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4-10 15:54:40 KST 조회 5,543
제목
박령우, 스타리그 첫 저그 우승자로 황제 등극했다


 

박령우가 첫 번째 스타리그 저그 우승자로 등극하면서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박령우(SK Telecom T1_Dark)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진행된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6 시즌1(이하 스타리그결승전에서 김대엽(kt rolster_Stats) 4:2로 잡고 감격스런 생애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박령우는 지난 승자조 4강에 이어 또 다시 김대엽을 꺾었다박령우는 1, 2세트부터 승리를 차지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특히 1세트가 진행된 프리온 단구는 박령우가 선택한 맵답게 초반부터 김대엽을 밀어 붙였다. 0:2로 궁지에 몰린 김대엽도 전매특허인 철벽 수비로 만회했다하지만 박령우는 김대엽의 추격을 따돌리고 세트 스코어 4:2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 날 박령우는 프로게이머 데뷔 1,296일 만에 첫 프리미어 1티어 대회 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뒀다박령우는 프로리그에서 신인왕을 차지하는 등 SK Telecom T1 주축 저그로 자리 잡았지만유독 개인 리그와는 인연이 없었다그 동안 출전했던 개인 리그에서 16강 이상 성적을 내지 못했던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올 시즌 우승에 대한 열망이 컸다.

 

우승을 차지한 박령우는 “아직 실감이 나지 않고공허의 유산으로 열린 첫 대회에서 우승했기에 스타크래프트 II 최고의 선수인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스타리그 우승으로 박령우는 4천만 원의 상금과 WCS 포인트 4,000점을 획득하였다뿐만 아니라 올해 11월 열리는 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한편 이번 스타리그는 지난 시즌에 이어 또 다시 야외에서 결승 무대를 꾸렸다이에 화답하듯 스타크래프트 II 팬들도 세종대학교 대양홀(서울 광진구 소재)을 가득 채웠고현장에서 박령우의 우승을 지켜보았다.

 

올 시즌 스타리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된 첫 번째 개인 리그로총 상금 1 3,400만 원(우승 상금 4,000만 원), WCS 포인트 20,800(우승 WCS 포인트 4,000)의 규모로 펼쳐졌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라무진   |   아이콘 _JIN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