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고양이
작성일 2009-01-29 17:44:59 KST 조회 6,902
제목
청동용군단(Bronze Dragonflight)

 

 

 

로닉스님, 마검아수라님, 알퓌지메니아님께 감사드립니다(__)

 

 

 

 

시간을 담당하는 청동용들, 와우에서는 안퀴라즈때부터 등장하여 불타는 성전에서는 핵심 세력으로 떠올랐습니다. 또한 무한의 용군단과 관련된 이야기로 여전히 스토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종족별 인물정리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은 내용은 이렇게 세부적인 내용을 담은 하나의 글로 올릴 생각입니다. 종족별 인물정리도 물론 계속 진행됩니다 :D 

(드레나이, 타우렌, 노움, 드워프 <- 내용이 적어요..세트로 합쳐야 할듯ㅇ_ㅇ;;)

 

 

<청동용>

 

이 용들은 길고 가냘픕니다. 그들의 비늘은 금속 광채로 빛나죠. 대못같은 뼈가 등에서 꼬리의 끝까지 산등성이처럼 이어집니다. 그들은 햇빛을 받으면 아른아른하게 빛납니다. 황금색이나 짙은 오렌지색으로요. 마치 공기중을 가르는 다트를 연상시킵니다.

청동용들은 다른 용들보다 더 작고 민첩합니다. 가냘픈 금속비늘의 청동용들은 지구력보다는 기민함이 뛰어나죠. 그들의 비늘은 이따금 청동용들을 잘 만든 조각상으로 착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청동용들은 까다롭습니다. 그들의 비늘을 항상 깨끗하게 빛나도록 정돈하지요.

청동용들은 마치 푸른용처럼 약삭빠릅니다. 그들의 지혜와 인내심은 어떠한 것으로도 바꿀 수 없습니다. 청동용의 지배자는 시간의 위상 노즈도르무입니다. 청동용들은 시간선이 침범당하지 않도록 수호하며, 모든 것이 운명대로 흘러가도록 감시합니다. 청동용들은 종종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청동용들은 필멸의 종족들이 발달하는 것을 관찰하며, 그들이 맞는 운명을 지켜봅니다.

아주 오래전, 데스윙의 용군단은 청동용들을 정복해 복종시키려고 했습니다. 이 시도는 청동용들이 싸움터로 예정된 장소에서 사라짐으로써, 실패로 돌아갑니다. 노즈도르무는 자신의 용군단에게 위험을 알려주었었습니다. 그는 검은용들의 계획을 이미 알고 있었지요.

청동용들은 세계의 네 구석에 흩어져서 시간을 감시하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Playxp의 고양이가 공식 설정을 번역한 것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청동용의 세계 수호>

 

청동용군단은 고대 전쟁에 참전하여 불타는 군단과 싸웠습니다. 불타는 군단이 패배한 후, 일리단에 의해 새로운 영원의 샘이 탄생하자 용의 위상들은 세계수를 심어 샘을 억제했습니다. 노즈도르무는 세계수에 자신의 힘을 부여해 나이트엘프 종족을 불멸의 존재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불과 1천년 전, 한 때 서 타나리스사막이었던 실리더스에서 거대한 악이 움직였습니다. 퀴라지라고 알려진 고대신의 수하들은 실리시드라는 벌레를 지배하며 아제로스를 넘보았습니다. 나이트엘프들이 필사적으로 싸웠으나 퀴라지와 실리시드의 압도적인 수에 밀리게 되었고, 나이트엘프 병력의 수장인 판드랄 스테그헬름은 청동용군단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청동용군단은 처음에는 거절하였습니다. 그러나 실리시드가 시간의 동굴을 침범하려는 시도를 하자 이 신성 모독의 행위에 격노한 청동용들이 나이트엘프를 도와주게 됩니다. 청동용의 참전으로 퀴라지와 실리시드는 순식간에 열세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퀴라지의 쌍둥이 군주 중 하나인 베클로어는 새로운 해결책을 찾게 됩니다. 마법을 흡수하는 흑요석 파괴자들이 나타나자, 청동용군단 또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결국 청동용들은 다른 용군단에 원조를 요청하였고, 전쟁을 끝내는 것이 무리라고 판단하여 안퀴라즈를 봉인하게 됩니다.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서 천년이 지나고, 안퀴라즈의 악이 다시 꿈틀거렸습니다. 때가 되었다고 판단한 아나크로노스는 흐르는 모래의 홀을 복원시켜 안퀴라즈의 봉인을 풀었습니다. 필멸의 종족들이 연합하여 바로크 사울팽의 지휘하에 쏟아져 나오는 퀴라지와 실리시드들을 막았습니다. 결국 퀴라지는 안퀴라즈로 퇴각하였고, 칼림도어 연합군은 고삐를 늦추지 않고 안퀴라즈로 진격해 고대신 쑨을 쓰러뜨렸습니다.

