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래는 개발팀에서 전해 온 소식으로, 탱커 직업군의 생존력 변경 사항과 이에 대한 배경 소개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얼음왕관 성채에서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탱커의 생존력에 몇 가지 변화를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 변경 작업은 앞으로 다가올 얼음왕관 성채의 영웅 모드를 대비하기 위해서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변경 작업은 까다로우며 때로는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될 수 있으므로, 앞으로 더 많은 자료를 바탕으로 더 적절하게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성기사:
- 성스러운 임무는 이제 4/8%가 아닌 2/4%만큼의 체력을 증가 시킵니다. 해당 특성의 다른 이점인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옵션은 변함없이 적용됩니다.
죽음의 기사:
- 냉기의 형상은 이제 6%가 아닌 8%만큼의 체력을 증가 시킵니다.
- 얼음 같은 인내력은 기존의 20%에서 향상되어, 이제 30% 기본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집니다. 높은 방어도를 갖춘 분들의 경우, 기존의 40%에서 이제 50%의 기본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지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개발팀은 성기사만 독보적으로 만들고자 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현재 전사 및 드루이드의 탱커 역할에 만족스러운 편이며, 비교를 할 수 있도록 다수의 방어 전사 샘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다른 해결 방안으로는, 전사 및 죽음의 기사 그리고 드루이드들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그에 따라 우두머리 몬스터들의 공격력도 향상시키는 방식도 있습니다만, 이 것은 더 큰 위험을 수반하고 적용시키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는 훨씬 큰 변경 사항이 될 것입니다.
비록 헌신적인 수호자는 언제든 변화를 줄 수 있는 특성이지만, 개발팀은 이 특성이 전사와 성기사간 구별을 짓는 요소가 되길 바랍니다. 모든 탱커 직업군이 동일한 체력 수치와 방어도, 회피 및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는 것보다, 저희는 4 직업이 단지 외관상 또는 심미적인 차이로 남기보다는 서로 독특함을 지닌 탱커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작업은 직업간 균형을 맞추기 매우 어렵지만, 직업 구분이 궁극적으로 보다 재미있고 보다 게임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장비와 숙련도를 지녔을 경우, 4직업의 탱커는 어떠한 우두머리 몬스터와의 전투에도 생존이 가능해야 하며, 개별 우두머리 몬스터에 대한 탱킹 능력에서 직업간의 차이점은 사소한 것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사소한”이란 표현은 당연히 주관적인 용어입니다.
이번 죽음의 기사의 변경은 플레이어간의 전투에서 생존력을 적절한 수준에서 조금 더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며, 부분적으로는 이 점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pseq=783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