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skyris
작성일 2009-04-22 21:25:10 KST 조회 10,460
제목
스트라솔름 여행기 - 上

블리자드가 옛 힐스브래드 구릉지를 만들면서 과거의 모습을 참 멋지게 구현했다는 생각에. 한번 현재 구현된 스트라솔름은 어떨까? 해서 돌아다녀 봤습니다.

 

또한. 와우 섹션에 글도 한개 만들어볼려고 했고요. ㅎㅎ....

 

 

 

아. 이 글은 현재 구현된 80렙 던전인 옛 스트라솔름과. 오리지날때 국민던전이었지만 지금은 작업에나 쓰이는 60렙 던전인 스트라솔름의 비교로 이루어집니다.

 

당연히 오리지날을 해보셨던 분에게는 오리지날의 향수가, 오리지날을 안하셨던 분들에게는 블리자드가 이렇게나 세밀하게 손을 쓰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할 겁니다.

 

어디 한번 볼까요?

 

 

 

옛 솔름의 시작점은. 솔름 밖에 있는 여관의 지하입니다. 우선 여관 밖으로 나갈라면 보이는 사람들이 있네요..

 

 

파일포켓 이미지

 

밑에 하스싱어 포레스턴과 프라스 샤비라는 사람이 보이네요. 참 친근한 이름이죠? 이들은 현재 솔름에서 구현되어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오리지날때 재미있는 장신구를 주던 하스싱어 포레스턴은 현재 스트라솔름에서 정문쪽 5곳에서 랜덤리젠이 되는 네임드 몬스터로 있습니다. 패치로 인해. 법사의 오리지날 셋트아이템이던 원소술사 장화를 드랍했기에. 법사들이 솔로잉을 하는 방법도 연구했던 네임드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이곳은 프라스 샤비의 위치입니다. 프라스 샤비는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 받는 퀘스트 몬스터입니다. 현재 앞에 있는 상자를 클릭하면 나오게 되는데. 이 케릭은 오리지날때부터 퀘란 퀘는 다 해온터라 만나지를 못하네요. 죄송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옛 힐스브래드 구릉지에서는 시야밖으로 나가면 움직이지 않았지만. 현재 스트라솔름은 범위 밖을 벗어나면 저렇게 화면이 뿌옇게 흐려지며 나중에는 더이상 앞으로 나가지를 않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이벤트를 보지 않은 상황에서 스트라솔름 안으로 들어가면, 한 상인이 시민들에게 항의를 받는 모습이 나옵니다. 대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역병의 진조가 보이며, 곡식을 먹은 사람들이 은근히 많이 아프다는 뉘앙스를 풍깁니다.

 

또한, 이 엔피시의 위치는. 블리자드가 참 교묘한 곳에 놓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것은 다음편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시민회관 앞에서는 성난 시민이. 내정 담당자 집정관을 나오라고 고함지르며, 담당자는 여기 집정관님은 만날수 없다는 말로 회피하는 장면입니다. 어딘가 많이 본것 같은 건물같지 않나요?

 

맞습니다. 이 건물은. 10차 웨이브. 살덩이 창조자를 막은 뒤, 후레자식이 비밀통로를 찾는 그 건물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집정관 발실라스입니다. 무슨 일에 당황한건지 참 정신없게 돌아다니네요.. ㅎㅎ

 

 

파일포켓 이미지

 

집정관 발실라스는 현재 스트라솔름 후문 입구인 장로의 광장에 서 있는 네임드입니다. 스트라솔름 후문열쇠를 드랍하기에, 남작마를 작업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놈을 한번은 잡아야합니다.

 

아. 후문으로 들어가면, 어보미들 몰려있는 학살의 광장 앞으로 빠지는데. 제 법사는 보통은 얼창으로 끌어온뒤 광칩니다.

 

언데드 광폭화 몬스터가 되어있군요...

 

 

파일포켓 이미지

 

집정관을 죽이면, 원상태의 인간형으로 변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아, 그리고 현재 스트라솔름의 시민회관은 불타버렸고. 입구도 어디있는지 완전히 막혀있는 상태네요. 생각하건데. 시간의 동굴의 옛 스트라솔름이 뒤에 만들어졌으므로. 약간의 설정변경이 없지 않았나 합니다.

 

 

나머지는 다음편으로 넘겨야할듯. 은근히 스크롤이 길어질것 같기에..

 

아. 그리고.. 문제 하나. 지금 제 법사는 2종류의 복장을 하고 있지요. 현재 스트라솔름에서는 법사의 국민템이라 불리는 조합템이 섞여있고. 옛 스트라솔름에서는 특이한 복장을 하고 있는데요..

 

그 복장이 뭔지 아시는 분들은 맞춰보세요. 답은 내일이나 모레 올릴 스트라솔름 여행기 다음편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 여기서 문제. 지금 제 법사케릭이 입고 있는 옷은 3가지 종류입니다. 주로 나오는 복장과, 두번째 나오는 복장. 마지막으로 현 스트라솔름에서 나오는 복장입니다.

 

현 스트라솔름의 복장은 현재 법사의 국민교복이라 불리는 아이템들이고.. 옛 스트라솔름 스샷에 나온 법사의 옷이 무슨 옷인지 맞추시는분? ㅋㅋㅋ... 답은 다음편에 놓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GoblinAlchemist   |   태상황제   |   연가인   |   LightBringer   |   살보스_윈드러너   |     |     |   아이콘 skyris
황혼의Alexandria (2009-04-23 16:44:45 KST)
0↑ ↓0
센스 이미지
브랜든이라면 얼음왕관성채에서 연퀘주는 엔피씨이름하고 비슷하네...
ridkr (2009-04-24 20:58:50 KST)
0↑ ↓0
센스 이미지
으악 이거 흥미진진하네
아이콘 발나자르 (2009-04-25 16:58:59 KST)
0↑ ↓0
센스 이미지
개인적으로 스트라솔름 참 좋아했던 던전 중 하나였는데 옛모습도 가히 멋지네요
수도원 도살장은 다음 부분에서 나오겠죠? 기다리겠습니다
일리단_Stormrage (2009-04-25 23:03:24 KST)
0↑ ↓0
센스 이미지
여기서 나온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이 서부몰락지대의 그 사람을 맗하는 거면, 언제 로데론에서 스톰윈드로 빠져나온 거지…
아이콘 Lion_Of_Azeroth (2009-04-26 10:58:2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로데론이 망하고 난 후 실로 많은 로데론 사람들이 스톰윈드로 내려왔으니까요 'ㅅ';;; 1차대전 후 아제로스 왕국이 망하고 나서 아제로스 왕국 난민들이 로데론으로 피난했던 것과 비슷한 상황인데 그야말로 로데론 왕국이 망하는건 아제로스 왕국이 망할때와는 다르게 그나마 천천히 이루어졌으니..... 더 오랜시간동안 피난민이 발생했고 그 결과 현 스톰윈드 왕국에는 로데론 출신들도 꽤 있는 실정이지요 ㅇㅅㅇ
초보유저 (2009-04-26 19:0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은 스톰윈드 출신이지만 성기사로서 로데론에서 복무한걸로 아는데 아니던가요?
서부 몰락지대에서 그라이언과 대화하면 로데론에서 임무를 수행했다 하던거 같던데
아이콘 Lion_Of_Azeroth (2009-04-26 23:31:3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음... 글쎄요 본적이 없는것 같은데 확인해봐야 겠네요.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