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5-11-04 18:31:45 KST 조회 4,199
제목
LOL 강형우-FIFA 정세현, 중앙대 e스포츠 특기 전형 합격

파일포켓 이미지

-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선수 외 아마추어 선수 특기 전형 최초 합격

- 협회 “앞으로 더 많은 대학에 e스포츠 특기자 전형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2016년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과학부 특기전형에 e스포츠선수 2명이 선발되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진에어 그린윙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팀 소속 강형우 선수와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FIFA 온라인 3) 정세현 선수가 2016년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스포츠과학부에 e스포츠 특기전형으로 합격하였다고 알렸다. 특히 올해는 인기 LoL 프로 선수 외 최초로 아마추어 선수까지 특기 전형에 합격해, 앞으로 다양한 종목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e스포츠 특기자 전형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선례가 남았다.

   

강형우는 2012년 LoL e스포츠선수 생활을 시작하여, 2013년 CJ 엔투스 소속으로 IEM7 월드챔피언십 우승, LoL 챔피언스 2위를 기록하였고 진에어 그린윙스로 팀을 옮긴 뒤 2015년 LoL 챔피언스 4강,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 2위 등을 기록했다. 정세현의 경우 2014년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을 팀전 3위를 비롯하여, 2015년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 2015 시즌1 8강 및 시즌2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학생이 된 두 선수는 내년부터 신입생으로서 성실하게 대학생활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강형우 선수는 “e스포츠 특기 전형으로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e스포츠 선수로서도 대학생으로서도 바르게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정세현 선수는 “중앙대학교라는 명문대에 입학할 수 있게 되어 큰 영광이다. 학생으로서 학업과 e스포츠선수로서 활동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앙대 스포츠과학부에 e스포츠선수가 입학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2016년 중앙대학교 신입생이 될 두 선수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한다. 협회는 앞으로도 더 많은 대학에 e스포츠 특기자 전형이 신설되어 더 많은 종목의 프로/아마우처 선수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디지털시대에 가장 적합한 스포츠인 e스포츠가 앞으로도 정식 스포츠로서 위상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언급하였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