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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마트장
작성일 2013-09-21 21:46:15 KST 조회 354
제목
파수기 환상 유닛들이 탐지되지 않는다면 재미있을지도?

이번 카봇 애니메이션의 파수기를 보니 문득 생각나서 적어 봅니다.

 

아군이나 동맹 유닛일 경우에는 다른 유닛과 구분되도록 푸르스름하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상대방 입장에서도 탐지 기능이 있으면 똑같이 구분되도록 보이는 게 맞죠?

 

만약 탐지 기능이 있어도 구분되지 않도록 한다면, 실질적인 대미지를 주지는 못하더라도 심리전이나 공격 흡수 용도로 봤을 때 상당한 버프 효과로 작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고 보니 스타 1 은 어떤 식이었더라... 기억이 가물가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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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촉촉한히드라 (2013-09-21 21:4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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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심 나오고 나서 환상이 기본이 되서 그런 훼이크성 전략 많이 보일줄 알았는데,

현실은 파수기 자체를 많이 안뽑고 테크 탐...
아이콘 Segunda (2013-09-21 21:5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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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모사 : ...ㅠㅠ
아이콘 페르카드 (2013-09-21 21:52: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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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지기로 탐지해서 구분 되는 상태면 어택땅 해도 환상유닛 안 때림
즉 탐지기 대동해서 싸우면 공격 흡수 효과도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
아이콘 스마트장 (2013-09-21 21:5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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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카드 <<
헛, 어택땅만 해도 인공지능이 그렇게까지 해 주는군요.
아이콘 [릉아] (2013-09-21 21: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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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유닛 환상 잘못만들면 파워길막
아이콘 LunaSea. (2013-09-21 22:06: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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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보다 후반에 감시군주가 변신수 20개씩 만들고가던데 일일이 타겟팅해주기 귀찮음;;
아이콘 HolyHydra (2013-09-21 22:5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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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감사하셔야됨 저그가 좀만 신경쓰면 그 마나 다 차관 마비로 갔음 ㅋㅋㅋㅋ 폭풍업이나 제련소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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