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하야토
작성일 2011-03-28 23:06:52 KST 조회 9,463
첨부
제목
언데드의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보자

아직 실험단계에 있지만 어느정도 승률이 나오는거 같아 전략게에 한번 올려봅니다. 

전략게에 최근에 올라온 글중 나엘전에 선드레를 이용한 전략이 있는데 참 인상깊었습니다 ㅋ 후알케는 조금 별로긴 해도 드레드의 2스킬 캐리언스웜으로 5마리 위습을 다 솎아내는 플레이를 보고 뭔가 필?이 왔기 때문이죠 ㅋㅋ

이 전략의 핵심은 나엘의 위습 말리기 입니다.. 초반에 나무캐는 위습 귀찮게 일일이 안찍어도 되고 금광한번 깨고나서 스웜한번 써주고.. 다시 금광지어지면 깨고 스웜.. 그러면 나무캐는 위습이 다시 금광안에 오는데 그때 다시 깨고 스웜.. 뭐 이런식으로 견제를 하면서 멀티는 쉐퍼나 아니면 제플린으로 견제를 하면서 후반 자원세이브해서 한타하는 겁니다..

후반유닛은 아무래도 요새나엘들이 데몬팬더든 워든 팬더는 팬더가 거의 필수?로 포함되있기때문에 밴쉬의 안티가 필수적이라 멀티가 없으면 1크립 2뎀드... 멀티 돌리면 2크립트 3뎀드로 핀드밴쉬 체제를 확립하는겁니다..

대충 느낌이 왔을겁니다..

그럼 가법게 전략 소개부터 해드리겠습니다

----------------------------------------------------------------------------------------------------

[기본빌드]

우선

크립트-그래이브-지거렛-알타 짓습니다. 굴은 끊임없이 생산합니다.. 굴 2마리찍으면 돈남을텐데 그때 지거렛도 지어줍니다. 알타 완성되면 드레찍고, 바로 상점 지어줍니다. 2번째 생산된 굴로 정찰가서 위치파악하고, 위습 정찰온건 굴로패서 끝까지 쫓아냅니다. 그리고 인구수 23/30 쯤에 돈 남는 시기가 있을텐데 이때 에컬생산합니다.. 에컬 생산하는걸 들키면 멀티하는게 들키니 왠만하면 위습가고 난 다음에 생산하시는게 좋아요.

굴은 27까지 생산하고 바로 케니벌라이즈 눌러줍니다..

드레드 나오면 장판 해골일으켜서 바로 멀티지역으로 사냥갑니다.. 약간 예측하기 힘든 지역일수록 좋겠져.

멀티하실 때 주의하실점은 멀티전에 굴은 27까지 생산해주시고 1마리를 나무에 붙여놓습니다.. 이때 캐둔 나무가 400~500정도가 되기때문에 홀업과 멀티할 나무는 충분히 됩니다.

멀티지역 사냥후엔 바로 홀업 눌러줍니다. 홀업을 안하고 있으면 상대가 멀티를 직감하기 때문에 홀업부터 눌러줍니다. 그리고 돈되는대로 네크로폴리스와 금광 그리고 지거렛을 차례대로 지어줍니다. 나무캐는 굴은 1기 더 추가해서 29/30까지만 뽑습니다.

 

대충 초반 멀티를 이렇게 하시면 되고, 멀티가 완성되기 전까지 해골 보내보고 굴로 멀티지역 나무캐면서 기다리다가 멀티 어느정도 완성되었으면 다음 사냥터 갑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밤 9시~ 둘쨋날 까지는 고블린 상점지역을 잡아줘야한다는 겁니다. 제플린이 둘쨋날이 되야 팔기때문이죠. 멀티지역에 견제를 와서 사냥이 안되었으면 견제막고 바로 사냥해서 타이밍 안늦도록 합니다.

상점 사냥후엔 굴을 많이 데꼬다녀서 나무가 부족할것이기 때문에 슈레더.. 그리고 견제를 위한 제플린도 구입합니다.

드레드의 스킬트리도 중요한데, (슬립-스웜-스웜)순으로 찍습니다.. 나중에 재훈련의 책 살려면 돈 엄청 아깝습니다.

암튼.. 재플린 구입하고나서는 멀티지역에 타워도 늘리고 심시티해놓으면서 바로 나엘멀티 달립니다. 멀티가 있다면 멀티지역 타워앞에 세크릿피셜핏 지어서 바로 쉐이더 생산합니다..

제플린 견제하기전에 쉐이더가 2마리 정도 있는게 좋아요.. 나엘본대병력 따라댕기는놈.. 그리고 멀티와 본진 체크하는놈.. 이렇게 있으면 좋습니다.

 

나엘본대 병력보고 본진에 없으면 금광쪽에 드레+(세컨)+굴 로 이렇게 견제를 갑니다. 여기서 위습이 수리하러 못나오는게 2스킬 스웜한방에 5마리가 한번에 죽기때문이죠. 그래서 굴로 계속 금광치다가 금광 부수면 바로 스웜때리면 다 죽습니다.. 나무에 몰려있는 위습한테도 쓰면 좋구요.. 멀티 막지어졌을때 아직 금광안되서 나무에 붙어있는 5마리 위습들 스웜으로 죽이면 기분 장난아닙니다 ㅋ

 

이렇게 재플린으로 시간끌면서 본진에서도 업킵유지 최소한으로 하고 바로 병력생산을 해줍니다.. 아무래도 나엘의 곰드라 체제를 거의 압도적으로 제압할 수 있는 유닛구성은 핀드밴쉬이기 때문에, 뎀드를 추가로 지어주고, 공방업하면서 명품 핀드밴쉬빌드를 만듭니다..

