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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2-02 18:15:52 KST | 조회 | 1,2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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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있어서 진리는 하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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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말로 게임은 게임성이 다임.
게임에 어떤 가치를 부여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게임이란 ' 오락 ' , ' 놀이 ' , ' 재미 ' 라는 게 주류임.
그러므로 아무리 사운드가 화려하고 그래픽이 화려하고 인터페이스가 편리하고, 최적화가 잘되었다고 한들
다수의 유져들로 부터 게임성을 인정받지 못하는 게임은 성공하지도 못하고 오래가지도 못함.
다들 알잖아요?
님들이 생각하는 디아블로 1, 2... 그거 다 게임성 좋아서 그런거에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도 그렇고..
더욱이 가끔씩 고전게임들 다운받아서 추억돋게 플레이 할 때도 있져?
근데 왜 다시해도 불편하거나 그래픽 구려도 할만 할까요...? 추억돋기도 하면서..
그건 그만큼 게임성이 있다는거 겠죠.
갠적으로 단지 다운이 아닌 과거 패키지 전성시대 출시작들 정품타이틀 시디로 무려 100편 정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게임 많이한게 자랑은 아니지만 그만큼 다양한 장르를 해봤고, 다른 나라, 제작사, 등
결론은 게임성임.
과거 펜티엄 2, 3 에서 돌리던 게임들도 가끔 1-2 주 시간이 남을 때가 있으면 시디 넣고 인스톨해서 돌리는데,
결국은 소위 말하는 명작이라던가 게임성 뛰어났던 애들만 여러번 반복하게 됨..
물론 그 '게임성' 이라는 개념에는 게임의 갖가지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섞여 있는거긴 하겠지만,
그게 단지 그래픽이라던지, 사운드 등 단편적인 면만을 강조하지는 않다는건 확신할 수 있음.
그러므로 단지 게임을 일면으로만 보고 판단하는건 굉장히 멍청한 짓임..
디아 3 이야기로 넘어와서.. 불만이 있다는건 이해를 하겠는데,
결국 출시되었을 때 재미가 좋으면 다 해결됨...
그렇다면 그 재미를 구성하는건 무엇이냐?
그래픽 + 사운드 + 조작감 + 타격감 + 스토리 + 온라인 + 몰입도 + 신선함 + 중독성 등등...
수많은 요소들이 복합되는 거임... 개인의 비중차는 있겠지만
'어떤 게임이라도' 하나만 좋고 나쁘고 때문에 게임성을 결정짓지 못함...
누누이 말하지만 그런 일면적인 것으로 게임이 인기를 끈다면 그래픽 좋은 국산 온라인 게임들 다 성공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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