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87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카이류
작성일 2018-03-24 02:45:08 KST 조회 1,662
제목
[서마] 2회차 난이도 300%로 시작


 

게임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모드 몇개를 깔고 시작했습니다. 한글화 모드는 현재 4개 이상이 나와있는 듯 한데 비교해보고 하나 골라서 쓰고 있습니다(완성도는 다들 비슷합니다. 미묘하게 차이가 있을 뿐). 그런데 영어 고유명사 보다가 한글화된거 보니까 자꾸 건물이 뭐가 뭔지 헷갈리네요.

 


 

선택한 맵의 좌표입니다. 이 게임의 맵좌표는 시드개념과 비슷해서 좌표마다 똑같은 맵이 생성됩니다(자원 위치도 동일).

 


 

테크트리의 경우 랜덤으로 순서가 정해지는데 이번엔 운이 안 좋았습니다. 중요도가 높은 연구도 관련 트리가 3단계 이후에 뜨는 바람에 가속을 제대로 받질 못했습니다.

 


 

대략적인 설계. 후원자를 스페이스 Y(아마 그 회사의 패러디)로 골랐더니 로켓을 무려 5대나 줍니다. 덕분에 초반 로켓걱정 없이 마구 부스팅 중. 거기다가 로켓 공학자를 골랐더니 +1대...

 


 

자연재해 먼지폭풍이 발생했습니다. 태양광 효율이 확 떨어지고 건물의 손상도가 빠르게 올라갑니다. 덕분에 사실상 초반 거점은 개점휴업상태.

 


 

맵의 고지대에는 먼지폭풍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마 냉기폭풍(cold wave)가 고지대에서 발생하지 않을까 싶긴 한데... 일단 산소 생산시설을 고지대에 만들어야 문제가 안 생길 듯 합니다. 먼지폭풍이 발생할 때 산소생산시설 MOXIE가 가동을 중단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첫 번째 돔 짓고 오늘의 플레이는 마무리. 1회차때 자원낭비의 폐해(?)를 절실히 깨달아서 자원관리 빡빡하게 돌리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난이도 400%대보다는 형편이 나아서 어렵진 않은 느낌이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8-03-24 09:40:47 KST)
1↑ ↓0
센스 이미지
초중반 고비는 기계부품이고 중후반 고비는 전자제품인듯 풍력발전기 많이 설치 안하면 기계 부족할일은 거의 없지만 전자제품 부족할일은 너무 많아서. 당장 공장 유지보수도 전자제품 3개나 처먹고 드론 허브도 유지보수 전자제품이라 뒤로가면 갈수록 전자제품 지옥이...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