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11-30 14:49:03 KST 조회 12,158
제목
하스스톤, ‘코볼트와 지하 미궁’ 집중 탐험 - (2) 소집, 주문석, 정체불명의 카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새로운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Kobolds & Catacombs™)을 지난 11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블리자드 커뮤니티의 축제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을 통해 공개하였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게임에는 새로운 키워드 ‘소집’을 비롯해 ‘주문석’, 그리고 ‘정체불명의 카드’ 등과 같은 다채로운 신규 요소들이 추가된다.

 

하스스톤에는 독특한 능력을 지닌 카드들이 있어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각 확장팩에 어울리는 특별한 카드와 능력을 선보여 플레이어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어왔다.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미궁을 탐험하고 끝내 값진 보물을 얻는다는 컨셉을 가진 이번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도 이에 상응하는 소집, 주문석, 정체불명의 카드와 같은 새로운 게임 요소들이 추가될 예정으로 플레이어들의 기대가 크다.

 

먼저 새로운 키워드 소집은 자신의 덱에서 특정 조건에 맞는 하수인 또는 무작위로 선택된 하수인을 소집할 수 있게 해준다. 기존 소환 키워드의 경우 특정 하수인이 게임판에 등장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었던 반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 소집의 경우,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덱에서 하수인이 소환되는 것으로 작동 원리가 다르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 중 소집 키워드를 가진 카드 중 하나인 ‘은빛 선봉대원’은 ”죽음의 메아리: 비용이 8인 하수인을 하나 소집합니다”와 같은 설명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해당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자신의 덱 안에 있는 마나 비용이 8인 하수인을 게임판에 내려놓는 식으로 작동된다.

 

다음으로 코볼트와 지하 미궁 출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되는 주문석은 손에 들고 있는 상태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더욱 강력해지는 카드로, 각 직업별로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다. 이 카드는 방어구를 얻거나, 주문을 걸거나, 마나 수정에 과부하를 거는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 그 힘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카드 중 하나인 하급 사파이어 주문석은 하급 상태일 때 7의 마나를 소모하여 아군 하수인 하나를 복사하여 소환한다면, 능력을 강화할 경우 차례로 하수인 둘, 그리고 셋까지 복사하여 소환해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활약이 기대되는 정체불명의 카드는 플레이어가 던전 깊숙한 곳을 탐험하며 고비가 찾아 온 순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약과도 같은 카드다. 이 카드는 플레이어의 손에 들어갔을 때 기본 능력과 함께 무작위의 추가 능력을 발휘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체불명의 카드 중 하나인 사제의 정체불명의 비약은 “하수인 하나에게 +2/+2를 부여합니다. 내 손에서 추가 효과를 하나 얻습니다.”의 기본 효과에 이 카드를 뽑을 때마다 ‘생명력 흡수’, ‘천상의 보호막’, ‘하수인 복사’, ‘죽음의 메아리’의 4가지 효과 중 무작위 효과 하나가 추가로 부여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 9일(금)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을 통해 게임에는135장의 새로운 카드는 물론, 위에서 소개한 새로운 키워드 소집, 주문석과 전설 무기 및 싱글 플레이어 모드 미궁 탐험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의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 또는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확장팩 출시전까지 계정당 1회에 한하여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을 50,000 배틀 코인(PC 기준)으로 모든 플랫폼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예약 구매자는 카드 팩과 함께 반짝거리는 보석으로 장식된 ‘보물을 위하여(For the Hoard!)’ 카드 뒷면을 받을 수 있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koboldsandcatacomb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