멀티가 있다면 2크립 3뎀드 .. 멀티 없으면 1크립 2뎀드에서 업킵은 600~700 정도에 깹니다.. 너무 늦게 깨면 미친척하고 러쉬오는 나엘 병력 못막습니다.. 병력생산전 업킵유지하면서 자원세이브할때가 가장위험할때이므로 타워 2~3개 지어주면서 이 업킵 타이밍을 최소로 해야합니다.. 안그럼 진짜 이타이밍에 훅갑니다.

제플린으로 시간끌고 후에 시간끌면서 체제 완성시키는것 <- 이게 이전략의 핵심이 아닌가 싶네요..

----------------------------------------------------------------------------------------------------

이전략은 초반을 들키느냐 아니면 들키지 않고 몰래 멀티를 성사시키느냐에 따라 좀 크게 갈립니다.

멀티완성 시키고 활성화하면서 제플린견제 들어가면 거의 이겼다보시면 되고, 초반에 드레로 멀티지역 사냥하는데 견제당하면 ..ㅠ 경기운영이 좀 어려워집니다..

 

[쉐이드 팁]

우선 멀티를 한다는 가정하엔 세크릿피셜핏을 멀티지역에 짓는게 좋다.. 심시티도 되거니와 본진은 홀업중이라 쉐이드생산이 바로 안되지만, 멀티지역엔 갓지은 홀에서 에컬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멀티지역의 네크로폴리스 렐리를 세크릿피셜핏에, 세크릿피셜핏 렐리를 다시 영웅한테 해서 바로 올 수 있게 한다. 이거 종종 안해놓으면 쉐이드 생산했는지도 모르기때문에 사소하지만 꼭 필요한겁니다 ㅎ

그리고 부대지정의 여유가 된다면 쉐이드를 부대지정해놓도록 하자.. 나엘본대 병력을 따라다니는 놈은 부대지정이 필수다. 상대의 위치 파악을 계속 예의주시하기도 편하고 더스트도 가끔 피할려면 부대지정을 해놓는게 좋다.

그리고 그냥 상대 영웅에 한번만 클릭해놓으면, 쉐이드가 모서리 돌다가 보이지않는 시야때문에 따라가는걸 멈추는데 이걸 방지하고자 상대 영웅한테 시프트 클릭을 연달아 해놓도록 하자.. 그럼 절대 놓치는 일이 없을것이다.

쉐이드+ 해골정찰을 잘하면 진짜 승률이 좋아짐을 느낄것이다.

 

----------------------------------------------------------------------------------------------------

암튼 나엘전 선드레 전략은 이정도로 설명하면 충분한 거 같네요.. 혹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리플을 보시면 더 잘 이해되실겁니다.

 

나엘전 선드레 뿐만 아니라 괜찮은 전략플레이도 몇개 리플로 올려봅니다.

오크전의 선타워링... 그리고 후타워링.. 선리치 타워링등 볼 수 있겠고,

휴먼전엔.. 우방을 상대하는 후네크+미트 ... 그리고 멀티하는 휴먼상대하는 초패스트 네크빌드..

휴먼전 선마킹 상대로 선팬더 세컨 파로 써드 다래 조합으로.. 영원히 볼트는 던지지 말아달라는 간절한 영웅조합까지 ㅋ 볼 수 있을겁니다.

그럼 리플 즐감하시고.. 한번 이전략 써보시구 평가좀 부탁드려요.. 솔직히 선드레다 보니까 손에 안익고 하다보니 보고 연습없이 바로쓰면 손꼬여서 원하는대로 잘 안되실거에요.. 충분한 연습뒤에 쓰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리플은 그냥 아이디 새로 파서 엘 좀 올린후에 한것들이니 어느정도 보시기엔 적당하실 겁니다.

그럼 즐감하시고, 야언여러분 .. 힘내세요 ㅋ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Es.Myth   |   아이콘 싸컨   |   아이콘 언데는웁니다   |  
야언링 (2011-03-29 01:27:1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야토 성님 항상 올려주시는 전략 잘 보고 있습니다.

나엘전에 핀드밴시만 썼었는데 이것도 한 번 써보겠습니다.
아이콘 estumer (2011-03-29 22:2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년 스웜의 재발견! 잘보고갑니다^^
아이콘 싸컨 (2011-03-30 10:33:54 KST)
1↑ ↓0
센스 이미지
잘보겠습니다
아이콘 Alternative. (2011-03-30 13:39:0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야토님이시당!
아이콘 nATsU_o(O_O)v (2011-04-02 01:47: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우와 전략 재밌겠어요. 리플 보고 해봐야지 ㅋㅋ 쉐이드 쉬프트 클릭 좋은 팁이네요!
아이콘 Love[ScReaM] (2011-04-04 23:35:4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야토 님은 정말...
정말 멋지세요 ><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