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92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zelgadiss
작성일 2011-07-01 14:16:29 KST 조회 2,479
제목
GSL July 코드A 16강/김상준, 숀 사이먼 잡고 8강 진출

파일포켓 이미지

 

김상준이 코드A 8강에 오르며 코드S 승격의 기회를 잡았다.

 

7월 1일, 신정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1 펩시 GSL July 코드A 16강 2경기에서 김상준이 ‘Sheth’ 숀 사이먼을 2:0으로 가뿐히 제압하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에서 숀 사이먼은 무난하게 앞마당 멀티를 가져가며 저글링을 꾸준이 생산했다. 다수의 파수기를 모은 김상준은 앞마당 멀티를 가져가려 했지만 숀의 저글링 견제에 한 차례 취소 후 다시 멀티를 시도했다. 광자포로 앞마당을 지키게 된 김상준은 다수의 추적자를 생산한 뒤 파수기와 함께 공격을 시도했고, 숀의 앞마당 부화장을 파괴하며 크게 앞서기 시작했다. 상대의 병력과 정면 대결이 힘들다고 판단한 숀은 저글링으로 김상준의 앞마당을 공략했지만, 병력이 턱없이 부족해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했다. 승기를 잡은 김상준은 점멸과 불멸자를 준비했고, 숀은 바퀴와 맹독충을 준비했다. 앞마당 멀티를 재건한 숀은 맹독충 드롭을 위해 대군주의 배주머니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지만, 완성 직전에 김상준의 공격이 들어왔고, 부화장이 파괴당하고 말았다. 김상준은 파수기와 추적자, 불멸자로 숀의 병력을 압도적으로 누르며 GG를 받아냈다.

 

2세트 크레바스에서 숀은 뒷마당 멀티에 이어 제 2멀티까지 빠르게 가져가며 자원 확보에 집중했고, 김상준은 뒷마당 멀티를 기반으로 자원을 모은 뒤 점멸 업그레이드 후 관문을 7개까지 늘렸다. 김상준이 관문을 늘리던 중 숀은 대군주를 본진에 밀어 넣으며 상대의 관문과 황혼의회를 파악했다. 일벌레를 많이 늘리던 숀은 위기를 순간 맞았지만 바퀴의 잠복 기능을 이용하며 수비에 성공, 위험한 고비를 넘겼다. 관측선을 보유한 김상준은 다시 한 번 추적자로 공격을 시도했고, 숀은 다수의 바퀴로 이에 맞섰다. 김상준은 공격도중 전진해있는 대군주를 다수 잡아내며 병력 생산을 방해했고, 앞마당 부화장을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부화장이 파괴되며 병력 생산에 차질을 빚은 숀은 계속해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고, 본진까지 후퇴해야만 했다. 숀은 자신의 본진에 다수의 가시촉수를 건설하며 맹독충과 함께 수비를 시도했지만, 병력 규모에서 크게 뒤처지며 본진을 장악 당했다. 궁지에 몰린 숀은 바퀴와 맹독충 드롭, 일벌레까지 총동원해 수비를 시도했지만 결국 병력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2011 펩시 GSL July 코드A 16강 2일차 2경기 결과

1세트: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저그 Shawn Simon(07시) 패  vs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프로토스 김상준(01시)   - 젤나가 동굴

2세트: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저그 Shawn Simon(11시) 패  vs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프로토스 김상준(07시)   - 크레바스

 

글: 이시우(siwoo@playxp.com)

(c)PlayXP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NEXSickness (2011-07-01 14:2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55me 상준이형은 힘이 장사셧제
아이콘 깐쇼새우 (2011-07-01 14:2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시..
NEXLife (2011-07-01 14:24: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쩐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