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일령
작성일 2014-01-11 02:48:03 KST 조회 7,993
제목
암흑주술사(Dark Shaman)와 어둠마법사(Shadowmage)

암흑주술사

암흑주술사는 황혼의 망치단이 몰락한 뒤 그 조직에서 떨어져나와 오그리마 아래 성난불길협곡에서 조직되어있던 주술사들의 단체입니다. 가로쉬가 성난불길협곡 아래 요새를 건설하기 시작했을 때 협곡의 암흑주술사들은 그에게 충성을 맹세했고 그들의 방식대로 코르크론의 주술사들을 교육하기 시작했습니다.


암흑주술사는 단순한 로브 대신 흑마법사와 비슷하게 불길함이 느껴지는 형태의 의복을 착용합니다.

가로쉬의 테라모어 침공 당시 북부감시요새를 공격할 때 암흑주술사들은 대지고리회에서 금지한 용암거인을 소환하기도 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그들이 호드 소속이리라 여겼습니다만 기원사 소렌스(대격변 이후 성난불길협곡에서 암흑주술사들을 처단하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그러나 5.3 시나리오 성난불길의 비밀에서 그는 암흑주술사의 모습으로 나타납니다.)는 그들이 그저 호드의 변절자들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진실이 알려졌으니, 암흑주술사들은 가로쉬의 명을 따르는 코르크론의 비밀스런 한갈래로써 광대한 성난불길협곡에서 원시비룡을 부화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들은 언제나 가로쉬의 명에 따랐습니다만 사령관 바르간(대격변 이후 성난불길협곡의 퀘스트 NPC입니다.)이 그들을 발견하고 가로쉬에게 보고했을 때 가로쉬는 비밀을 지키기 위해 그들을 처단할 것을 명했습니다.(즉, 대격변 성난불길 협곡은 모두가 가로쉬의 자작극이었습니다.)


어둠마법사

어둠마법사는 코르크론 소속의 오크 마법사들입니다. 이들은 오그리마의 명망높은 마법사인 검은 불꽃의 우레다의 지휘에 따르며 오그리마에서 악마의 마법을 사용하는 이들을 처단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이들은 정신의 쐐기나 암흑불길과 같은 주문을 사용합니다.


사실 어둠마법사라는 호칭을 단 NPC는 오리지널 당시에도 존재했습니다.

황야의 땅 카르가스에 검은바위첨탑 퀘스트를 주었던 어둠마법사 비비안 라그레이브가 그 예입니다만 그녀가 코르크론의 어둠마법사와 같은 계열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단 와우피디아에서 어둠마법사는 창조술이나 악마의 계약이 아닌 순수한 파괴의 힘에 집중한 `흑마법사-Warlock-`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그들이 사용하는 마법 등을 생각해보면 마법사보다는 흑마법사에 가까울 수도 있습니다만 애초에 가로쉬나 그 지지자들이 혐오한 건 `악마나 그 힘 자체`였으므로 악마의 힘을 다루지 않는 흑마법사라면 별 문제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미쁠 (2014-01-14 11:57:2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로쉬의 자작극이였다니 ㅠㅠ
아이콘 WG완비탄 (2014-02-11 18:01:23 KST)
1↑ ↓0
센스 이미지
쓰랄 : 정말 실망이다, 가로쉬.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