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성기 : 6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아, 듀로타의 창을 기다리나? 자넨 축복받은 거라고, 호드 병사!
호바트 그래플해머 : 항공학의 역사가 다시 쓰이는 새 시대에, 지평선을 가르고 하늘을 뚫는 선풍적인 비행선을 경험하는 거란 말이지.
호바트 그래플해머 : 듀로타의 창은 거창하고 비효율적인 "물리 법칙"이란 놈과 예산을 가차없이 무시하는 대담한 구조를 지니고 있지.
조수 그릴리 : 안락함이니 승객의 안전이니 하는 것에는 단 1코퍼도 낭비하지 않았다고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비행선이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내 조수와 함께 이 놀라운 비행선의 기능 몇 개를 보여주지.
확성기 : 5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자네도 알다시피, 공기에는 무게가 없다고. 따라서 공기보다 가벼운 비행선을 만들려면 규칙을 몇 개 무시해야 하지.
조수 그릴리 : 네, 아주 가차없이 무시해 버렸어요1
호바트 그래플해머 : 듀로타의 창에는 엄청나게 열을 가한 가연성 가스가 비행선이 터질 만큼 꽉꽉 채워져 있다고.
호바트 그래플해머 : 빌지워터 기술자들은 비행선이 지닌 높은 고도에서의 불안정성, 그리고 그 결과로 생긴 비용 절감 효과를 톡톡히 누렸지.
조수 그릴리 : 그렇게 아낀 돈은 우리 계좌로 옮겼고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그리고 언제 폭발할지 모를 가스의 불안정성을 완화하려고 엄청난 압력을 적용했어.
호바트 그래플해머 : 그러기 위해선 지속적으로 가스를 분출하는 안전밸브를 몇 개 없애야 했고 말이야.
조수 그릴리 :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세요. 헐거워서 자꾸 빠지는 안전밸브가 무슨 소용이겠어요? 별로 안전에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잖아요?
확성기 : 4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조수 그릴리 : 엔진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시지 그래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아, 맞아. 그래야지. 주행 거리와 탑재량을 극대화하려고, 최신식 엔진과 전통적이라고는 할 수 없는 특이한 혼합 로켓 연료를 사용했지.
조수 그릴리 : 우린 그 혼합 연료를 "파멸의 주스"라고 부르죠.
호바트 그래플해머 : 워낙에 고밀도 에너지를 지닌 물체라서 아주 작은 자극에도 연소하기 시작한다고.
조수 그릴리 : 심지어 말소리에도 반응한답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매우 불안정한 물질이기 때문에 함부로 움직이면 안 된다고, 엄... 날아가는 것도 물론이고.
조수 그릴리 : 화재가 발생했을 때 승무원들이 재빨리 조치할 수 있도록, 연료통을 놓는 위치를 승무원들의 공간에서 객실 아래로 변경했답니다.
확성기 : 3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오늘 자네가 탈 비행선은 대해를 똑바로 가로질러 가지.
호바트 그래플해머 : 거칠고 거대한 회색 파도가 높이 솟아오르는 곳이라고. 얼음장 같은 차가운 바닷물 속엔 굶주린 바다 생물이 살고 말이야.
조수 그릴리 : 그럴 리야 없겠지만, 혹시라도 바다에 "비상 착륙"을 하게 되면 좌석 아래에 손을 뻗어 보세요. 승객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청산가리 알약이 준비되어 있으니까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날 믿으라고, 친구. 알약으로 유도한 빠르고 깔끔한 죽음이 저체온증이나 상어에게 물어뜯기는 길고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치는 것보단 훨씬 나을 거야.
조수 그릴리 : 아몬드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알약은 다양한 맛으로 준비해 뒀어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맛이 어떤지 어떻게 아느냐고는 묻지 말라고.
조수 그릴리 : 공짜 땅콩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즐기세요.
확성기 : 2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혹시 가는 도중에 비행선이 공격받아도, 공황 상태에 빠지는 건 바람직하지 못해.
호바트 그래플해머 : 긴급 상황에 대비해 갑판에 대포를 몇 개 배치해 두었으니 잘 찾아보라고.
조수 그릴리 : 사방에서 마구잡이로 날아오는 녹아내린 금속이야말로 가연성 열기구 함대를 지키는 가장 좋은 수단이지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그릴리, 대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연해 주게.
조수 그릴리 : 기꺼이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조작법은 단순하다고. 목표물을 겨누고 방아쇠를 당기면 되지. 뭐, 안 겨눠도 상관 없어. 무슨 일이 생기든 내 알 바 아니니까.
조수 그릴리 : 여기서 우리 집도 맞힐 수 있답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그릴리, 설마 빌지워터 항구 쪽으로 그냥 되는 대로 막 쏘고 있는 건 아니겠지?
조수 그릴리 : 그럴 리가요.
조수 그릴리 : 아닐 거에요.
조수 그릴리 : 조금은 그럴지도요...
확성기 ; 1분 안에 비행선이 도착합니다.
호바트 그래플해머 : 별로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엄청난 사고에도 즉시 때죽임당하지 않고 살아남는다면 말이야...
호바트 그래플해머 : 난간을 따라 낙하산이 쭉 나타날 거라고.
조수 그릴리 : 저흰 이 낙하산을 "비상 무경사로 상륙 장치"라고 부르죠.
호바트 그래플해머 : 불붙은 비행선에서 탈출하고 싶다면 그냥 가까이 있는 낙하산을 하나 움켜잡으면 돼. 마른 땅에 떨어지길 기도하면서 말이야.
호바트 그래플해머 : 그릴리, 낙하산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연해 주겠나?
조수 그릴리 : 헉, 절대로 안 돼요! 지금 저보고 죽으라는 건가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뭐,그럼 관두게. 듀로타의 창이 곧 도착할 것 같군.
호바트 그래플해머 : 자네의 안전이나 행복 따위 이제 내가 알 바 아니야.
조수 그릴리 : 빌지워터 항만의 모든 이를 대신해 인사드리죠...
조수 그릴리 : 황혼의 고원에서 즐겁게 지내세요!
호바트 그래플해머 : 황혼의 고원에서 즐겁게 지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