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블레이드씰
작성일 2005-04-24 13:58:38 KST 조회 10,389
제목
오닉시아 브레스 발동조건
일반 4섭 진홍십자군 호드에서 오닉시아 레이드를 진행하고있는 블레이드씰입니다 ^^

약 3주간의 걸친 도전을 하고 있지만 최고는 34%...

그동안 계속 오닉시아 브레스 발동조건을 재대로 몰라서 브레스에 무너지기만 했는데 금욜날 최초로 오닉시아를 땅으로 내리는데 성공했내요

그동안 여러 사이트를 뒤져보고 다른 섭에 가서 오닉시아 브레스의 발동조건을 알아보곤 했었습니다만... 다들 하는 말들이 틀리고 항상 마무리는

"자세한 공략법은 직접 알아내시는것이 레이드의 즐거움입니다" 라는 말로 끝났기에 모든 물자 및 인원이 불충분한 일반섭 호드의 입장에서 오닉시아를 땅으로 내리는건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제서야 오닉시아 브레스의 완벽한 발동조건을 알았다고 자부할수 있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오닉시아 공략의 최대 걸림돌 딥브레스!-

오닉시아 공략의 가장 문제는 40% 이후에 공포 및 용암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지만 공략법을 모른다면 딥브레스가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호흡이 잘 맞고 모든 공격대원들이 뎀쥐 6000짜리 딥브레스의 발동조건을 숙지한 상태라면야 딥브레스는 전혀 문제가 될것이 없습니다만

문제는 그 조건을 재대로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거죠

상급화염보호물약을 개인당 10개이상 준비한다면야 딥브레스를 견뎌 내면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만 사람이 없어서 상급화염보호물약을 충분한 양을 갖출수 없는 호드의 입장에선 무조건 하고 딥브레스를 안쏘게 해야됩니다.


전멸신공으로 익힌 우리 진홍섭 호드의 딥브레스 발동조건을 이재 공개하려 합니다... 저의 작은 팁으로 오닉시아에게 도전하는 많은 공격대원들이 오닉시아 다운의 희열을 느끼시게 되었으면 좋겠내요 ^^

1. 3명 이상 뭉칠때

이 뭉치는 것은 이미 많은 포럼 사이트를 통해 알려진 바입니다. 3명이상이 뭉치게 되면 그냥 브레스가 발동하죠. 처음엔 댐딜러들이 뭉치는 경우라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공략 과정에서 댐딜러들이 아니라도 뭉치게 되면 브레스가 날아오는걸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또 하나 주의하셔야 될것은 시체도 인식한다는 검니다. 시체 주변에 뭉치게 되도 브레스가 날아오는걸 확인할수 있었거든요 이걸 바꿔 말하면 3명이상이 뭉쳐서 전사하게 되면 딥브레스 연타가 날아오게 된다는 검니다. 그러니 오닉시아가 하늘로 뜨는 65% 부터는 최대한 생존력을 보장해야됩니다.

2. 한 사람이 한자리에 지속적으로 머물러 있을때

도전 초기에 분명 뭉쳐 있지 않는걸 확인였는데도 브레스가 날아올때가 있었습니다. 도저히 이해가 안거더군요... 그런데 공략 과정에서 한명이 튕겨서 20초의 대기시간동안 한자리에 머물러 있었을때 브레스가 날아오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정확한 시간대는 잘 모르겠구요 일단 한사람이 한자리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음 브레스가 발동이 됨니다. 그래서 우리 공대에선 5초 이상 한자리에 머물러 있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도트 관련에 대해선 잘못된 정보임을 확인하여서 삭제합니다 ^^


4. 45%의 비밀 2

도트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이상하게 44%에서 계속 브레스를 사용하는 모습을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45% 이후의 브레스 발동조건은 다르다! 라는걸 알수 있었지요. 분명 65%~45%까지와 45%~39%까지의 딥브레스 발동조건은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45% 부터의 핵심은 오닉시아 머리 방향입니다. 오닉시아가 뭉쳐 있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오닉시아가의 머리가 방향에 일직선으로 유저들이 위치할때라는걸 모 사이트를 통해 알아낸 저는 50% 이후부턴 모든 공중 댐딜러(사냥꾼/마법사)들이 오닉시아 머리를 돌리는데 주력하도록 주문했습니다.

한쪽을 절대 오래 보고 있지 못하게요 그때 우리는 처음으로 오닉시아의 브레를 구경하지 못하고 땅으로 끌어내릴수 있었습니다.

5. 새끼용 처리반의 어그로

새끼용 처리반의 대원들이 새끼용들을 공격할때 갑작스래 브레스가 날아오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원인은 광역과 힐의 어그로가 한군대 뭉쳐져서라고 판단했지요. 그 뒤로 새끼용 처리반도 최대한 흩어져서 새끼용들을 처리하도록 하고 오닉시아가 공중으로 뜨고난 뒤부턴 크게 할일이 없는 전사님들이 새끼용들을 하나씩 끌어들여 처리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이상이 우리가 오닉시아 딥브레스에 대해 연구한 결과입니다. 아직 우리섭에서 오닉시아는 쓰러지지 않았지만.. 조만간에 분명 쓰러뜨릴수 있을것 같구요 이미 알고 있으신 분들도 많을 것 같지만 오닉시아 브레스때문에 오닉시아 공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