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고양이
작성일 2009-01-22 18:03:24 KST 조회 7,340
제목
무한의 용군단(Infinite Dragonflight)

 

 

무한의 용군단에 대해 한 번 정리해 보는것도 괜찮다 싶어 올려봅니다. 아시다시피, 무한의 용군단은 공식 설정으로 정리된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알고 있는 내용으로 올리는 것이니 틀린 부분이 있다면 기탄없는 지적과 수정요청 부탁드립니다.

 

 

 

 

 

 

 

<무한의 용군단의 출현>

 

불과 몇 년전, 위대한 시간의 지배자 노즈도르무가 다스리는 시간선에 거대한 암흑이 침입을 시도했습니다. 사악한 암흑은 과거를 바꾸려고 시도하였으며, 노즈도르무는 대리인(로닌, 크라수스, 본의아니게 끌려간 브록시가르)들을 보내 그것을 저지하였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시간의 지배자는 중요한 일을 처리하기 위해 자리를 비웠고 그 이후 노즈도르무는 실종되었습니다. 그 이후, 정체모를 존재들이 계속해서 과거의 사건들을 바꾸려는 시도를 해왔습니다. 노즈도르무의 자리를 대신한 소리도르미와 청동용군단은 시간을 바꾸려는 정체불명의 존재들을 저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들은 적의 정체를 알게 됩니다. 시간을 바꾸려는 자들은 용의 모습을 하고 있었고, 시간에 대한 권능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무한의 용군단이라 일컬어졌으며, 청동용들은 무한의 용군단에게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한용들의 범죄 행적>

 

무한의 용군단은 과거의 커다란 사건들을 바꾸려고 합니다. 때로는 정의를 표방하지만,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합니다. 과거가 바뀌면 현재도 사라집니다. 무한의 용군단이 성공하면 세계 멸망 이외의 어떠한 결과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무한용들은 호드의 대족장 스랄의 탈출을 막으려고 했습니다. 얼라이언스에게는 좋은 일인 것처럼 보이나, 결과적으로 호드가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이 결과로 인해 두 가지의 매우 큰 사건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하나는 하이잘 전투에서의 연합이며, 또 하나는 안퀴라즈 전쟁에서 고대신의 패배입니다. 무한의 용군단은 시대의 사냥꾼을 보내 타렌 밀에서 스랄을 죽이려고 시도했으나 실패로 돌아갑니다.

스랄의 암살에 실패한 후, 무한의 용군단은 또다른 거물을 노립니다. 메디브, 그가 어둠의 문을 열지 못하게 하려고 한 것입니다. 어둠의 문이 열리지 않게 되면 사라진 것들이 사라지지 않고, 죽어야 할 인물들이 살게 됩니다. 검은늪에서 어둠의 문을 여는 메디브를 죽이기 위해, 무한의 용군단은 무한용혈족인 시간의 군주 데자, 무한의 비룡은 템퍼루스, 무한의 용인 아에누스를 파견하지만, 청동용군단의 용사들은 시간선을 지키는 데 성공합니다.

두 번의 실패에 분개한 무한의 용군단은 아제로스 역사상 가장 큰 전쟁 중 하나였던 과거를 건드리게 됩니다. 하이잘 전투의 결과를 바꾸려고 한 것입니다. 아키몬드가 세계수를 흡수하면 아제로스는 멸망하게 됩니다. 소리도르미는 영원의 샘물을 구해 과거의 하이잘로 향하는 시간의 선을 열게 됩니다. 아키몬드가 세계수의 힘을 견디지 못하고 죽음으로써, 다시 한 번 시간선은 지켜집니다.

한동안 무한의 용군단은 직접적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노스렌드에서 새로운 전쟁이 벌어지려 할 무렵, 청동용 제단에 무한용들이 침입했습니다. 무한의 용군단은 청동용 제단의 시간을 바꾸어 불멸의 존재들이 제단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였고, 제단을 감시하던 청동용들은 지원이 끊긴 채로 무한용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크로미는 이 기회에 무한의 용군단의 수장을 밝혀내려고 합니다. 영원의 모래시계를 사용하여 무한용의 우두머리를 알아내려고 했으나 나타난 것은 사라졌던 노즈도르무였습니다.

청동용 제단에 침입한 무한의 용군단은 또 다른 과거를 바꾸려고 했습니다. 스트라솔름에서 말가니스와 대면하는 아서스를 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스트라솔름 마을 회관에서 시간의 군주 에포크가 이끄는 무한용혈족이 아서스 암살을 시도하였으나 크로미가 이를 저지하는데 성공합니다.

 

 

 

 

ㅡ 이 아래부터는 토론의 성격이 많은 부분입니다 ㅡ

 

 

<무한용들의 정체>

 

무한의 용군단은 아직 정체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청동용들이 동질감을 느끼는 데서 그들이 누구인지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1. 미래의 청동용군단

아제로스는 미래에 큰 변혁을 겪게 되고, 그 결과로 청동용들의 모습이 변하게 됩니다. 미래의 청동용들은 자신들이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 사건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 모든 일을 바꾸려고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2. 청동용 돌연변이

청동용이 다른 존재의 부름에 응해 청동용의 길을 저버리고 새로운 모습을 부여받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3. 창조된 존재

강력한 어떤 존재가 청동용을 본 떠 창조한 존재일 수 있습니다.

 

(저의 추측이 여기까지인 것이며, 그 외의 어떠한 추측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무한의 용군단의 수장>

 

1. 고대신

고대신은 과거에도 시간의 흐름을 바꾸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전력은 무한용군단의 배후로 지목할 수 있는 가장 큰 증거일 것입니다.

 

2. 노즈도르무

크로미가 무한의 용군단의 수장을 밝혀내려고 했을 때, 나타난 것은 노즈도르무 였습니다. 또한 청동용과 무한용이 비슷하며, 노즈도르무가 사라진 후 본격적인 무한용들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3. 타락한 노즈도르무

시간의 지배자는 시간선에 침범한 고대신을 저지했습니다. 따라서 그가 온전한 정신으로 무한용들을 이끈다고 생각하기엔 힘듭니다. 노즈도르무도 고대신의 영향을 받아 타락했을 수 있습니다.

 

4. 데스윙

데스윙은 현존하는 아제로스 최강의 존재입니다. 그가 노즈도르무를 꺾어 부분지배하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알렉스트라자를 제외하면 데스윙에게 이길 확률보다 질 확률이 더 높습니다) 또한 데스윙은 과거에 각 용군단의 알로 실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청동용의 알로 새로운 실험을 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일부 인용이라도 출저 : Playxp를 표기하지 않는 불펌은 금지합니다(작성자는 빼도 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LightBringer   |   아이콘 일령   |  
k.bunko (2009-05-06 08:07: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조건 여왕님이 이기는 겁니다. 응...?
후훗 난 안다 (2010-02-18 13:43:52 KST) - 124.48.xxx.98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한의 용군단은 디아루가의 꼬봉임 ㅋㅋ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