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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빵은사랑
작성일 2016-05-05 04:56:53 KST 조회 1,195
제목
초보는 쉽고 마스터는 어렵게

Rts는 원래 초보는 쉽고 마스터는 어려운 게임입니다

유닛이 1에서 200되는게 어렵고

건물 테크도 점점 늘어나서 어렵고

유닛이 스킬을 쓰면서 어려워 집니다

하위티어 상위티어 상성 그리고 마법

고수가 될수록 많은 유닛을 효율적이고 더 많은 스킬을

잘 사용하고 생산을 잘하는 겁니다

 

스2는 rts 기본기와같은 시스템을 무시하고

E스포츠로로 30분 넘는 장기전을 피하고 싶어하는

블리자드의 스2  방향성이 담겨있습니다

13분에 200이 모이고 끝없는 물량전과 난전은

20분 정도의 경기 시간을 원해서 입니다

15분이면 끝나는 공유의 게임 양상은

지나치게 모든걸 20분에 담으려 하는건 아닐까요

 

보는게임으로도 공유는 정말 재미 없습니다

군심보다 더 재미 없습니다

공유는 단순히 기본유닛 싸움에 +견제 같습니다

보는 게임에서 우리나라 군심 양상은

매우 완성도가 높습니다

단순히 자원이 많아서가 아니고

타종족에서 보는 재미의 요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거신과 불곰도 재있고

테테의 바이오와 메카도 재미있습니다

 

공유는 그장점을 더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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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조은별 (2016-05-05 05:1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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엌ㅋㅋㅋ 행님들 솔직히 초보가 하기엔

링링러쉬 바링링러쉬 바퀴찌르기 궤멸찌르기 드랍러쉬 땅굴러쉬
벙커링 지뢰드랍 탱료선견제 탱료선-해병찌르기 기갑병찌르기 벤시 해방선견제
전진관문 초패스트예언자 패스트암기 점추올인 멸자뽕 차관러쉬 2우관

캬 유입들이 정말 좋아하겠습니다~ㅋㅋ
아이콘 앞점멸원순삭 (2016-05-05 08:1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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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래서 지금 게임 양상이 잘도쉬워졌다?
아이콘 앞점멸원순삭 (2016-05-05 08: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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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도 어려운데 유입은꾸준하지 초점을 제대로 맞춰라 비딱하게 세상을바라보지 말고 ㅇㅂ아
카리브해 (2016-05-05 09:3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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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과 불곰이 보는 재미를 떨어뜨리는 요소라고 보는데..
아이콘 Rssm (2016-05-05 10:5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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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도 너무 많이잡음 길면 15분 보통 10분
빵은사랑 (2016-05-05 11:4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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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과 불곰의 전투가 컨적인 요소와
전투 양상이 저는 재미 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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