 

 

 

<시간의 동굴>

 

청동용들의 수도는 타나리스 사막에 있습니다. 시간의 동굴, 이 곳은 마치 다른 세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모래바람이 불어오는 바깥에서 동굴 내부에 이르기까지 과거의 유물들이 전리품처럼 나열되어 있습니다. 청동용들의 허락을 받은 자만이 이 동굴 안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시간의 동굴 깊숙한 곳에서, 은둔 중이던 용 노즈도르무가 잠에서 깨어났다. 세상이 창조된 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부터 청동용군단은 섬세한 시간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변화하는 시간의 길을 감시하며 이 복잡한 미궁을 지켜오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 고대 용의 위상 노즈도르무는 자신이 소중하게 지켜온 동굴에 들이닥친 겉잡을 수 없는 위협때문에 눈을 뜨게 되었다. 어둠의 세력이 시간의 길을 침범하여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시간을 바꾸기 위한 사악한 임무에 착수했기 때문이다.

(위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청동용의 능력>

 

청동용은 다른 용족에 비해 육체적인 힘과 마력이 부족합니다. 대신 이들은 상대의 시간을 공격하여 그 부족함을 극복합니다. 시간을 정지시키거나, 시간에 흠을 내어 버립니다. 상대를 느리게 할 수 있고, 혹은 제어못할 정도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로 만들어 버릴 수 있으며, 노인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청동용들은 시간을 넘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시간선에서 절대적인 우위는 아닙니다. 비록 시간을 다스리는 청동용들이지만, 그들 또한 정해진 길에서 벗어나면 위험해집니다.

청동용의 숨결은 열기의 숨결입니다. 청동용의 입 앞에 있으면 사막의 모래 바람으로 구워질 것입니다.

청동용이 자주 사용하는 주문은 비전계열의 주문입니다. 강력한 주문을 사용하는 청동용은 유성과 번개를 부를 수 있다고 합니다.

 

 

 

<주요 청동용>

 

노즈도르무 : 시간의 지배자, 노즈도르무는 청동용의 위상입니다.

 

소리도르미 : 소리도르미는 노즈도르무의 배우자이며, 시간을 지배하는 능력이 다른 청동용들보다 월등히 뛰어납니다.

 

아나크로노스 : 노즈도르무의 후계자로 흐르는 모래의 전쟁때 청동용들을 지휘했습니다. 안퀴라즈를 봉인하는 장벽을 세운 것도 아나크로노스입니다.

 

크로노르무 : 크로미로 더 잘 알려져있습니다. 시간을 위협하는 세력을 저지하기 위해 이곳 저곳을 다녔고 지금은 고룡쉼터 사원에 청동용의 사절로 파견되어 있습니다.

 

잘라도르무 : 시간의 동굴에서 모래시계를 지키는 고위 청동용입니다.

 

노자리 : 시간선을 수호하는 고위 청동용입니다.

 

안도르무 : 노자리와 함께 시간선을 수호하는 고위 청동용입니다.

 

시간의 청지기 : 시간의 동굴 입구를 관리하며, 방문자를 선별합니다.

 

크로날리스 :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청동 비룡 중 하나입니다.

 

그락카론드 : 흐르는 모래의 전쟁에 참전했던 청동용군단의 부관입니다. 오시리안이 던진 창에 날개가 관통당해 땅으로 떨어졌고, 오시리안을 죽였으나 그 후 수많은 실리시드들의 공격으로 사망합니다.

 

 

 

 

 

p.s : MSN을 만들었습니다. 주소를 원하시는 분은 쪽지를 보내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벌써 쪽지 주신분들은 등록해 놓았으니, 용건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 대화나 괜찮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아이콘 일령
제황하크 (2009-08-27 10:18: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퍼가요 ♥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