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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공슬]메카닉
작성일 2015-04-03 15:03:20 KST 조회 382
제목
블리자드 가 차원관문 을 너프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txt

우선 차관너프를 주로 주장하던 사람들: 일반 커뮤니티 징징이 는 그들의 의견을 볼일도 없으니 넘어가고

 

일단 안준영 해설도 차원관문의 변화를 강력히 요구해 왔고 북미포럼 글에도 차원관문 관련 밸런스글을 무수히 많았음

그리고 기자들도 dk와 밸런스관련 인터뷰할때 마다 차원관문 관련 질문을 한걸 보면 스2관련자들과 북미포럼유저들의

입김이 세게 들어갔을거라고 생각함...

 

일단 첫번째로 생긴 소환되는 유닛에 대한 타격증가는 이거 북미포럼에서 토스들의 분광기 활용이 증가함과 같이 엄청 시끄러

웠던 문제였음

"분광기 광좀비 10기 소환견제 같은건 뻔하게 와서 소환하는데도 다수의 병력이 아니고선 막을수가 없다 리스크가 없다"

라는 식의 의견이 많았고 김준호나 김유진 선수처럼 분광기 암기 활용법이 올라가고 분광기 포촉같은 대공방어물 한두개는

그냥 뚫고 들어가서 소환해대는 견제 장면이 나오자 타종족 유저들의 분광기에 대한 혐오와 분노가 폭주하기 시작함

 

그런데 블쟈에선 수정탑과 분광기에서 소환되는 유닛에게 리스크를 주자는 의미에서 자주하는 말인 "이제 토스유저들은

유닛들은 소환할 장소를 좀 더 신중하게 고를것입니다" 라는 식으로 의미를 부여할듯 함 아마 정윤종으로 시작된

수정탑 광좀비 견제 분광기 견제 같은 요소로 인해 북미포럼의 피드백이 큰듯함

 

 

 

그리고 대망의 차관 소환시간 너프 이건 어떤 일로 인해 현재 너프를 당해있는지 생각하기 참 어려움 

 

그나마 이것도 북미포럼에서 주류가 됬던 의견들을 생각해서 유추해보자면

 

이전에 토스의 극후반 관문병력에 대한 얘기가 화제가 된적이있는데 "200vs200싸움에서 토스의 병력은 전장근처에

지은 수정탑에서 소모된 병력을 즉시 뽑아내 충원해 싸우는데  회전력과 병력충원력이 너무 좋다 토스의 조합이

깨지지가 않는다"   라는 식의 의견이 나온적이 있는데 아마 이 의견이 반영된게 아닌가 싶음

 

그리고 멀티가 빠르게 늘어나는 공유메타에서 토스의 차원관문이 더 시너지를 받는다는 말이 있던데 이건 맞는말인지

나도 모르겠음

 

 

일단 게임관계자들과 북미포럼의 의견이 크게 반영된 베타의 패치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베타인 만큼 다시 바뀔가능성도 크기때문에 그저 그동안 꾸준히 받아왔던 피드백을 이참에 실험해보는것일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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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OnlyinBugfield (2015-04-03 15:0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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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너프도 위에서 설명한거랑 일맥상통

뎀지 2배로 입어도, 소환시간이 넘 짧으면 때릴 시간도 없이 소환 끝나니까 의미가 없음

즉 블쟈가 보기에 (그리고 많은 피드백러) 5초는 짧다고 판단했다는거
아이콘 cheeserush (2015-04-03 15:0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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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광기가 심각하게 버프된게
차관 너프의 원인중 하나임
아이콘 니목숨을아이어에 (2015-04-03 15:0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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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시간 그대로 나오면 토스 접고 딴종족 파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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