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는 전사지만 이번 테섭에서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그림바톨을 구경하고자 도적캐릭터를 하나 복사 했습니다.
도적을 키워본적이 없는 관계로 은신에 필요한 특성 두개만 찍고 했습니다.
우선 그림바톨을 우선 구경했는데요. 그림 바톨은 아마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드래곤머 클랜(와우 내에선 용아귀부족)이 디몬 소울을 사용해 붉은용군단의 지도자인 '알렉스트라스자' 를 조종하다가 얼라이언스의 방해로 인해 오히려 조종하던 붉은 용군단에게 완전 박살이 난 곳이죠.
예전 아이언포지 드워프들이 요새로 하용하던 곳인지라 건물풍이 딱 아이언포지의 축소판입니다.
문은 닫혀있었구요. 그림바톨까지 가는 길목에는 60 을 상회하는 정예 붉은용군단들이 지키고 있더군요. 덜덜덜;
정작 그림 바톨 앞마당에는 아무도 없어서 휑한 느낌.
그리고 다음으로 팔디르의 만에 가봤습니다.
여길 아시는분들이 거의 없으리라고 봅니다. 제가 본캐가 얼라이언스 전사 인지라 예전에 아이언포지 - 로데론 지역 마을들 코스로 그리핀을 타고 가다보면 저습지 해안쪽과 스트롬가드 요새 사이에 (그래픽 최대 시야 옵션일 경우) 저 멀리 해적선이 꼭 보이더군요.
그런데 지도상에는 매우 구석에 있었는지라 한번도 못가봤는데 이번에 가보니 공교롭게도 검은바다 해적단 들이 주둔하고 있었습니다.
퀘스트도 줬는대 40 렙 초반대 퀘스트로 보입니다. 해결하면 검은바다 해적단 평판도 생깁니다. 추측컨데 붉은바다 해적단과 적대관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