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 선병영을 못가서 암울하다 그러는데.....혹시 패치되기전에는 항상 선병영만 쓰셨나요? 그거 안쓴 경기는
혹시 저그한테 다 졌었나요? 그건아니자나요? 물론 저그앞마당을 편히 내주는대신 견제라도 수월하게 수송선속도는 다시 돌려주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타이밍연구를 하심이 어떤가합니다만;; 견제를 못하는대신 저그가 신나게 물량을 뽑는 타이밍을 연구하면
변길섭선수나 그 중국인같은 결과도 만들자나요? 상대저그가 그냥 못해서만 진게 아니라고 보이던데요;;
맹덕이 사기다라는 글을 봅니다. 물론 수송선견제가 힘들어져 저그가 별피해없이 딴병력속에 맹덕이 잘 조합되기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패치전에도 사기다라고 하신분들은 저그가 너무 맘편하게 물량모으는데 시간을 줬다고 생각하심이...맹덕자체도 보니 자폭하고 자기가 살아있으면 사기겠지만 미네랄이며 가스들여서 죽으면 끝인 유닛이다보니 공백이 생겨버리는 수가 있더군요(수량 조합미스시)
터트리면 대박 못터트리면 쪽박인셈이죠?
플토분들 더블넥가실때 너무 소수포토로만 방어성공을 바라시는거 아닌가요? 플토라는 종족이 빠르게 더블넥을 성공했을경우 플토만큼 무서운 종족도 없다고 생각됩니다만....그런 이점을 취하는 대신 초반에 좀만 더 투자해서 방어를 하고 시작하면 안되는건가요? 바퀴사정거리업때문에 더블넥자체가 안된다라....너무 편한시절만 생각하는거 같아서 안타까울때가있더라구요(예전에 플토들 입에서 "더블넥만 가면 저그 90퍼센트는 이겨요 다이아까지는 쉬워요") 이런말자체가 웃긴거죠? 플토가 승률이 높을때도 설마 죄다 더블넥덕일까요?
그리고 공허십스레기 되따고하지만;;; 여전히 먹힐상황에서는 먹히던데요;; 그냥 예전 강할때만 생각하면서 징징대서 다른분들한테 욕먹지마세요;; 애초에 예전에도 마린비율 많은 테란이 좀더 먼저 진출해있으면 공허로 앞에 뚫고가는 전략 잘막혔죠. 대신 불곰비율좀 높고 테크올리던 테란은 쥐풀도없이 털렸죠. 지금도 예전파워만큼은 아니지만 먹힐상황에서는 먹힌다는겁니다.(예전같이 건물사기처럼 빨리부시던것만 바라면서 뭐라는건 좀 아니죠;;)
플토님들 바퀴사정거리때문에 힘들다그러는데 예전에 역장 초보도 대충쳐서 잡던 바퀴를 생각하면서 그런소리하면 저그들은 울분을 토합니다. 사정거리늘었어도 여전히 추적자보다는 짧지않나요? 역장넘어서까지 추적자는 못치는것으로 아는데 예전습관대로 역장치는 습관부터 바꿔야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패치초반에 어떤 플토님들은 글을 썻죠...바퀴사정거리업되었다고 온리바퀴만 뽑는 저그가 늘었던데 신나게 씹어먹고왔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런글을 보게되었죵. 막상 패치되서 하루동안지켜봤는데 바퀴사정거리사기 언급 잘안되었죠;;(물론 24시간 보지는 않았지만 이미 12시간이상 게임을 하고도 남을시간이긴합니다)
그리고 어떤분이 플토도 연구해라라는 글에 발끈해서 쓴글에 이것저것;; 남들이 한말은 참신한걸 연구하라는거지 자기가 알고있는거 써놓고는 이거가지고 어떻게 이기냐는식으로 쓰는건 누가봐도 좀 웃긴상황이죠;;
저그들을 보면 유저수는 적으면서 글을 항상 많았죠? 그만큼 다들 이를갈고 이것저것에 대한 파해법등이 한참 나왔죠. 저징징이 많은 것도 이해가 되는순간이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술담배는 해도 저그는 하지말라)
그만큼 다른종족보다 연구를 많이 한종족으로 보입니다. 다른종족한테 면역이 강해진데다가 바퀴사정거리업으로 좀더 강해진거라고 보입니다.
저그 입장에서 4차관을 막는 카드로 이것저것 나와서 결국 막게 되었었죠. 사정거리업되면서 컨트롤 부족한사람도 어느정도 막을수 있게해줌(여전히 먹힐사람은 먹힌다는거죠) 저도 저그로도 플레이해보면서 4차관파해법글들 보고 따라 막을수 있게되었었는데 사정거리업까지 되니까 막던걸 더 수월하게 막더군요.
저그들 히드라 발업요구를 하는 글들이 보이는데 그건 너무 바라는게;;; 다른 저그분들 보면 땅잘만펼쳐서 적진앞까지 빠르게도 가더군요. 그런식으로 제시간에 딱딱 땅넓히는 스킬을 익히시는게 좋겠다고 봅니다.
감염충피통작은거 불평하시던분들도 보면 이번패치로 좀 적어지지 않았나싶습니다. 견제를 덜받은만큼 가스공급이 수월해지면서 여러감염충이 준비가 되니 작은게 커버가 되는듯싶더군요.
모든종족이 패치가 되면 패치내용에 따른 연구를 해야지 패치전 전략가지고 패치후에 약하다고 징징대기만 할 상황은 아니라고봅니다;; 그리고 모든 전략에는 약점이라는게 존재합니다. 절대적인 전략이란 존재하면 안되는거죠. 이걸 감안해서 계속 색다른 방법을 찾아가는 재미가 전략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여러 종족글들을 읽어보다가 개념글보다는 아무생각없이 징징대는 글때문에 몇자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