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5-05-21 11:48:47 KST 조회 5,588
제목
히어로즈, '다시 보기' 기능으로 게임을 압도한다

파일포켓 이미지

- 경기분석 통한 다양한 의견개진 가능,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 선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다시 보기’ 기능을 히어로즈의 게임을 읽고 새로운 전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소개했다.

  

히어로즈가 제공하고 있는 다시 보기 기능은 단순히 자신이 플레이 했던 게임을 재생하는 것을 넘어 게임의 진행 과정은 물론 전투 간 발생했던 운영 상의 문제점들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아군의 게임 진행 방식은 물론, 상대방 팀의 게임 운영 방식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저용량의 파일로 손쉽게 재생할 수 있어 언제든지 다시 보기를 함께 공유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시 보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일자별로 그 동안 본인이 치렀던 전투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전투 목록에는 총 전투 시간, 양팀의 영웅 및 영웅을 선택했던 플레이어도 함께 표시되어 있다. 게임 재생 화면에 들어가면 본인이 선택했던 영웅뿐 아니라 적 팀을 포함해 전투에 참여한 모든 영웅들의 움직임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상단에 각 영웅들의 체력, 양 팀의 영웅 처치 수, 남은 요새의 숫자가 항상 표시되어 전투의 유불리를 항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시 보기에서는 시간대별 영웅들의 특성 선택과 함께 궁극기 사용에 따른 대기 시간까지 전부 확인할 수 있어 전투의 주요 국면별로 영웅별 기술 및 특성 트리의 면밀한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영웅별 조합에 따른 팀의 전투력 측정은 물론 기술이 사용된 시간대 분석 등 경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 개진이 가능해,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우측 하단에 있는 표식은 미니맵을 통해 전장의 특정 위치에 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한 기능으로 특히 e스포츠 경기에서의 게임 분석, 플레이어들의 팀 전략 분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이처럼 히어로즈의 다시 보기 기능은 히어로즈가 한국 e스포츠를 대표하는 종목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자 반드시 필요한 기능으로 손꼽힌다. 이미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을 통해 차별화된 리플레이 기능을 선보이면서 플레이어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블리자드가 히어로즈를 위해서도 온라인 팀전 게임 특성에 맞게 선보인 기능으로, e스포츠 선수들이 새로운 전략을 만들고 히어로즈만의 ‘빌드’를 만들기 위해서 좋은 도구가 되리라는 평이다. 무엇보다 다시 보기 기능을 적극 활용하면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본인의 장점과 단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게임 실력을 높이고 싶어하는 일반 플레이어들도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NoWHere (2015-05-21 14:18:31 KST)
0↑ ↓0
센스 이미지
별 이상한걸로 마케팅 하네. 리플레이없는 게임이 요새 어딨음? ㅋㅋ...
아이콘 잉여흠알에치 (2015-05-21 14:25:06 KST)
0↑ ↓0
센스 이미지
요새 잘나가는게임중에 리플레이없는게임이 있..던걸로
아이콘 RexTerran (2015-05-21 14:2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롤 리플레이 정식 서비스 안하므로
아이콘 안녕숲새양 (2015-05-21 14:37: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단점: 리플레이는 혼자만 볼수있다,되돌리기는 가능하지만 앞으로 넘어가는건 불가능-8배속으로는 가능

지금 히오스의 리플레이는 스2 리플레이의 단점 플러스알파임
아이콘 [SnoWeasl] (2015-05-22 16:53:48 KST)
0↑ ↓0
센스 이미지
리플레이 없는게임도 있나 ㅋㅋㅋ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