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375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에네크
작성일 2014-02-27 04:20:46 KST 조회 1,298
제목
스타2마니아 사건 관련한 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에네크입니다.
기차를 타고있는 상황이여서, 컴퓨터로 접속하지 못하여 이 시간에나마 정식적으로 글을 쓰는 점에 대하여 사과말씀 드립니다.

우선 allFiction님의 맵핵건부터 정리를 하겠습니다.
해당 사건의 경우 운영진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오직 회원의 카페 생활과 신청글의 자신의 운영방침등으로만 평가하고 채점한 결과로 이루어진 선정이였으며, 따라서 맵핵 사이트에 가입한 전력에 대해서는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해당 회원의 운영진 선출에 대해 사과드리며, 해당 회원은 재가입 불가 영구탈퇴 처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지난 전력과는 상관없이 지금까지 카페를 위해서 일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또다른 문제가 되었던 게시물의 규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저희카페에서 규제되고 있는 대상은 외부어그로에 대한 언급, 광고, 분쟁유발입니다.

혹자는 밸런스 토론에 대하여 말하시고 있으시던데,
해당 부분은 오직 자유게시판에 국한되어있는 규정으로서 밸런스에 대한 토론을 하고싶으시다면 토의&토론게시판에서 '래더등급 다이아 이상'의 회원분들이 주제에 대한 발의및 언급이 가능하며 기타 회원들의 경우 해당 회원의 게시물에서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출하실수 있습니다.(물론 악성 징징의 경우는 해당 구역에서도 규제를 받습니다.)

해당 규제에 대해서 더 설명하자면, 투표권이 사리분별이 가능한 나이라는 명목하에 만 20세로 규정이 되어있듯 밸런스 토론역시 정확한 스타2의 판세에 대해 이해할수 있다고 판단되는 다이아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는것입니다.

글 삭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시의 운영의 경우 해당 분쟁에 대해서 글이 삭제되고 해당 유저에게 블랙리스트를 가하거나 혹은 해당 삭제에 대해서 클레임이 들어오면 ~~한 이유로 인해 글이 삭제되었다는 형태의 글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그 회원이 글의 유지를 원할 경우 실제로 복구작업을 해드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당사건의 경우, 저는 기차에 갇혀있었기 때문에 운영을 손댈수 없는 상황이였으며
타 운영진의 경우 해당 사건에 대해 무지하였기 때문에 함부러 대행을 부탁드릴수도 없던 상황이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사과말씀 드리겠습니다.

분쟁에 있어서 모든 글이 삭제되는 이유는 현재 저희 커뮤니티 회원들의 특성상 이미 마무리 된 사건을 이상한 방향으로 해석하고 건드리고 실드치려고 하다 더욱 큰 분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대표적으로 TaN클랜 사건을 예시로 들수 있겠네요.)
글을 남겨두자니 대부분의 분쟁에서는 욕설이나 어그로가 나타나며, 욕설이 나타나지 않는 일부 글만 남겨두자니 악의적 해석이 나타날수도 있기 때문에 저희는 상황 정리글 혹은 해당회원의 사과문을 제외한 모든글을 삭제 처분 하고 있습니다.
즉 사건을 묻으려는것이 아닌 해당 사건의 결과만 요약하여 회원들에게 알리며, 그 외의 글은 삭제조치 하고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사건이 일어나게된 원인이였던, 저의 빠르지 못한 운영대처에 다시한번 사과말씀 드립니다.

P.S 모 사이트에서 나타나고 있는 운영진 프로토스 설과는 다르게 저는 주종이 저그입니다.
SML리그 결과보고란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