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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겡게이
작성일 2014-10-11 05:03:38 KST 조회 1,549
제목
히오스에대한 걱정과 기대
우선 걱정부터 쓰겠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AOS할때 슈퍼플레이를
좋아하져 우리팀이질때 내가 슈퍼캐리하거나
다대일 플레이.
그런게보기힘든이유는 상대는 동등하게크고
난동등하게 못큼 물론 컨트롤에 차이도있겠지만
결국 캐릭터의 강함이 게임으로연결되는건 기본임
이부분은 아이템이없다는거에대한 블리자드의
초보는 쉽게 고수는 더어렵게 라는철학이있는거같음 .

두번째는 역전이 진짜힘듬.
도타2는 지고있을때 로샨을챙기면 한타때 가능성이생김 또한 백도어방지용 건물무적도있으니 쉽게 털릴일도없고. 롤은 귀환 과 스펠의유무 로 변수가매우많음.또한 템차이를 스펠로 극복도가능함.
하지만 히오스는 템도 스펠도없고(특성존재)
계수는없지만 데미지가 레벨비례로증가함. 또한
스킬을 다가지고있다는게매리트.
하지만 협곡이나 도타2처럼 순수 운영과 힘싸움맵이없고 해적선의 포격이나 드래곤석상 거대식물같은 오브잭트로 신나게스노우볼링이 가능함
물론이건 로샨 바론하고 비슷함

마지막은 관전을볼때 지루함.
물론 롤처럼 신나게파밍하다 한타 이런것보단 아니지만 이펙트라는게부족했음. 긴박함?
효과음도 밋밋하고 죽였을때 킬사운드나
연속킬이나 차단시 사운드도 매우 실망이컸음.

베타땐 많은게고쳐지리라 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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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알페 (2014-10-11 07:1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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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이 힘든수준까진아님. 역전은 충분히 가능하다고봄.
스노우알페 (2014-10-11 07:1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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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전을볼때 지루한건 좀있으면 해결되지않을까생각함.
아이콘 볼륨업 (2014-10-11 07:2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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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스타인가?그분이 담팟에서 옵저버중계하는거 봤는데 역전에 역전 엄청나오던데...중국팀하고 한국팀하고 무슨 5판 3선승인가 붙는 게임이였음..글고 갠적으로 롤보다 보는재미있던데...내가 이상한건가... 솔까 하는것만 재밌게 만들면 끝이라고봄 첫번째 캐리이야기는 공감
아이콘 저그라이프 (2014-10-11 09:2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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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산주의의 패망을 볼 수 있을듯

저도 레벨 공유시스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됨
아이콘 GYO (2014-10-11 10:3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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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변킴님 방송보니 관전이 재미없다는건 공감못하겟네요
아이콘 GYO (2014-10-11 10:32: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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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킬사운드도 어제 일리단으로 5연킬 싹쓸이 듣고 소름돋앗는데;
아이콘 일루시아 (2014-10-11 11:5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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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은 타 aos비해 제일 잘나오는 편입니다.......
아이콘 [감염된프로토스] (2014-10-11 14:5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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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연속킬했을때 나오는 대사는 좀 바꿨으면 1~5까지 목소리톤 변화가 거의 없음

도타는 재밌던데
개글링 (2014-10-11 15:04:31 KST) - 125.179.xxx.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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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십판 해봐도 역전 매우잘됨 롤처럼 라인전 졋다고 겜끝이 아니라서
아이콘 눈보라spy (2014-10-11 15:0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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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롤이 역전이 많이 나오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히오스는 일단 알려진 경기영상도 아예 오픈 전부터 여기 사람들처럼 관심갖는 사람들 아니면 굳이 찾지도 않을 뿐더러 롤도 경기보면 뭐랄까 역전했을때 임펙트가 크다 해야할까 그래선듯.
아이콘 [감염된프로토스] (2014-10-11 15:0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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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수는 표시해줬으면 좋겠음
어차피 게임 자체에는 아무 의미도 없지만 거기서 얻는 만족감도 분명히 있어서 ㅠㅠ
아이콘 NoWHere22th (2014-10-11 17:5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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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기대는 어딨죠?ㅠㅠ
바보 (2014-10-12 00:30:40 KST) - 163.239.xxx.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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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보니까 킬 수 차이 나도 운영이랑 특성 갈리는 거에 따라 역전은 잘 나옴
임팩트 부분은 공감함 계속 전투는 하는데 롤이나 도타2처럼 쪼이는 맛은 부족한 거 같긴함
초보자가 보기엔 접근은 쉬울듯 다른 aos에 길들어져있으면 불만이 나올법함 캐리나 뭐 그런거 때문에
차라리 aos 나 롤의 대항마 이딴식으로 홍보 안하는 편이 더 이득일 거 같다는 생각
가갈갱 (2014-10-12 03:1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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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보다 역전 안 나오는 겜 없는데
아이콘 머리위로버스터콜 (2014-10-12 03:1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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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의 경우 생각해 볼 문제가, 프로경기를 기준으로 보면 결국 롤 역시 슈퍼플레이만으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불도저 메타니 삼성화이트의 탈수기 운영이라느니, 페이커로 대표되는 슈퍼플레이어의 미친 활약으로 승패를 결정짓던 시대는 skk의 롤드컵 탈락과 함께 사실상 종언을 고했죠. 덕분에 한동안 노잼스라는 소리도 들었고요.
운영싸움이 뭔 문제냐 싶긴 하지만, 롤은 포지션의 너무 빠른 고착화로 거기서 거기인 운영이 벌어지고 운영의 비중만큼 한타가 떨어진다는 이유 때문에 그 부작용이 좀 심하게 보이는 측면이 있습니다. 내놓은 맵만 5개인 히오스에선 생각하기 힘든 단점이지요.
아이콘 머리위로버스터콜 (2014-10-12 03:2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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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도 약간 물음표인게, 제가 본 방송에서 한타 삐끗해서 역전 나오는 경기는 많았거든요. 그걸 개인플레이건 오브젝트 플레이건 어떻게 극복해서 그렇지.
가갈갱 (2014-10-12 03:4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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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실력이면 역전이 너무 자주나올정도인데 지금 매칭 시스템상으로는 실력차가 너무 심한 것도 있음
아이콘 Mr.Hadron (2014-10-12 12:0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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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가 없는걸 보니
기대: 내가 알파에 당첨되길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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