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사미르듀란
작성일 2015-05-21 10:56:36 KST 조회 6,058
제목
도타2 한국 서버, 전세계 유저들에게 전격 오픈!


 

http://dota2.nexon.com/news/notice/view.aspx?noticearticlesn=107246 

 

도타2 한국 서버가 오늘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전격 오픈되었습니다!

 

그 동안 넥슨에서는 한국 서버가 '적은 서버 접속자 인원'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 것을 파악하고 이번에 전격 오픈 결정을 내렸습니다.

 

아래는 도타2 GM이 올린 글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도타 2 GM 최수정 입니다.

 

우선 공지 제목으로 많이 놀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도타 2 공식 페이스북에서 몇 차례 특별한 소식 공개 계획에 대해 사전 예고 드린 바 있는데요.

 

2015년 05월 21일 목요일, 

도타 2 유저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서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버 이용 정책이 변경됩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다소 혼란스럽고, 또 궁금한 점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관련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쪼록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해외에서도 대한민국 서버를 이용할 수 있게 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그 동안 대한민국 서버는 넥슨아이디와 도타아이디(스팀아이디)를 연동한 유저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전 세계 도타 2 유저라면 누구나 별도의 넥슨아이디 연동 절차 없이 대한민국 서버에서 도타 2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대한민국 서버에서 전세계 도타 2 유저라면 누구나 경기를 할 수 있으며,

충분한 서버 대역과 일부 타 지역 서버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점으로 

동아시아 지역에서 대한민국 서버를 이용하는 유저의 수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넥슨아이디를 연동하지 않은 유저는 넥슨 프리미엄 PC방 혜택과 대한민국 서버 이벤트 참여 및 다양한 부가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서버의 풍성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넥슨아이디와 도타아이디(스팀아이디)를 연동하여 도타 2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한민국 서버 오픈이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요?

 

첫째, 매치 퀄리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저의 규모가 커지면서 이전보다 안정적인 수준의 매칭메이킹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즉, 실력과 경험의 차이가 현격하게 나는 초보 유저와 숙련된 유저가 경기를 함께 하는 문제가 많이 개선되고,

균형 잡힌 매치메이킹으로 이전 보다 배가된 대전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둘째, 매칭 시간이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료하고 따분했던 게임 이용 전 ‘대기’ 시간인, 매칭 시간이 단축될 것입니다.

그 동안 다소 긴 매칭 시간이 게임 이용에 큰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해 왔습니다.

유저 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게임을 즐기는 데 더 할애하실 수 있도록 개선된 환경에서 도타 2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셋째, 대한민국 서버에서 랭크 매치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 서버의 적은 유저 규모로 매우 오랜 시간 기다려야 했던 랭크 매치메이킹 환경 또한 점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랭크 매치 활성화를 위해 타 지역 서버가 아닌 쾌적한 대한민국 서버에서 랭크 매치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왜 모두에게 대한민국 서버를 오픈 하나요?

 

도타 2의 대한민국 서비스 오픈 초반, 

매치 찾기가 오래 걸렸던 문제는 현재 많이 개선되었지만, 

동일 매치에서 유저간 실력(MMR: Match Making Rating)이 고르지 못한 문제는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는 그 동안 여러 창구를 통해 보내주신 유저 분들의 의견들과 또 실제 플레이를 하면서 겪은 경험 등을 통해 

대한민국 서버의 낮은 매치 퀄리티 문제 해결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 왔습니다.

 

대한민국 서버의 적은 유저 규모로 인해 동일 매치에서 유저간 실력(MMR)이 고르지 못한 문제는 

유저 규모가 커지면 자연스레 해소될 문제로 판단하여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보았습니다만, 

그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여 아직까지 많은 매치에서 비정상적인 매치메이킹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적은 유저 규모로 인해 신규 유저가 유입되었을 때 매치가 빠르게 잡히지 않는 문제는 

도타 2라는 멋진 게임을 접하기도 전에 게임을 ‘할 수 없어’ 이탈하게 만들고, 

게임의 이미지 또한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문제를 아우르는 하나의 큰 맥락은 바로 대한민국 서버의 적은 유저 규모라고 판단하였고, 

본질적인 해결 방법에 대해 여전히 고민하고 있지만 우선 임시적인 해결안으로 

대한민국 서버 이용 제한 정책을 없애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서버 오픈에 대해 우려되는 사항들은?

 

먼저 대한민국 서버를 전세계 도타 2 유저들이 함께 이용하게 됨에 따라 경기 중 의사 소통에 대해 염려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도타 2에서는 원활한 경기 진행을 가능케 하는 다양한 의사 소통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축키와 마우스를 이용한 핑 찍기, 휠 대화, 그리고 단축키 지정 대화를 활용하여 언어의 장벽을 최소화하고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에 대해서는 별도 컨텐츠를 통해 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서버 이용 인원이 많아짐으로 인해 핑 저하로 게임 지연(랙) 현상이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많이 우려하실 것 같습니다.

그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고객센터 문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리포팅을 부탁 드립니다. 원인을 파악하여 개선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리포팅 시 문제가 발생한 매치 번호를 전달 주시면, 문제 확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긴 내용으로 설명 드렸습니다만, 결론적으로 대한민국 서버 오픈의 목적은

도타2를 사랑하시는 모든 대한민국 유저 분들께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서버 이용 정책 변경 후, 저희가 미처 예상하지 못하고 또 의도하지 않은 문제들이 발생하여 

당초 목적으로 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서버 오픈에 대한 많은 의견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넥슨 도타 2 공식 홈페이지의 다양한 창구(자유게시판, 고객센터)는 물론 커뮤니티에서 보내주시는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대한민국 도타 2 유저 규모를 늘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여러분의 아낌없는 의견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Ruvin (2015-05-22 09:06:43 KST)
0↑ ↓0
센스 이미지
이름에 타랑 2 들어가면 다 망하는 거 같어
아이콘 아이덴타워 (2015-05-23 04:05:00 KST)
0↑ ↓0
센스 이미지
누가 망해요 누가 도들도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