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7-08-10 10:24:13 KST 조회 2,938
제목
7회 맞은 포인트 블랭크 e스포츠 리그 ‘PBIC 2017’ 인니에서 개최


 

㈜제페토(http://www.zepetto.com, 대표 김지인)는 글로벌 인기 FPS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의 국제 e스포츠 대회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2017(Point Blank International Championship 2017, 이하 PBIC 2017)’이 오는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PBIC는 매년 하반기마다 제페토가 주최하는 포인트 블랭크 정규 리그로 올해 7회째를 맞이했다. 인도네시아(2개 팀), 태국, 러시아, 터키, 브라질, 필리핀, 중남미, 인도, 유럽, 북미 총 10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선발된 11개 팀이 참가해 총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원 이상)를 두고 포인트 블랭크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PBIC의 개최지로 선정된 인도네시아는 지난 2009년 포인트 블랭크가 처음 진출한 이후, 이듬해 최고동접자수 26만 명을 돌파하며 현지에서 게임 통상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해 큰 화제를 모았던 곳이다.

 

올해 7월 인도네시아는 최고동접자수가 또 다시26만 명을 넘어서면서 포인트 블랭크 강국임을 입증했다. 이는 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력이 바탕이 되어,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e스포츠 리그가 유저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해 8년만에 최고 동접을 갱신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PBIC 2017에는 처음으로 포인트 블랭크 국제 여성부 리그인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우먼스 챔피언십 2017(Point Blank International Women’s Championship 2017, 이하 PBIWC 2017)’도 함께 진행된다. FPS가 남성 유저에게만 인기 있을 것이라는 편견을 뛰어 넘어 포인트 블랭크에서 활약하는 여성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여성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PBIWC 2017’이 마련되었다. 현재까지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3개 국의 여성부 리그 참가가 확정된 상태이다.

 

제페토 김지인 대표는 “최고 동접을 다시 한번 갱신한 인도네시아에서 PBIC를 개최하는 만큼, 전 세계 포인트 블랭크 팬들에게 즐겁고 풍성한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e스포츠리그 운영과 그에 따른 유저들의 관심이 선순환하며 포인트 블랭크가 큰 사랑을 받는 만큼, 게임 외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포인트 블랭크 e스포츠 리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인트 블랭크 공식 글로벌 사이트(http://www.fps-pb.com) 및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pointblank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