 특성을 고려해서 파수기,불곰이라는 적절한 유닛을 넣어준건데 그 둘을 바꾸면 없던구멍은 당연히 생길수밖에없는거지
유닛을 종족끼리 맞바꿔서 누가이기나를 보고 유닛의 사기성을 논하는건 초딩들의 발상아닌가??

예를들어 테란에 "중장갑적유닛을 원샷원킬로 보내지만 경장갑에겐 데미지1을 주는유닛"과 "경장갑유닛을 원샷원킬로 보내지만 중장갑엔 데미지1을 주는 유닛" 둘이있다고쳐봐 안봐도 두 유닛은 딱사기잖아??

근데 그 "중장갑을 원샷으로 보내는 유닛"대신에 "경장갑을 원샷에 보내는유닛"이 하나더 추가된다고해봐 그래서 그 결과로 상대방의 중장갑위주병력에 개털린다고해서 그 유닛을 사기가 아니라고 할수가있나??
두유닛은 분명 씹사기지만 유닛의 상관관계를 전혀고려하지않은 유닛배치때문에 그 종족은 병신이 되는거지

마찬가지로 해병러쉬 막을수단으로 파수기를 넣어줬는데 그 파수기대신 해병에 쥐약인 불곰을 넣는다면 당연히 털릴수밖에없는거 아닌가???
여기서 그 털리는이유를 파수기는 좆사기고 불곰은 좆병신이기때문에 라고 생각하는 또라이가 있을까??

왤케 유치하게 뻘소리를 지껄여대는지 꼴사나워서 못보겠음
몽뭉봉 (2010-12-19 00:15: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불곰이 씹사기고 파수기는 평범한 유닛이라고 말하려는건 아님
그냥 초딩처럼 지랄해대는 인간들이 많길래 써봄
아이콘 nnAno (2010-12-19 00:26:35 KST)
0↑ ↓0
센스 이미지
레알 패럴림픽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하라하라구 (2010-12-19 01:5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프찔찔초보들이 불곰이 만능이니 불곰만뽑으면되느니 하도난리치니까
극단적으로 비유한거 아닙니까??
[방울]// 역장 토스고수랑하면 기본적으로 8방이상은 쳐집니다 퇴로다막히구여
상황에따라 앞길까지막히고 완전압사당합니다.
오늘 결승 젤동에서 장민철선수가 파수기 몇대뽀앗는지 못보셧나요?
파수기하 마나풀이면 4방치는데
저는 파수기때매 플토가 테란보다 좋다 이게아님니다
적어도 프찔찔들이 불곰 10사기라고 질찔되는게 어이가없을뿐임
그냥 파수기잘못쓰는 프찔찔실력이라는거죠
아이콘 하라하라구 (2010-12-19 02:07: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덕배입니다// 플토를 얕게경험해서 파수기사기소리가나온다는소린 아닌거같은데요
오히려 많이경험할수록 파수기가 무서운데 잡금속초보들이 파수기잘쓰나요? 아니죠
솔직히 초보토스분들이 테란전 어려워하지 다이아 2200대넘어가기시작하면
불곰 무서워하는 토스 있을까요? 차라리 해탱밴을무서워할듯
마스터로즈 (2010-12-19 03:15: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트레이드하자는건 무슨논리; 감정이격해지신건 알겠는데, 전체적인 벨런스를 맞게 차차 바꿔가겠지요 그것을위해 우리도 많은건의를해야겠구요
김덕배입니다 (2010-12-19 13:53: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라하라구// 플토를얕게경험한건진모르겟지만 2200대넘어갓는데 불곰무서워하는토스여기잇습니다 2400대인데 무서운걸어떡하란거죠?
아이콘 하라하라구 (2010-12-19 23:21: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덕배입니다// 그래요 개인적으로 불곰이 무섭다그러면 무서운거죠
'무서운것'과 '사기'는 다르니까요 근데 2400이나 되시는분이 만약
일반 프찔찔들처럼 불곰이 '사기유닛'이라생각하시면 정말 휴점차곡차곡모아서
휴점빨로올렸다는생각밖에 안드네요; 휴점으로도 2400찍기힘든데
상대 2400테란들이 불곰만 뽑던가요? 정말 사기라면 불곰만뽑아도 이길텐데말이죠 ^^
저는 거듭 말씀드리지만 파수기가 사기다 너프해야된다 이런건 관심도없습니다.
다만 불곰이 10사기다 이런 개소리하는 프찔찔들이 거슬릴뿐이죠
김덕배입니다 (2010-12-20 18:15: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라하라구// 휴점빨로올린거맞고요 그위에글에 2200이상이 불곰무서워하는사람이잇을까요? 해서무섭다는걸말해준거고 불곰사기맞는데요 테란유저분들아는분들도 불곰사기인건맞다고 하시는데 불곰사기맞아요 그리고 모든게임에서 상성이존재하듯이 불곰을막는상성으로 대비를하는거죠 님처럼 정말사기라면 불곰만뽑아도 이길텐데말이죠 이건진짜 개념없는무개념초딩소리인거같네요 ㅋㅋ 생각을할줄모르시는건지원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