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타가르스님의 글은 잘 봤습니다만 한 종족에 대한 지나친 상향과 너무 양상을 크게 고치는 듯한 면이 있어 조금씩 뜯어고치자는 생각에서 저도 한번 써봅니다.
중립
1. 게임의 스릴있는 진행을 위해 일꾼의 수는 그대로이되, 확장 기지를 지나치게 강요했던 본진과 그 앞의 확장기지만의 자원만을 롤백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프로토스
1. 차관에 대하여
차관 시스템은 아주 오랫동안 유지되어 왔으며 관문의 모든 유닛이 차원 관문이라는 이점을 얻으므로 약하게 설계되어 있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차관에 대한 수정은 힘들 것 입니다.
2. 암흑기사 점멸의 빌드타임이 감소합니다.
3. 돌진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150/150으로 감소하며 빌드타임 또한 감소합니다. 그에 따라 공명 파열포 업그레이드의 비용이 150/150으로 상승합니다. (빌드타임은 그대로)
4. 프로토스 지상 유닛 3단계 업그레이드는 이제 기사단 기록보관소를 필요로 합니다.
5. 분열기에 대하여
분열기는 강력한 딜로 한방순삭게임의 대명사로써 쓰이고 빠른 분광기를 통한 악랄한 견제에 쓰이기 때문에 딜을 낮추는 대신 디버프를 거는 유닛으로 리메이크됩니다. 또한 가격이 감소합니다. 그리고 더 이상 아군 유닛이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야타가르스님 의견과 같음)
분열기 200/100
정화 폭발 데미지 39 쿨다운 15초 지속 8초 적중한 지상/공중 유닛 공격속도 30% 감소
6. 분광기에 대하여
분광기는 기본 이속이 빠를 뿐만 아니라 이속 업그레이드시 매우 강력하고 때에 따라 차관을 이용한 본진 리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 - 분광기 기본 이속 감소와 이속 업그레이드의 효율성 감소 / 분광기의 이속 업그레이드를 이제 로봇 공학 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 위상 모드 업그레이드 필요. (로봇 공학 지원소에서 연구)
7. 공허 포격기의 분광 정렬 기능이 사라지며 기본 공격력이 2 증가하고 3마리씩 공격합니다.
8. 모선핵에 대하여
모선핵은 싼 값에 지나치게 많은 효용성과 강력한 탑블레이드 러쉬를 무리없이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1 - 모선핵의 비용을 50/200 으로 올려 테크를 탈 것인지 또는 모선핵을 올려 안전하게 수비할 것인지를 선택 해야할 것입니다. 대신 기본공격력이 10 상승합니다.
2 - 광자 과충전에 드는 마나가 75로 증가합니다.
3 - 시간 왜곡 스킬은 전혀 쓰이지 않는 점을 감안하여 쓴 직후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느려지게 설계 할 것입니다.
8 - 1. 모선에 대하여
모선은 함대의 최고 유닛이지만 은폐장을 제외하고는 모선핵과 다른 점이 없기에 리메이크합니다.
1 - 일반 모선과 폭풍 모선으로 나뉘어 집니다. (폭풍 모선은 신규 건물 "폭풍 신호소[함대 신호소와 가격 같음, 우주 모함 생산 가능]" 필요)
2 - 일반 모선(현재와 같음)은 마나 150을 사용하여 추가 마법 기술인 리콜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데미지와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3 - 폭풍 모선
은폐장 없음
스킬 1 - 카피 / 아군 유닛이나 상대 유닛의 기술을 하나 가져옵니다. 마나 150 소모
스킬 2 - 시간 정지 / 범위 안의 아군,상대 유닛 모두를 정지시킵니다. (공격 불가, 이동 불가, 무적 상태, 마나회복X) 마나 200 소모
스킬 3 - 광자 장착 / 광자포를 장착하여 공격합니다. ( 광자 과충전과 데미지, 공격 속도 같음 ) 시전 마나 75 1초당 1 소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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