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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zure.768
작성일 2015-04-22 04:33:42 KST 조회 413
제목
요즘 내가 토스전에 한가지 깨달은게 뭐냐면

바이킹으로 거신점사할때 쉬프트로 찍어두면 토스가 그거 뒤로 빼면 바이킹이 따라가느라 딜로스 개쩜

 

그래서 일단 싸울때는 해불을 미리 펼쳐두고 바이킹에 집중하는게 좋은듯

바이킹이 거신 한대 치고 무빙샷으로 약간 앞에 땡긴다음에 홀드를 함

이러면 홀드 상태에서 사거리에 들어온 가까운 거신부터 때리니까 굳이 점사컨을 일일히 할 필요가 없음 지가 점사함

토스가 맞는거 뒤로 빼서 사거리 밖으로 나가면 그냥 그 다음으로 가까운 녀석 때리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할 일이 없음

거신을 다 뒤로 빼고 추적자로 바이킹 때리면? 한타 전체적으로 보면 거신 딜로스가 훨씬 크니까 그렇게 약간 맞는건 괜찮음 봐서 빼주면 됨

 

 

바이킹이 추적자에게 점사당할 위험에도 불구하고 약간 앞으로 전진해서 홀드를 박은 이유는 

거신이 내 해불을 못 때리도록 하기 위해서 ㅇㅇ

토스 지상병력(광추)이 다 녹으면 거신은 불곰 점사로 정리할 수도 있으니까 어차피

 

그 다음에는 해불에서 거신에 맞고있는 부분만 선택해서 뒤로 빼주는 컨트롤 하는거임

죽을 병력이 훨씬 오래 살기 때문에 내 화력이 크게 유지됨

 

테란 유닛들은 공중유닛은 아니어도 원거리 유닛이라 란체스터 법칙이 어느정도 성립하기 때문에

화력이 병력의 제곱...에 조금 못미치게 비례함

그러니 총 체력이 같다면 머릿수가 하나라도 많은게 무조건 좋음

 

무엇보다 이런식으로 맞는걸 대각선으로 빼주는 식으로 컨트롤하다보면 내 병력은 학익진으로 펼쳐져 있고

토스 병력은 그 한가운데에 들어와서 포화를 맞는 형태가 형성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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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낼름낼름내루미 (2015-04-22 07:45: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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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ㄱㄹㅇ 거신점사한다고 뒤로빼는거신 따라갔다가 바이킹이 너무앞으로가서 추적자점사에 끊기는경우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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