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전장은 다수의 인원이 한가지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는 공간입니다.
대부분 전쟁에는 이력이 난 분들이 많은지라 자칫 어디라도 밀리게 되면..
전체적인 진행에 상관없이 그리로 뛰고 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터렉 전장은 그러한 때려잡기보다는 많은 인원이 적절한 전략을 세워서 조금씩 진군하여 최종적으론 전장에 모든 거점(참호, 무덤)을 차지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때로는 포기하고 한곳에 집중해야 함에도 불구 하고 이리저리 뛰어다니시면 결국엔 한없이 뒤로 밀려나게 됩니다.
아직은 다들 전장을 처음 접하시는 유저가 많은 상황이라 그냥 붙고 보자는 식이지만 (저도 처음엔 모르는 상태에서 이리저리 방황만 하다 나오기도 하더군요.) 기왕이면 조금만 더 신경써서 성취감을 맛볼수 있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2. 일딴 전장에 들어가게 되면 인던임에도 불구하고 일반필드와 달라보이지 않습니다만, 실은 전장 구조가.. 호드유저와 얼라이언스 유저가 각각 40명이 되도록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기시간이 많이 뜨더라도 어느순간 인던안에 인원이 빠지게 되면 빠른 입장도 가능합니다. 다만 친구들이나 길드원들끼리 만나고 싶으시면 [빠른 입장]을 선택하지 마시고 생성된 번호중 하나를
선택하여 기다리시면 가능합니다. 또한, 들어온다고 바로 공대원이 되는것이 아니라 지금은 들어와서 공개창으로 알려줘서 합류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이러한 불편부분은 적극 알려서 본섭에 패치전에 수정되어야 할부분입니다.)
3. 전장에는 무덤과 참호가 존재합니다. 무덤을 점령하면 100보 전진의 개념이라고 보면 되겠죠. 그곳은 거점으로 진군할수 있으니까요. 참호는 안에 있는 창병들이 엄청난 사거리를 자랑하기 때문에 주변에 접근조차가 힘듭니다.. 참호를 점령하면 역시 수비범위인 동시에 공격범위가 넓어진다는걸 의미하구요.(점령을 위해선 도적조가 은신으로 잠입한뒤 척결하는 방식이..) 아주 치밀하게 전략적으로 구성이 되었더군요..
점령방법은 상대편 진영에 속한 무덤과 참호에는 상대편 상징이 있는 깃발이 있습니다. 우선 깃발이 상대편일경우 우클릭으로 클릭해주면 반회색에 우리편 깃발로 바뀝니다. 그 상태에서 좀더 유지해 주면 곧있어 주위에 우리편 NPC의 리젠과 함께 깃발또한 색깔이 바뀌어집니다. 그러니 점령시에는 그냥 깃발만 클릭할게 아니라 주위에 있는 상대NPC 처치와 확고한 우리진형이 될때까지 어느정도 방어를 해서 유지해야 한다는거죠. 그리고 중간중간에 게릴라를 위한 2~3정도의 방어인원도 필요해지게 됩니다.
4. 많은 분들이 자주 질문을 하시던데, 로크(소환정령)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얼라이언스 NPC와 플레이어를 죽여서 얻을 수 있는 "스톰파이크 병사의 피"가 필요합니다. 위치는 지도 최남단 본진(서리늑대마을) 의 동굴에 원시술사에게 가져다 주면 됩니다. 정확한 갯수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정량의 피를 가져다주면 소환사가 지도 중앙으로 이동하여 로크를 소환합니다. 소환하는데 10명의 클릭이 필요하며 소환 장소로 이동하다가 죽을 수도 있으니 10명 정도 인원이 호위를 해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얼라이언스 쪽은 마찬가지로 "호드의 정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위치는 저도 잘..
일딴 소환했다고 방심하다간 그냥 상대편에게 바로 죽을수 있습니다.
소환직후엔 그냥 그런 사이즈로 생성되지만, 전투에 가담하면서 상대편 병사들의 피를 먹게되면 (소환정령이 상대편 캐릭들을 공격해서 죽여야만 피를 먹게됩니다.) 점점 크기와 힘이 세집니다. 물론 각종 버프와 디버프해제.. 힐을 지원하면 좀더 오랫동안 우리진형을 위해 열심히 싸워줍니다.
다만 아직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어느누구도 그 소환정령을 조정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알아서 뛰어 다닙니다. 저희는 그래서 일부러 상대캐릭들을 소환정령 앞으로 유도 하는방식으로 소환 정령을 진격 시켰습니다.
5. "서리늑대 기병대"와 "돌격부대" "공중 폭격 부대"도 소환할 수 있습니다.
기병대는 몇가지가 있는데... 일딴은... 지도 상단과 하단에 있는 중립동굴로 가서 점거중인 중립군주를 죽인후에...우리진형 상태로 만든후.. 필요한 재료를 가져다 주어야 합니다. (근처 동물들 가죽이 됩니다만, 해당하는 동굴 근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늑대, 산양 등이 있습니다. 또는, 보금품이라는것이 필요한곳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군요.)
그럼 일딴 기병대나 돌격부대가 생성 됩니다만 그냥 주위를 맴돌뿐이던군요.
(처음에 무척이나 난감했다는....) 근처 명령대장을 클릭해보면 [공격명령서]를 가져다 주어야 비로소 우리측에 필요한 공격에 가담합니다. 명령서는 전장 입구에서 받는 퀘스트를 하게 되면 주어지는 퀘스트 보상템인 [계급장] 달게 되면 전장 입구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6. 이템의 이름이 확실히 기억은 안납니다만 "피"와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방어구.." 또한 중요합니다. 본진의 동굴 바로 옆 대장간의 NPC에게 20개씩 가져다 주면 유저에게 30분의 방어력 10% 버프와 함께 아군 NPC의 방어력 또한 높여준다고 합니다. NPC 부분은 확인할 길이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7. 전장으로 들어가는 동굴의 입구에서 퀘스트를 받아서 완료하면
전장 내 어디서든 본진으로 귀환할 수 있는 룬을 보상으로 줍니다.
퀘를 한꺼번에 많이 받은데다, 쉴새없는 전쟁으로 퀘에 신경을 못 써서 내용은 기억나지 않는군요. 퀘 받고 전장에서 좀 놀다가 나오시면 아마도 완료가 되어있을 듯 합니다.
8. PVP 일경우 아무리 죽어도.. 내구도가 떨어지지 않지만, 전장안에는 플레이어 외에 다수의 NPC들이 있기에 그놈들에게 죽을경우 내구도가 10%씩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수리는 각 거점 상인에서 하는데.. 호드진형인 경우 가장 남단인 서리늑대 지역에서 수리와 다수의 퀘스트 완료, 보상들을 할수 있습니다.
9. 전장이 필드와 다른점은... 죽게되더라도 시체를 찾아서 부활하는것보다. 무덤에서 부활하는게 이득입니다.
일단은 각 진영별 자신의 진영에 속한 무덤에 유령인채로 서있으면 30초마다 피와 엠이 꽉찬 상태로 부활할수 있습니다.
더구나 펫을 가진 냥꾼와 흑마법사는 더욱 그러한것이 펫도 동시에 같이 부활해줍니다. 그리고 시체를 찾을수 없는 이유가 생기는데 상대편에서 내 시체를 무두질(?) 하게 되면 무덤부활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ㅎㅎ
(유저 시체에서 루팅이 된다는거죠. 위에 설명한 각종 퀘스트아이템과 중요한 피때문에 열심히 루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